캐논코리아 컨슈머이미징㈜은 EOS 5D Mark II와 함께 새롭게 바뀐 최고급 광각 단렌즈인 EF 24mm F1.4L II USM 렌즈를 발표했다.
EF 24mm F1.4L II USM 렌즈는 전문가층을 대상으로 한 최고 사양의 광각 단초점 렌즈로, F1.4의 대구경 조리개를 광각 렌즈에서 구현했으며, 비구면 렌즈 2장, UD(Ultra Dispersion : 초저분산) 렌즈를 채용해 왜곡과 색수차를 효과적으로 제어한다.
이밖에 새로 개발한 SWC(Sub Wavelength Structure Coating) 특수 코팅을 적용해 렌즈에서 발생하는 수차와 고스트, 플레어 등 각종 화질저하 현상을 최소화 했으며, 원형 조리개를 채용해서 부드러운 빛망울 효과를 구현한다. 또한, 이전 제품에서 지원되지 않았던 방진, 방적 구조를 채용해 다양한 촬영 환경에서의 대응 능력을 더욱 높인 점도 주목할 만 하다.
EOS 5D Mark II와 같은 풀사이즈 이미지 센서 기종에서는 24mm 화각을 모두 사용할 수 있고, 캐논 APC-C사이즈 모델에서는 약 1.6배 좁아진 38mm 화각으로 촬영된다. 어두운 카페와 같이 공간과 광량의 제약이 있는 장소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본 렌즈의 최대 장점이다.
국내시장에는 2008년 12월 중 판매할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