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9. 7(어제) 부로 태화강역~부산 노포동까지 운행하던 1127번이
농소공영차고지로 노선이 연장되었다고 합니다.
부산~울산으로 이동할 때 1127, 1137, 양산 2100번 등을 통해 덕계, 서창을 경유하여 울산으로 가는 방법도 있지만
좌천~남창~덕하~공업탑 구간은 어쩔 수 없이 시외버스를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특히 정관신도시는 지역은 부산광역시 기장군에 속해있지만
사실 생활권이 조금 애매하기는 합니다. 실제로 정관에 사는 주민들에 이야기를 듣게 되면
처음에는 정관신도시 교통이 불편했는데 그래도 1007, 1008, 1010번 급행도 있고 해서 부산시내로 나가는데는
큰 불편이 없다고 봅니다. 그러나 울산에 직장이나 학교를 다니는 주민들도 생각보다 많다고 하네요.
또한 얼마전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개장으로 울산에서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을 찾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1725번 좌석버스 노선을 구상해보았습니다.
노선을 큰 틀에서 보면 공업탑->남창으로 이동시 덕신(온산공단) 쪽을 경유합니다.
그 이유는 예전부터 온산공단 쪽 교통이 별로 좋지 않았고
시외버스라도 온산 쪽을 경유하면 좋을텐데 그렇지 못해서 1725번을 경유하는 것으로 해보았습니다.
울산 1725번 태화강역 <> 덕신,남창 <> 부산 정관신도시
좌석버스
첫차시각 ; 태화강역 = 04:40 / 정관면사무소 = 06;00
막차시각 ; 태화강역 = 22:00 / 정관면사무소 = 23;20
배차간격 = 60~70분
노선
태화강역 - 이마트앞 - 농수산물도매시장앞 - 시외고속버스터미널 - 현대백화점 - 목화예식장앞 - 현대해상앞 - 굿모닝병원앞 - 롯데마트 - 공업탑 - 울산대공원동문앞 - 신일중학교앞 - 삼일여고앞 - 서광아파트입구 - 상개동크로바아파트앞 - 덕하검문소앞 - 두왕다리 - 덕하역앞 - 덕하시장앞 - 청량중학교앞 - 상남 - 청량교앞 - 용암마을 - 신촌마을 - 홍명고등학교앞 - 처용마을입구 - TCT제2공장 - 회야마을입구 - 대한유화앞 - 에스오일정문앞 - 온산소방서 - 공단중기앞 - 백골부대성역지 - 온산읍주민센터앞 - 온산우체국앞 - 소방서앞 - 장수나무 - 금솔주유소 - 보람병원 - 동상주유소 - 남창중학교 - 온양읍사무소 - 남창 - 남창고등학교앞 - 대안현대아파트앞 - 동호아파트앞 - 울주군립도서관 - 위드아파트 - 신명(명례) - 도야 - 대룡 - 대선주조기장공장 - 하근 - 동부산관광호텔 - 용소 - 장안IC주유소 - 원자력의학원 - 좌동삼거리 - 부산장안고등학교 - 부산프리미엄아울렛 - 내덕입구 - 예림마을 - 서편마을 - 독점마을 - 강변마을 - 달산마을 - 구연마을 - 정관 - 정관면사무소,기장소방서 - 신동아파밀리에후문 - 평전마을 - 산막입구 - 정관신도시 롯데캐슬 - 휴먼시아1차 - 동일스위트1차 - 계룡리슈빌 - 한진해모로 - 구연동 - 정관센트럴파크아파트(이후 달산마을부터 역순)
첫댓글 배차간격 60~75분보다 정관신도시 주민들과 울신시민들을 위해서 배차간격 20분으로 구성하는게 어떤가요??
배차간격을 20분 정도로 하면 정관신도시 주민들과 울산시민은 좋아하나 특정시간을 빼면 수요가 그렇게 많지는 않을거 같아요 향후 승객 동향을 보면서 증차로 가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