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 로 패
귀하께서는 고령경찰서 자율방범연합대장으로 재임하시는 동안 투철한 사명감과 남다른 애정으로 자율방범대 활성화를 위해 헌신 노력하셨을 뿐 아니라 지역 자위방법체제 확립에 기여한 공이 크므로 이 패를 드립니다.
귀하께서는 평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투철한 정신과 책임감을 갖고 우도면 파월전우회에 활동하는데 모범이 되고 지역발전과 회원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였기에 우리 회원 일동은 故人께 이 패를 드립니다.
귀하께서는 36여년간 공직에 몸담아 오시면서 투철한 사명감과 창의적인 노력으로 맡은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많은 업적을 남기셨습니다. 이제 영예로운 퇴임에 즈음하여 그 공로를 높이 기리고 재직 공무원의 감사한 마음과 석별의 아쉬움을 이 패에 담아 드립니다.
귀하께서는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희생정신으로 본정 발전에 힘써 오셨으며 특히 제51회 한산대첩기념축제, 제13회 이충무공한산대첩기 전국 남녀 궁도대회에서 단체전 우승주역으로 본정의 위상을 대·내외에 알리는데 크게 기여하였기에 전체 사우의 마음을 모아 이 패에 새겨드립니다.
귀하께서는 조촌자율방범대 3대대장으로 재임하시는 동안 열과 성의를 다하여 본연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해 주심을 깊이 감사드리며 본 자율방범대 발전에 지대한 공이 크므로 대원들의 뜻을 모아 이 패에 새겨 드립니다.
귀하께서는 맑고 깨끗한 환경조성을 통하여 주민복지 증진과 군정발전에 기여한 공이 크므로 명예로운 퇴임에 즈음하여 그간의 노고를 이 패에 새겨 드립니다.
귀하께서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근무하시면서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맡으신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삼성전자서비스센터 발전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특히 직원상호간의 친목도모를 위하여 애쓰신 그 공이 크므로 떠나시는 귀하께 전 직원들의 마음을 이 패에 새겨 드립니다.
산부인과 과장 000님께서는 2004. 4. 월부터 2007. 4월까지 본 병원에 재임하시는 동안 투철한 사명감으로 지역 주민의 보건향상은 물론 병원발전에 기여한 공이 지대하므로 그 뜻을 높이 기리고자 이 패에 담아 드립니다.
귀하께서는 상임부회장 겸 총무로 재직(2003. 4. 20~2009. 4. 18)하시는 동안 숭조상문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는데 헌신, 기여해 오심은 물론 당진 반촌리 선영하 위토 1만 9천여평의 실토위기에 처한 것을 환토시켜 오늘이 있게 한 공로는 크다는 표현으로 부족하며 그간 이모저모로 이룩해 오신 크고 작은 일들을 이루 다 말할 수 없기에 그 功과 높은 뜻을 오래도록 기리고져 이 패에 담아 드립니다.
귀하께서는 군산중앙교회에 1988년 11월 2일 전도사로 부임하여 2010년 12월 26일 퇴임하시기까지 23년간 한결같은 믿음과 사랑과 기도로 덕을 세우는데 힘써 교회발전과 부흥에 큰 공을 세웠기에 지난날의 노고와 공로를 치하하며 전 교우들의 마음을 이 패에 담아 드립니다.
“그 주인이 이르되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적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을 네게 맡기리니 네 주인의 증거움에 참여할지어다.”(마 2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