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태평교회에서 2006년에 집사 직분을 받고 그해부터 제대로 봉사를 하게 되었는데 그 당시 찬양팀은 아래와 같았던것 같습니다..
리더 : 조상률
싱어 : 김창수, 김재완, 김효숙, 박남희
세션 : 구영실(신디), 조지훈(드럼) 으로 구성되어 있다가 제가(박경민) 베이스로 합류하였습니다.
그리고 우한나집사가 태평교회에 시집와서 신디로 합류하고, 최성은집사님과 김윤정집사님이 싱어로 합류하고 이사온 문희석집사님이 엔지니어를 보시게 되어 아래와 같이 되었습니다.
리더 : 조상률
싱어 : 김창수, 최성은, 김효숙, 박남희, 김윤정
세션
- 신디 : 구영실, 우한나
- 베이스 : 박경민
- 드럼 : 조지훈
- 엔지니어 : 문희석
위 사진은 2007년도 부흥회때 모습입니다.. 저때는 은경이도 잠시 있었네요..
그러다 방학마다 통영으로 내려와 일렉기타로 수고한 김현민 청년도 있었고, 드럼에 문동훈 청년이 지훈이와 같이 드럼으로 수고할때도 있었죠.. 그때가 멤버가 풍성했던것 같습니다..
리더 : 조상률
싱어 : 김창수, 최성은, 김효숙, 박남희, 김윤정
세션
- 신디 : 구영실, 우한나
- 기타 : 김현민
- 베이스 : 박경민
- 드럼 : 조지훈, 문동훈
- 엔지니어 : 문희석
그리고 그뒤 천기봉 목사님께서 부임해 오시면서 학생회, 청년회와 찬양팀의 악기팀으로 쉴하쉬림 찬양팀을 만들었습니다.
처음 쉴하쉬림 찬양팀은 학생회를 위해 조직이 되었던거 같습니다. 학생들의 신앙성장을 위해서 훈련하며 찬양을 준비하였죠.. 그리고 부활절 찬양집회도 하고 활발히 활동했었습니다.
초창기 쉴하쉬림 찬양팀은 주일날 찬양예배 인도는 드리지 않았습니다. 그당시 학생회, 청년회 주축 멤버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리더 : 천기봉
싱어 : 학생회, 청년회
워십댄스 : 학생회
세션
- 신디 : 우한나, 정선지
- 기타 : 이진성
- 베이스 : 이진우, 박경민
- 드럼 : 조지훈
- 엔지니어 : 문희석, 배지철 이렇게 구성되어 집회때 구성되어 활동을 했습니다.
위 사진은 2007년 부활절 찬양집회 모습입니다.. 집회를 2번 했는데 사진은 이때밖에 없네요..
그러다 그당시 집사님 이셨던 조상률 전도사님이 마산 상남교회에서 전도사님으로 사역을 하시기 위해 떠나시게 되었고 드럼 조지훈청년도 그렇게 떠나같습니다.
조상률전도사님이 가시고 나서 효숙집사님께서 찬양팀의 리더를 맡아서 천목사님이 찬양팀을 맡기전까지 찬양팀을 이끌어 가셨습니다.
그때 효숙집사님께서 나름대로 준비하시고 이끌어 가신다고 수고를 많이 하셨던 기억이 나네요..
리더 : 김효숙
싱어 : 김창수, 최성은, 박남희, 김윤정
세션
- 신디 : 구영실, 우한나
- 베이스 : 박경민
- 드럼 : 조지훈, 문동훈
- 엔지니어 : 문희석
그래서 천기봉목사님께서 주일오후 예배 찬양을 맡게 되면서 자연스레 지금 찬양팀이 쉴하쉬림 찬양팀이 된것 같습니다.
리더 : 천기봉
싱어 : 김창수, 최성은, 김효숙, 박남희, 김현정, 김윤정
세션
- 신디 : 구영실, 우한나
- 베이스 : 박경민, (기타 김현민)
- 드럼 : 문동훈
- 엔지니어 : 문희석, 배지철
그리고 천기봉목사님이 학생회를 전담하시면서 리더가 박정란집사님으로 바뀌고 구영실자매가 시집가고 우한나자매의 임신으로 김은숙집사님과 서미진집사님이 신디를 맡게 되었고, 강동원장로님이 드럼에 합류하시고, 배지철청년이 서울로 가고, 문희석집사님이 몸이 안좋아 이진성집사님이 엔지니어를 맡고, 박남희집사님이 이사를 가시면서 지금의 찬양팀으로 변화가 되었습니다.
리더 : 박정란
싱어 : 김창수, 최성은, 김효숙, 김윤정
세션
- 신디 : 김은숙, 서미진
- 베이스 : 박경민
- 드럼 : 강동원
- 엔지니어 : 이진성
사진은 김윤정집사님이 부천으로 이사가시전 기념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그리고 정주태집사님이 베이스로 합류하시고 저 박경민이 기타로 전향하고 드럼에 반용호집사님이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김윤정 집사님이 부천으로 이사를 가시고 2011년부터 김장수집사님, 지영희집사님, 이경화집사님이 싱어로 합류하여 지금의 쉴하쉬림 찬양팀의 모습으로 찬양을 드리고 있습니다.
리더 : 박정란
싱어 : 최성은, 김장수, 김효숙, 지영희, 이경화
세션
- 신디 : 김은숙, 서미진
- 기타 : 박경민
- 베이스 : 정주태
- 드럼 : 반용호
- 엔지니어 : 이진성
지금보니 찬양팀의 자료로 쓰려고 사진을 찾아보니 찬양팀 사진은 별로 없네요.. 아마도 사진찍는 제가 속해있다보니 그런거 같네요.. 기회가 되면 한번씩 찍어둬야 겠네요.. ㅎㅎㅎ
몇년간 찬양팀의 모습이 조금씩 조금씩 변했지만 변하지 않는것은 하나님에 대한 찬양이겠지요.. 언제나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찬양을 드리는... 노래중의 노래.. 쉴하쉬림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ps. 혹시 제 글에 빠진 부분이나 오류가 있다면 다시 잡을수 있도록 댓글달아주세요.. 정신없이 생각나는대로 쓰다보니 글도 알아보기 쉽게 쓰지 못한것 같기도 하네요.. 죄송함다~ ^^;
첫댓글 시간이 지나다 보니 또 생각이 나네요.. 중간에 수정좀 했습니다.. ^^
태평의 역사속에 점이라도 찍을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근디...이걸다 기억했다는것이...아무래도...은정언니가... 힘들겠다는...생각이..살짝..ㅋㅋ
ㅋ 집사님... 이런걸 기억한다고 뭘 힘들거까지야 ㅋㅋㅋ
근데 집사님도 누구랑 찬양팀 했는지 잊지 마이소~~^^
오랜만에 태평교회 사역 때가 생각납니다. 집사님께서 찬양단의 역사를 정확하게 기억하시고 정리 하셨네요.
아름다운 추억입니다. 집사님 사랑합니다^^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