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파나 알피나-파네스-페데루 산장 코스는 아래 참고하세요
http://blog.naver.com/mosaic777/80152835011
일정 자체의 속도는 아주 빡세지는 않습니다
음... 그런데 한국에서 가끔 산에 다니십니까?
돌로미티 하이킹은 쉬운 코스도 있지만 스위스에서 두어시간 설렁설렁 다니는 것보다는 조금 빡셉니다
(발 가르데나 지역 하이킹 코스들은 비교적 쉬운 코스에 속해요)
아시겠지만 5일, 6일 일정은 Alta Via 1 코스의 일부입니다. 고도차가 약간 있어요
카파나 알피나(1720m)- Col de Locia(2070m): 마구 오르막 , <청계산 등산 정도 고도차네요>
Col de Locia(2070m)-리모호수(2170m) 구간: 평지길성 오르막. 자전거도 다님^^
리모 호수- 파네스 산장(2060m): 평지길 내리막
그리고 다음날 파네스에서 라가주오이 산장 가는 길은 어제 왔던 길을 상당부분 되돌아서 간 다음
상당히 빡센 오르막(라가주오이 산장 2750m)입니다 <여기는 북한산 등산 정도 고도차>
그리고 여자분 두분인데 너무 산장에서만 주무시는 것은 아닌지...
산장이 좋긴 한데 여러 편의사항 감안하면 이틀 산장에서 자면 하루 정도는 일반숙소에 자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자세한 트레일 안내 감사합니다(;링크도 잘 숙지했어요^^)
산들바람님 블로그에도 문의했었는데 역시 친절히 답변해 주시네요^^
딸이 함께 조인하게 되어 서로 의지하며 트레일을 찾아가보기로...(;둘다 산행경험은 좀 있어서요)
카파나 알피나 시작점까지는 어떻게든 찾아갈수 있을 것 같은데,
하이킹이 많이 힘들것 같네요😓
뷰만 멋있다면 저희 페이스대로 파네스 산장까지 가 보려고 해요(;예약도 이미 해놔서요)
길 안내가 잘 안되어 있나요? 그래도 많이들 가는 루트라고 하던데....
아니면 라가주오이산장으로 올라가 파네스 산장까지 왕복하는 것은 트레일 찾기가 좀 더 쉬울까요?
Alta Via 1 루트에 조금이라도 발이라도 담그고 싶어서요^^
moonrichmond 카파나 알피나 들머리는 뭐라 해야 하나
도로가에 바로 보이는게 아니고 묘하게 조금 올라가야 있어요
카파나 알피나-알타비아1 분기점까지는 많이들 가는 코스가 아니라 사람도 드문드문 보게 됩니다
안내판은 잘 되어 있지만 갈림길과 지선 코스들이 제법 많아서 헷갈릴수 있거든요
하이킹맵 사서 보면 혼란을 줄일수 있으니까요
링크해둔 돌로미티 하이킹 블로그글은 제가 초창기에 쓴글이라 코스에 대해서 너무 간략하게 써 놔서ㅠㅠ
다시 쓰라면 좀더 상세하게 적었을텐데 말이죠
moonrichmond 구글맵으로 검색하니 산행시작점은 구글맵으로 찾을수 있겠네요
제가 갔을때에는 구글맵이 이만큼 발달하기 전이라 ㅠㅠ
시작점 cappana alpina
도착점 lago di limo로 보시면 될것 같고요
그런데 하이킹 코스로 올라가면 통신이 연결될지는 모르겠습니다
moonrichmond 제 생각인데 5,6일 코스의 진행방향을 바꾸는게 어떨까 합니다
원래 방향으로 가려면 1000미터의 고도를 올라가야 하는 코스이고, 반대로 하면 1000미터를 내려오는 코스가 됩니다. 시간도 단축되고 체력소모도 줄이고 구경은 더 잘할 수 있습니다
트레킹이라는게 오르막 길에서는 앞사람 뒤꿈치 외에는 거의 아무것도 못보고 가는 거잖아요^^
오히려 내리막으로 가는 것이 뷰도 펼쳐져 있어서 보기 좋습니다
5일 낮에는 다른 곳 구경하고 지내다가 오후 늦게 라가주오이 올라가서 산장에서 숙박하고 다음날 아침에 내려오는 코스로 잡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리모까지만 가고 카파나 알피나로
굳이 파네스 산장에서 하루 더 숙박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볼프강 원래 Alta Via 1루트를 꼭 해보고 싶었는데
바로 TMB(6일)를 마치고 베니스에서 쉬다가 돌로미티로 오게 되어 포기해야 했어요.
체력이 뒷받침한다는 예상하에 (그리고 파네스산장과 라가주오이산장 예약이 이미 된상태라서)
5일 브라이에스호수로 가서 파네스산장까지 Alta Via1 8시간(?) 하이킹
6일 파네스에서 라가주오이 산장까지(5시간) 하고 숙박하면 어떨까요?
그러면 주차를 어떻게 해야할지, 브라이에스 호수까지는 어떻게 가야할지 모르겠네요(택시나 셔틀로?)
불가능할까요?
(;또레스 델 파이네TDP나 뉴질랜드 루트번, 통가리로등 산행경험은 좀 있긴해요^^)
moonrichmond hut to hut 트레킹이면 이 구간에서는 렌트가 오히려 불편합니다
캐리어는 어딘가 맡기고 대중교통이 좋아요
브라이에스는 도비아꼬에서 바로 가는 버스 있습니다
도비아꼬-코르티나 담페초, 팔자레고-담페초도 버스로 바로 연결되니 도비아꼬나 담페초 둘중 하나를 베이스로 삼으면 되겠네요
볼프강 만약 산장 예약을 바꿀수 있다면....
6일 라가주오이산장에서 리모호수까지 4시간(?) 다시 카파나 알피나까지(3시간?) 정도 걸릴까요?
moonrichmond 파네스-라가주오이 구간이 11km, 오르막 1100m, 내리막 400m로 6시간 이네요
반대방향으로 진행하면 4시간이 조금 안걸릴 것 같습니다
카파나 알피나-리모호수는 약 8km 남짓이고 오르막 400m로 3시간이 조금 안걸리는데 역시 반대방향으로 진행하면 2시간 남짓이면 됩니다. 리모호수에서 쉬는 시간 감안해도 7시간이면 충분해 보입니다
그러게요
비오면 답이 없다는....
저도 뉴질랜드 루트번 트랙 삼일 내내 비가와서 결국 감기몸살까지 걸린 경험이 있답니다
대중교통편(버스노선도)은 제가 유빙 카페에는 올려놓지 않았는데 블로그에 올린 자료 참고하세요
http://blog.naver.com/mosaic777/220743311991
대략적인 버스노선은
도비아꼬-브라이에스: 사우스티롤 442번
도비아꼬-담페초: 사우스티롤 445번
콜포스코-코르바라-라빌라-팔자레고-담페초: 이 구간은 사우스티롤도 있지만(465번) 코르티나 익스프레스가 편리
페데루 산장도 다니는 버스가 있네요(자주는 없으리라 생각되지만): 461, 462
앗, 담베초애서 페데루 산장으로 가는 버스가 있나요?(;이것이야말로 제가 찾던....^^)
지금 1안) 5일; 누볼라우산장쪽 하이킹(알타 비아 코스낀 루프가 있나 확인중)후 라가주오이산장에서 숙박
6일; 파네스/혹은 리모호수로 해서 카파나 알피라로 내려오기
2안) 4일(;누볼라우산장 캔슬) 담베초에 렌트가 주차후->도비아꼬->브라이에스에서 비엘라산장까지 하이킹(4시간)
5일; 파네스 산장까지 하이킹/숙박
6일; 라가주오이산장까지 하이킹/숙박
7일; 담베초에가서 차 픽업후 다음 일정
3안)
5일;담베초에서 차 주차후 페데루산장까지 버스/ 근처 하이킹후 파내스산장까지 하이킹
6일;라가주오이까지 하이킹
1,2,3안 에서 고심중이네요^^
돌여름 귀중한 정보 감사합니다^^
Passo Falzarego쪽에서 가려면(; 이틀뒤 라가주오이산장에서 하산하기때문)
라빌라에서 그리고 Longega에서 갈아타고 페데루산장까지 가야겠네요(1시간?)
돌여름 저도 compatch에서 숙박하게 되어 이 루트로도 하이킹 계획하고 있답니다.
아마 rif.sasso piato에서 다시 회귀하는 루트로요
몇 가지만 간단하게 짚어 보겠습니다.
Capanna Alpina-Rif. Fanes-Rif. Lagazuoi의 Alta Via 1 일부 구간 트레킹을 이틀 계획하셨는데 위 구간은 보고 느끼는 것에 비해 시간, 노력, 체력 소모, Risk가 큽니다. 짧은 돌로미티 체재 기간을 감안할 때 쉽게 Alta Via 1의 맛을 볼 수 있는 루트에 하루를 할애하시고 나머지 일정은 돌로미티 체재 중 꼭 가보아야 할 곳에 할애하는 것이 좋을 듯싶습니다.
8.4일 일정
Loss time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R. Nuvolau는 산장 위치, 내려다 보이는 풍경 등의 특별한 맛은 있지만 샤워도 할 수 없는 등 시설이 너무 불편합니다.
Tre Cime 트레킹 후 Cinque Torri 주위 및 Rif. Nuvolau까지의 트레킹 후 Rif. Lagazuoi로 이동하는 일정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하루 시간을 아끼시는 것이 좋습니다.
Rif. Lagazuoi에서는 Piccolo Lagazuoi까지의 왕복 산책, 아침/저녁의 일출/일몰이면 충분합니다.
8.5일 일정
Ru Curto – Rif. Croda da Lago – Passo Giau로 이어지는 Alta Via 1 구간 트레킹을 권합니다. 위 구간이 돌로미티의 웅장함, 초원의 아름다움 등 모든 면에서 훨씬 더 낫습니다. 개인적으로는 Alta Via 1 중 가장 아름답고 장대한 구간 중 하나였습니다.
차를 Ru Curto에 주차한 후 Alta Via 1 루트인 437 – 434 – Rifugio Croda da Lago – 434 – Forcella Ambrizzola – 436 – Forcella Giau – 436 – Passo Giau 까지 걸어 보시기 바랍니다. Croda Lago는 물론 Lagazuoi, Cinque Torri, Nuvolau, Tofana, Monte Cristallo, Antelao, Lake Fededra, M. Mondeval 등 엄청나고 또 한편으로는 아름다운 돌로미티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Passo Giau에서 Ru Curto로의 이동은 하루 두 차례 버스가 있습니다. 오후 5시에 타면 15분 후에 Ru Curto에 도착합니다. 이후 Val Gardena 지역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8.6일 일정
Santa Magdalena-Brogles-Forcella Pana-Seceda 하이킹
Forcella Pana 루트에 도전하시는 멋진 분을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이 루트를 좀 더 멋있게 즐길 수 있는 루트를 소개하고 싶습니다. 꼭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돌로미티 Odle 산군의 너무나 웅장하고 아름다운 모습은 물론 Seceda의 모든 것을 하루 만에 만끽할 수 있는 트레킹 루트입니다.
차는 숙소에 놓아두고 버스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우리가 흔히 보는 Santa Magdalena의 아름답고 장대한 사진 속의 모습을 실제로 가서 보면 많이 실망하게 됩니다. 사진 속의 모습을 보기 위해서는 view point까지 차로 가야 하는데 이는 과감히 포기하시기 바랍니다. 사진 속의 초원 들 특히 산타 막달레나 교회 주변의 풀이 깨끗이 깎여 있어야 하고 또 날씨도 좋아야 사진 속의 모습을 비슷하게나마 볼 수 있지만 실제는 그렇지 않기 때문입니다.
전날 저녁 숙소를 Val Gardena의 Ortisei에 머문다고 가정하고 일정을 보겠습니다.
전날 Ortisei의 숙소를 이용하는 경우, 버스는 Ortisei의 Pizza S. Antonio 정거장 06:29 출발, S. Magdalena이 Ranui 정거장 07:54 도착 기준으로 일정을 검토해 보겠습니다. 조금 더 늦은 출발도 가능하지만 Santa Magadalena 도착 후 St. Johan 교회까지는 다녀오기 위해 조금 일찍 출발하는 일정을 권합니다.
www.sad.it에 들어가면 버스 시간표를 알 수 있는데 이곳 지리에 밝지 않으면 버스 시간 찾기가 조금 힘이 듭니다.
이후 Ranui 정거장에서 밴처럼 생긴 버스를 9:07에 탑승하면 9:23에 Rifugio Zannes에 도착하게 됩니다. 버스에서 내린 후 트레킹이 시작되는데 Malga Glatsch까지의 36번 길은 林道입니다. 그래서 실제의 트레킹은 Malga Glatsch부터 시작된다고 할 수 있지요. 버스 정거장에서 Malga Glatsch를 경유한 후 36 – 35번 길을 따라 Odle 산군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보면서 Malga Brogles 산장까지 약 3시간 정도 걷습니다.
1993m junction에서 1899m fork 까지의 구간은 Sentiero delle Odle라고 부르는 Odle 산군의 장관을 즐길 수 있는 루트입니다. 독일어로는 Dresden 지방의 Alpine Club 창설자인 Adolf Munkel의 이름을 따서 Adolf Munkel Weg이라 부릅니다. Sentiero delle Odle (Adolf Munkel Weg)는 가장 아름다운 돌로미티 트레킹 루트 중의 하나로 유명한 곳이지요. 하늘을 찌를 듯이 뾰족하게 솟아있는 Odle 산군의 아랫면을 따라 울창한 침엽수림 속을 걷게 됩니다.
Brogles 산장 도착 이후에는 6번 길을 따라 Forcella Pana로 올라가면 됩니다. 이 루트는 다른 가이드 북에서는 “Expert only”라고 쓰여 있던데 실제 Alta Via 1의 다른 많은 루트와 비교해 볼 때 이 정도 루트는 조심만 하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루트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비가 오면 위험하므로 비올 때는 피하시기 바랍니다.
이후에는 Rifugio Firenze- Rifugio Col Raiser를 경유해서 곤돌라를 타고 하산하면 됩니다. 곤돌라 도착 후에는 Ortisei까지는 버스를 타면 됩니다.
위 구간의 트레킹에 관심이 있으신 경우 e-mail 주소를 알려 주시면 지도, 버스 시간표 등을 보내 드리겠습니다.
8.7일정
Alpe di Siusi 트레킹
답글에 나오는 Alpe di Siusi에서 Rifugio Sasso Piatto를 경유하여 Passo Sella 방향으로 트레킹을 하셨던 분의 루트를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 아주 좋은 생각입니다. 대신에 Passo Sella에서 숙소 (Compatsch?)로 돌아오는 버스 스케쥴을 미리 조사해 놓으셔야 합니다.
8.8일 일정
짧은 일정으로 돌로미티의 핵심을 둘러 본다면 빠지지 말아야 할 곳이 Sella 산군을 조망하면서 바위 산을 오르고, 황량한 평원을 가로 지르고 마지막에는 넓고 아름다운 Vallunga Langental Valley의 초원을 걷게 되는 Puez-Odle Altopiano 루트입니다. 이 루트는 Alta Via 2 루트 중 일부인데 개인적으로는 Alta Via 1의 어떤 루트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15km, 8시간 정도 소요되어 보통의 사람들에게는 권하기 힘든 루트이지만 님은 충분하리라 생각합니다.
Selva Gardena의 Dantercepies 케이블카를 타고 12A-12-2-Forcella de Crespeina-2-Rifugio Puez-14-La Ciora-Dantercepies 케이블카 역으로 되돌아오는 루트입니다. 돌로미티의 모든 것을 모아놓은 것 같은 루트입니다.
Canazei 부근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주위의 경치를 보고자 한다면 최우선 순위는 Canazei에 있는 Pecol-Col di Rosc 케이블카입니다. Sasspordoi 케이블카, Col Rodela 케이블카, Forcella Sasslungo 곤돌라 등이 있지만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Sass Pordoi가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모두들 Sasspordoi 케이블카를 타보고, Col Rodela에 올라가면 주위 장관을 많이 볼 수 있기 때문에 Col Rodela 케이블카를 타보게 됩니다. 돌로미티에 처음 가시는 분들은 Sasspordoi, Col Rodela 케이블카를 타보아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실제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Pecol-Col di Rosc 케이블카가 최고입니다. Sasspordoi, Marmolada, Sasso Lungo & Piatto 등등을 바로 코 앞에 있는 것 처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님의 8.8일 스케쥴을 그대로 진행하는 경우, Col Rodela 케이블카까지 탑승하기는 힘들 것입니다. 그리고 Dolomiti Super Summer Multi Day Card는 필요치 않아 보입니다. 이 카드는 케이블카만 타고 산에 올라 주위 경관을 보는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카드입니다. 님의 일정은 트레킹 위주이니 이런 카드는 오히려 비경제적입니다.
두 분이시니 Dolomiti Super Summer Card 중 Points Value Card가 더 적합해 보입니다. 이 카드는 Val Gardena 지역은 사용불가입니다. Val Gardena 지역 이외 타시고자 하는 케이블카의 상,하행 포인트를 계산해서 적정 유무를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Friedrich August 산장까지 차로 갈 수가 있나요? 몇 번 지나친 적이 있는데 차가 있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Passo Sella에서 올라가는 길목에 차량 차단기가 있습니다. F. August 산장에서의 하이킹 루트는 게시글 Day 3의 역방향 루트가 가장 좋습니다. Rifugio Sassopiatto 산장에서 R. Williams – Florian 리프트 – Saltria – Alpe di Siusi의 루트도 가능합니다.
아! 또 다른 안이 더 있군요.
1안: 제가 권하는 Alta Via 1 루트를 참고하시고,
2안: 담페초-브라이에스 호수까지 버스편이 있습니다. 담페초에서 첫 버스를 타면 브라이에스 호수에 9시 반 도착합니다. 이후 호수를 반 바퀴 돌아 Alta Via 1 시작 지점까지 30분 정도 걸리니 실제로는 10시쯤 출발하게 됩니다.
첫날 목적지는 비엘라 산장 보다는 한 시간 정도 더 걷게 되는 Senes 산장을 권합니다. 간단한 먹거리를 준비해서 비엘라 산장까지 내려갈 필요없이 Senes 산장으로 계속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Senes 산장까지는 직선 길인 6A 보다는 훨씬 경치가 좋은 6번 길을 권합니다.
이번에 60대 중반 등산 초보 부부들과 함께 Alta Via 1 첫날에 Senes 산장까지 트레킹했습니다. 산행 중간에 낮잠도 자고 비엘라 산장에서 우아하게 점심도 먹고 하여튼지 사진 작가분과 동행하다 보니 시간이 많이 걸렸는데도 여유가 많았습니다.
5일 Fanes 산장까지는 너무 아깝군요.
Senes에서 출발하면 4시간 정도면 Fanes 산장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즉, 시간이 너무 많이 남게 됩니다. Alta Via 1 루트의 어려운 점이 이부분이라 생각합니다. Biella 또는 Senes 산장까지 하루, Fanes 또는 Lavarella 산장까지 하루는 실상 너무 짧습니다. 하루에 걷자니 너무 길고 이틀에 나누어 걷기에는 너무 짧은 구간입니다.
그래서 능력은 되는데 시간이 없는 님과 같은 분이라면 첫날 Fanes 또는 Lavarella 산장까지를 권하고 싶군요.
대신에 Braies 호수에서 Fanes 또는 Lavarella 산장까지 전부 걷는 것이 아니라 중간의 쓸모없는 구간은 Shuttle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지요. Senes 산장에 가면 Pederu 산장까지 Jeep shuttel service가 있습니다. 지도를 보면 Pederu 산장 부근의 도로가 구불구불한 것이 보일 것입니다. Pederu 산장까지 내려가는 임도입니다. 고도 차이 300m를 임도를 따라 Pederu 산장까지 내려가야 하는데 보이는 것도 별로 없고, 전혀 즐겁지 않고 재미도 없습니다. 그래서 이 구간에 Jeep shuttle service가 있는 것 같습니다. Senes에서 Pederu까지 Jeep Shuttle을 이용하면 걷는 시간 두 시간을 줄일 수 있으니 Alta Via 1 첫날 Fanes 또는 Lavarella 산장까지 곧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Senes 산장을 접촉해서 Jeep Shuttel 시간을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님처럼 등산을 즐겨하거나 체력이 뒷받침되는 나이는 아니지만 또 다시 Alta Via 1을 걷게 되고 Jeep shuttle 서비스를 내 일정에 맞게 이용할 수만 있다면 위와 같은 루트를 택할 것입니다.
Fanes 산장에 가게 되면 Lavarella 산장 주위를 꼭 산책해보시기 바랍니다. Lavarella 산장 주위가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Fanes (또는 Lavarella 산장) 이후 Lagazuoi 산장까지는 꽤 힘이 듭니다. 일단 거리도 17km 정도로 장거리일 뿐아니라 Lagazuoi 산장까지 올라가는 길이 많이 힘이 듭니다. 그런데 이 구간은 Forcela di Lech부터 Lagazuoi 호수까지가 백미이지요. 300m의 고도 차이를 급경사면에 만들어 놓은 지그재그 길을 따라 내려오는 것인데 이 구간을 제외하면 Alta Via 1의 루트라기에는 조금 평범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체력이 방전된 상태에서 시작되는 Lagazuoi 호수에서부터 Lagazuoi 산장까지의 오르막 구간은 끔찍하더군요.
이 구간 보다는 Lagazuoi 산장에서부터 401-402-404-403-412-424-Baita de Dones 구간을 권합니다. 아찔한 높이의 Tofane 경사면을 따라 걸으면서 보게 되는 장쾌한 돌로미티는 물론 아름다운 숲속 길인 412번 길을 따라 Cinque Torri에 올라가는 리프트를 타는 Baita de Dones까지의 구간이 훨씬 더 Alta Via 1 다운 루트라 생각합니다.
혹시 402-404번 루트보다 441번 루트(직선코스?)는 어떤가요?
파란색이 402-404/노란색이 441 루트인가요?
페데루-파내스-라가주오이가 너무 힘들고 경치도 다른 구간이 더 낫다면 포기할까도 생각중이에요
파내스산장 예약 취소해야 하구요
TABACCOm app
돌로미티에 가시게 되면 TABACCOm app을 휴대폰에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돌로미티 지역 지도의 넘버원이 Tabaco 지도인데 이 app은 Tabaco사의 휴대폰 앱입니다.
App 설치 후 화면 윗부분에 나오는 Tabacco 1:25000을 클릭하면 돌로미티 전 지역의 지도가 모자이크처럼 나타나 있습니다. 화면에 모자이크처럼 보이는 지도 조각 중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만을 구입하여 휴대폰에 설치할 수가 있습니다. 지도 한 조각 당 우리 돈으로 1,884원입니다.
지도를 구입하면 휴대폰 화면으로 상세한 지도를 볼 수가 있습니다. 즉, 종이 지도를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는 것이지요. 그 보다 더 기가막힌 기능은 화면 위에 있는 하얀 동그라미입니다. 이 동그라미를 클릭하면 지도 상에 자신의 위치가 표시가 됩니다. 이 지도는 offline 지도이고 GPS로 작동하기 때문에 데이터나 wifi가 필요 없습니다.
지도에 내 위치가 표시되고 지나온 궤적이 표시되니 "내가 지금 어디에 있는지? 길을 제대로 가고 있는 것인지? 앞으로 어떤 길을 가야 하는지? 얼마쯤 더 가야 하는지? 앞으로의 길이 오르막인지, 내리막인지?" 등 이 같은 모든 질문의 답을 알 수가 있는 돌로미티 트레킹 지도의 "하느님"입니다.
이 앱만 있으면 절대로 길을 잘못들어 헤맬 걱정이 없습니다.
지난 한 달 동안 돌로미티 여행을 하면서 사전에 상당한 준비를 했기 때문에 길을 헤맬 걱정이 없으리라 자신했지만 실제로 트레킹 중에는 표지판을 놓치는 경우가 허다하더군요. 심지어 버스를 타고 있는 경우에는 내가 내려야 할 곳에 가까이 왔다는 것을 지도 앱을 보고 알 수도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돌로미티 여행을 준비한다면 무엇보다 이 앱은 필수 항목이라 생각합니다.
지금 계속 업데이트 해주신 조언에 따라 일정과 루트를 다시 생각해 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성의껏 알려주시니 정말 감사합니다.
많이 피곤하실텐데도 이렇게 자세히 시간을 내주셔서 봐주시니.....
1)우선은, 말씀하신대로 Ru Curto-Passo Giau 를 넣어야 할것 같아요
아마 이동상 Passo Giau에서(주차) Ru Curto로 하이킹하고 버스로 회귀하는게 좋을 듯해요
근데 구글 맵에서 Ru Curto가 뜨질 않네요
2) 원래 일정은 하루는 라가주오이 산장에서 passo duran 거쳐 누볼라우산장까지 말씀해 주신 루트로 하루,
그리고 팔자래고에 주차후 버스로 페데루산장까지 이동후 라가주오이산장까지 하이킹후 숙박 생각하고 있었습니다.(;이날은 하이킹이 쉽지는 않을것 같지만)
3) 막달레나에서 시작해서 세체다까지 허이킹은 하이킹하는 사람들이 많이 없을 것 같아 중간에 길 잃을까봐(?) 걱정해서 포기중에 있었습니다.
4) 콤패치에 숙박하는날; 파노라마->Zallinger산장->윌리암스->(리프트)->Saltria->compatch생각하고 있었는데
아얘 말씀하신대로 August Fridrich 트레일까지 연결한후 Passo sella에서 버스타고 돌아올까도(;근데 콤패치로 버스연결이 없을것 같네요/오르티세이에서 케이블카타고 다시 콤패치로 돌라오기는 너무 늦을 것 같고요)
우선 다시 이동시간과 하이킹 시간등을 고려해서 다시 일정을 조정해 보겠습니다.
저도 알타비아1 해 보고 싶었는데, 딸하고 둘이서 하기에는 날씨도 어떻게 될지 모르겠고 갈라지는 길도 많다하여 포기했답니다.
(;사실 돌로미티 오기전에 몽블랑TMB 하이킹하고 넘어오기도해서 체력이 안될꺼에요^^)
더 많은 조언은 제 이메일 주소가 mhkg@yahoo.com이에요.
Fanes에서 라가주오이까지 트레일 번호도 좀 알려주시면 감사(꾸벅^^) 합니다.
그리고 passo giau 에서 Ru Curto까지도요.
5) 알려주신 앱에서는 몇번 지도들을 구입해야 할까요?
너무 많은 질문들 죄송해요
무척 피곤하실텐데 이렇게 봐 주셔서 정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다시 짜본 루트입니다.
이동시간과 하이킹시간등 다시 한번 봐주시기 바랍니다.
(;hut들을 다 예약해 놓은 상태에서 짜려니 쉽지 않네요/특히 라가주오이 산장 날짜를 바꾸려하는데 자리가 있을까 모르겠어요 ㅠㅠ)
8/3 베니스->코르티나 담베쵸->트레치메 up;로카텔리산장 숙박
8/4 트레치메 down->(1:40)->Passo Giau(주차)-(버스;15')->Ru Curto(구글맵에서 찾을수가 없음?) ; Alta Via 1 루트인 437 – 434 – Rifugio Croda da Lago – 434 – Forcella Ambrizzola – 436 – Forcella Giau – 436 – Passo Giau (6시간 하이킹?)
Rif. Fedare에서 케이블카(;마지막시간 확인) up to 누볼라우 산장/숙박
8/5 케이블카 다운/Rif. Fedare-(40')->passo falzarego 주차/라가주오이산장->(하이킹5시간)-> 친퀘토리 -> 케이블다운-> 다시 라기주오이산장/숙박(;예약 바꿀수 있는지 확인/Rif.Fanes예약취소); Lagazuoi에서는 Piccolo Lagazuoi까지의 왕복 산책
8/6
1안) 케이블카 다운/Passo Falzarego->(1h)->Selva Gardena; Puez-Odle Altopiano 루트 하이킹(8시간)-> 오르티세이/근처 숙박
Selva Gardena의 Dantercepies 케이블카를 타고 12A-12-2-Forcella de Crespeina-2-Rifugio Puez-14-La Ciora-Dantercepies 케이블카 역으로 되돌아오는 루트입니다. 돌로미티의 모든 것을 모아놓은 것 같은 루트입니다.
2안) ->(1:30)Ortisei ;케이블카타고 세체다 하이킹후 휴식; 오르티세이 숙박
3안) ->(1:30) 오르티세이 주차-(버스1:30)-> Santa Magdalena-Brogles-Forcella Pana-Seceda 하이킹;오르티세아숙박
8/7 (40') 콤패치이동; Alpe di Siusi 트레킹; 파노라마->Zallinger산장->윌리암스->(리프트)->Saltria->compatch Seise Alm Plaza숙박
혹은 Fridrich August 트레일(Zallinger-Plattkofel-Rif. Sasso Piatto를 경유하여 Passo Sella까지) 연결한후 Passo sella에서 버스타고 돌아올까도(;근데 콤패치로 버스연결이 없을것 같네요/오르티세이에서 케이블카타고 다시 콤패치로 돌라오기는 너무 늦을 것 같고요)
8/8 Passo Sella->Passo Pordoi->Canazei;Pecol-Col di Rosc 케이블카-> Lago di Carezza
->Rif. Fronza alle Coronelle(Kölner Hütte) 숙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