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전 |
▶ |
● 국제적 종이문화예술교육 축제 |
목적 |
▶ |
● 주민들에게 종이문화예술 향유 기회제공 |
● 창의적 종이문화 예술교육 보급 | ||
● 지역경제 이바지 | ||
● 기부문화 전파 | ||
운영 |
▶ |
● 지역 정체성에 기초 |
● 주민 주도적 종이문화예술교육 축제 시행 | ||
전략 |
▶ |
● 예술축제 |
● 교육축제 | ||
● 기부축제 |
● 중장기 전략 5개년 계획
시기 |
내 용 |
비 고 |
2012 |
● 학생 중심 문화예술교육 축제 시행 |
학생 중심 종이문화예술, 체험 축제 |
⇩ |
||
2013 |
● 학생 중심 문화예술교육+주민참여 종이문화예술교육 축제로의 발전 |
학생+주민주도적 종이문화예술, 체험 축제 |
⇩ |
||
2014 |
● 학생 중심 문화예술교육+주민참여 종이문화예술교육 축제로의 발전 + 국내 종이 관련 기업 및 단체 협력 |
지역 대표적 주민주도적 축제로의 자리매김 |
⇩ |
||
2015 |
● 학생 중심 문화예술교육+주민참여 종이문화예술교육 축제로의 발전 + 국내 종이 관련 기업 및 단체 협력 |
국내 특색 있는 축제로의 자리 매김 |
⇩ |
||
2016 |
● 학생 중심 문화예술교육+주민참여 종이문화예술교육 축제로의 발전 + 국내 종이 관련 기업 및 단체 협력 +국제 행사 연계 |
국제적 종이문화예술교육 축제로의 도약 |
2013 제2회 삼덕공원_종이문화예술교육축제
- 종이, 다시 태어나다. Paper Reborn -
우리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삼덕공원_ 종이문화예술교육 축제
만안구 도심 중심에 위치한 삼덕제지는 과거, 제지 공장이었습니다. 고(故) 전재준 회장님께서는 시민들의 휴식공간이 되기를 바라시며 소중한 장소를 우리들에게 주셨습니다.
기증자의 뜻이 영원히 기려 질 수 있는 종이문화예술교육축제 ......
지역의 문화적 특성을 살려 오늘, 삼덕공원에서 종이를 테마로 한 종이문화축제를 학생 주도적 활동으로 추진 합니다. 중고등 학교 현장 수업 과정에서 만들어진 창의적 발상을 담고 있는 종이 작품을 전시하고, 현장을 찾은 유치원,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중고등 학생들의 주도로 종이문화 체험의 장이 펼쳐집니다. 책 벼룩시장, 우리동네 이야기-글이 있는 그림그리기 대회도 개최됩니다.
행사수익금, 시민참여의 기부금은 또 다른 시민 휴식처를 만들어가는 나무심기운동의 시민운동으로 확산시키는 프로젝트도 진행합니다.
기부문화의 뜻을 기리고, 종이를 이용한 창의적 발상을 펼치고, 환경을 생각하는 종이문화예술교육축제를 여러분과 함께하고자 합니다.
행사 내용
● 작품 전시 11:00-16:00 학생 작품 귀인중, 근명중, 대동초, 성문중, 성문고, 신성중, 신성고, 양명여고, 안양여상, 안양여중, 안양여고, 안양예고, 안양외고, 안양서초 특별초대 : 연성대학교 패션과 종이 의상전시
● 체험마당 11:30-16:00 동아리 체험코너 운영팀 안양여고(수학동아리, 웰빙스포츠동아리, 지구과학동아리, 중국문화동아리, 외국어중점반) 양명고(천체관측 동아리 “아스트로홀릭”) 특별 초대 : 장형순 종이모형교실, 안양실버봉사대 , 주민참여
● 글이 있는 그림대회 개최 11:00-14:00 - 그림이 있는 우리 동네 이야기책 만들기 주제 : 2013 안양중앙시장 이야기 대상 : 초, 중, 고, 대학생 및 일반인 참가방법 :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가
* 현장에서 참가 희망자에게 규격화한 A4 크기 화지 배부, 그림으로 그리고 이야기를 펼쳐내는 방법의 특별한 그리기 대회 개최 * 출품 작품 중 선별하여 ‘2013 안양중앙시장 이야기’ 책으로 엮어 내년도 행사장에서 전시
● 책 벼룩시장 11:30-16:00 사전 신청된 학생 및 주민들이 자유롭게 진행하는 책 벼룩시장 운영
● 공연 16:00-18:00 - 종이로 만든 의상 패션쇼 (안양여고) - 종합예술공연 사물놀이, 마술, 관악협주, 무용, 가요, 댄스 등 특별 초대 : 휘‘S 마술극장, 세종무용학원
● 특별코너 안양여상 (바리스타팀_음료판매) 안양예고(사진학과 현장스케치) 신협(팝콘 코너 운영) 주민(솜사탕 코너 운영)
안양관내 초,중,고 15개 이상 학교 학생들이 참여하게 되는 종이문화예술교육 축제는 여러분들이 함께 만들어 갑니다. |
2012 1회 행사장 이미지 참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