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은비 코디네이터 입니다.
라마단 기간 건강하게 잘 보내고 계시지요?
2018년 3차 활동물품 신청 안내 드립니다.
신청 계획중인 단원은 본문 및 첨부파일 내용 숙지하여 신청 시 오류 없도록 주의하여 주십시오.
기본 신청절차 및 흐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신청가능 금액: 1인 파견기간(2년) 중 최대 USD 2,500 지원,
6개월 이상 연장시 6개월 단위로 USD 500*2회 지원(이월X)
■ 구입절차
- 현지구매 : 신청서 제출 및 견적서 첨부 >사무소 승인 및 본부 송금 >단원 구매 >정산보고
▶ 구매완료 즉시 정산, 사무소 송금 후 1개월 경과시 사유 별도 보고
▶ 품목변경, 수량변경 등 승인 받은 물품에 대한 수정사항이 발생할 시 담당 코디네이터에게 사전승인 필수
- 본부구매 : 본부 대행업체 견적서 의뢰 >(단원)신청서, 확정 견적서 사무소 제출 >(사무소)승인 및 본부 구입 >배송
최초 견적서 의뢰 후, 대행업체에서 확정 견적서(배송비포함) 및 배송, 통관이후 현지배송 진행
▶ 본국구매시 주재국 내 통관절차에 따라 상당시일소요.

절차 내용 중 본부 구입분의 한진 견적서는 기 안내드린바와 같이 신규 구매대행업체가 확정되는대로
다시 한번 안내드릴 것이니 참고하여 주세요.
금번 3차 신청 시 견적서 유효기간이 지나 재발급하는 경우가 발생되지 않도록
견적서 발행은 되도록 6월 중 진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신청기한 : 2018년 6월 20일 수요일 18시 도착분 한
2. 지원시기 : 2018년 7월 둘째주 예정
3. 주의사항
- 신 청 기 수 : 105기, 108기, 111기, 113기, 115기, 117기
- 국내구매 : 본부 한진 대체 본부 구매 대행 업체와 5월 말 신규계약 체결예정
국내물품 구매분 발생 시 6월부터 견적 발행할 것
(업체 정보 최종 확인시 재 공지 예정)
- 현지구매 : 견적서는 신청일 기준 30일 내 유효(6월 중 견적서 발행 권고)
4. 제출서류 및 파일명 안내
1) 요청물품 세부내역서(엑셀)
- 신청시, 현지구입분 달러화 기입 하지 말 것. 오기입건이 자주 발생하여, 담당과장 일괄 기입 예정.
- 본부 구입의 경우, 원화 그대로 표기.
- 환율 $1=9 MAD / $1=1130원 적용하여 신청할 예정, 신청액 산출에 참고.
- 세부 내역에 한글명+불문명 혹은 한글명+영문명 기입
- 반드시 각각의 물품가와 총계가 맞는지 확인, 견적서와 맞는지 확인!, 수식 삽입하여 신청
- 반드시 견적서 순서, 견적서 내 물품 순서에 맞춰서 세부내역서 작성(순서 틀릴 경우 반려)
- 동일 항목의 경우 구분을 위해 번호 혹은 모델명 명시
ex) 매니큐어 35MAD 수량 3, 매니큐어 42MAD 수량 2 (X)
매니큐어(블랙) 35MAD 수량 3, 매니큐어(레드) 42MAD 수량 2 (O)
반디 미니 울트라폴리쉬_그리니쉬 35MAD 수량 3, 반디 울트라 폴리쉬 컬러 UP705호 42MAD 수량 2 (O)
**현지구매와 본부구매를 같이 진행하시는 단원분들께서는 세부내역서를 반드시 별도의 탭 혹은 파일로 나눠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파일명 예시 : 모로코_000기_김은비_2018년_ 3차_ 요청물품 세부내역서
2) 요청물품 견적서(스캔 이미지, 원본 추후 제출)
- 견적일자는 신청마감일 기준 1개월 이내 견적서만 유효.
- 견적서 내에 판매자 도장및 서명 필첨.
- 견적서는 가급적KOICA(봉사단원명)으로 받을수 있도록.
- 프로모션(Promotion)제품에 대한 견적가를 받지 않도록 주의.
- 3차 활동물품의 경비 7월 15일 경 입금 예정, 물품 구매시까지 견적액이 유효한지 확인할 것
파일명 예시 : 모로코_000기_김은비_2018년_3차_요청물품 견적서(다수일 경우 1, 2, 3 등 번호 기재)
3) 활동물품 기관 요청서(스캔 이미지, 원본 추후 제출)
- 활동물품 기관장 지원요청서는 아래 붙임파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파일명 예시 : 모로코_000기_김은비_2018년_3차_활동물품 기관 요청서
4) 활동물품 지원요청서(문서)
- 지원요청서 상세 작성 요망
- 본부구매의 경우 꼭 한국에서 물품을 구매해야하는 타당한 사유를 작성할 것
파일명 예시 : 모로코_000기_김은비_2018년_3차_활동물품 지원요청서
5) 활동물품 활용계획서(문서)
- 활동물품 활용계획서 작성시, 물품명에 "한글명+불문명" 혹은 "한글명+영문명" 기입
- 활용계획서 상세 작성 요망
파일명 예시 : 모로코_000기_김은비_2018년_3차_활동물품 활용계획서
5. 제출처 : wkf.maroc@gmail.com
** 신청양식(아래)**
lettre_de_Demande_de_matériel(기관장 요청서).docx
모로코_기_성명_2018년_3차_요청물품 세부내역서.xlsx
모로코_기_성명_2018년_3차_활동물품 지원요청서.docx
모로코_기_성명_2018년_3차_활동물품 지원요청서.hwp
모로코_기_성명_2018년_3차_활동물품 활용계획서.docx
모로코_기_성명_2018년_3차_활동물품 활용계획서.hwp
모로코_봉사단원_활동물품 활용 내역(180523).xlsx
■ 주의 사항
- 제출기한 엄수.
- 기증서 서명 및 물품 전달을 위해 신청 전 기관 방학 등 일정 확인 必
- 단원 활동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물품만 신청가능
- 기관 일정을 고려하여 물품이 단원의 집에서 보관되는 일이 없도록 주의 요망
- 현지 구입 가능 물품은 현지구입 원칙
불인정 예시
ㅇ 일반물품(연필, 스케치북, 일반풀, 가위, A4용지, 자 등 문구류
종이컵, 나무젓가락, USB, 수건, 보드마카, 소쿠리, 바구니, 식수 등)
ㅇ 기자재(개인용 노트북, 컴퓨터, 카메라 등)
ㅇ 식품류(국산 쌀, 김치, 단무지, 각종 반찬류 등 부패 가능성 있는 식품류)
ㅇ 기타(현지구입이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물품)
ㅇ 소속기관 직원 인건비, 간식비, 교통비 등
- 본부 구매 물품은 사무소 방문 후 반드시 본인이 검수 후 수령 가능
- 현지구매분 경비 지원 예정일 : 7월 중순
- 현지구매분 집행 결과 보고 및 기증서 발송 예정일 : 8월 첫째주
- 교육기관의 경우 방학기간이기는 하나 기관 일정을 고려하여 물품이 단원의 집에서 보관되는 일이 없도록 주의 요망
■ 활동물품 전달식 및 물품관리
- 활동물품은 KOICA 명의로 소속기관에 기증, 전달시 기증식 사진촬영 의무화(결과보고서에 반드시 기관전달 사진 포함)
- **활동물품 기증 전, KOICA 스티커 부착 후 해당기관에 기증 **
■ 결과보고
- 신청 마감 후, 승인된 단원들에 한해서 결과보고서등 관련서류 제출
- 결과 보고서에 활용사진 및 물품 전달 사진 필수
- 활용결과(예정) 성의껏 작성(결과보고서 미흡할 시 반려)
상기 관련, 유의사항을 필히 참고하시어 누락 및 추가수정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부탁드립니다.
활동물품 잔액은 붙임파일 중 활동물품 활용내역 파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모로코가 슬슬 더워집니다.
임지에서 몸 건강히 씩씩하게 활동 잘하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활동물품 신청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 메일/유선 문의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