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치약활용법
명절에 샴푸, 린스 선물세트 안받아 보신 분, 없으시죠? 그만큼 대중적인 명절선물세트인 샴푸린스세트에 항상 함께 있는 물품은 치약인데요. 보통 한세트에 4개 이상씩 들어가 있기에 명절만 지나면 쌓여서 오래 두자니 유통기한 때문에 조금 난감하더라구요. 이러한 치약들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오래된 치약활용법을 소개해드리며 현명하게 치약 사용하는 법 알려드릴께요.
화장실청소
이빨 닦는 것을 제외한 대표적인 치약활용법, 바로 화장실청소입니다. 찌든때를 제거하는데 특효약인 치약을 뭍혀 물때와 곰팡이로 얼룩진 타일과 세면대, 변기등을 꼼꼼히 닦아주면 새것처럼 감쪽 같아 지는데요. 치약속에는 때를 제거하고 세정력을 높이는 기포제와 연마제가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치약으로 화장실 청소 한 후 나는 향긋한 민트향은 덤이구요.
치약으로 화장실 청소할때는 타일, 세면대, 수도꼭지, 변기등은 솔에 뭍여 박박 문질러 주면 깔끔져요. 거울의 경우 젖은 걸레에 약간 치약을 뭍힌후 살살 닦아주면 광택까지 낼 수 있습니다. 치약 1개만 있으면 화장실이 말끔해지니 치약을 사용해서 화장실 청소 해보자구요.
바퀴벌레 퇴치
사람들의 천적, 바퀴벌레를 치약으로 잡을 수 있다는 것 알고계시나요? 바퀴벌레가 집에 많아 고생하는 분들은 바퀴벌레약을 집안에 뿌리자니 몸에 해가 될까봐 걱정되기도 하잖아요. 이럴때는 집안에 치약을 군데 군데 발라 놓는아 보시는 건 어떠세요? 바퀴벌레가 불소와 붕산성분에 약한데 치약에는 위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바퀴벌레가 치약을 밟으면 수 시간내에 죽는다고 해요.
또한 집에 바퀴퇴치제가 없을때 사용하면 유용한 비법으로 치약에 물을 타 바퀴벌레가 보일때 그 물을 분사하는 법입니다. 물에 탄 치약도 붕산과 불소성분이 있기에 바퀴벌레 퇴치에는 문제 없습니다. 더이상 바퀴벌레 죽이는데 독한약을 쓰지 않아도 OK!
얼룩지우기
치약활용법이 이렇게나 다양한지 새삼 느끼게 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거의 모든 얼룩을 다 지울 수 있다는 점인데요. 크레파스, 진흙, 화학섬유, 물때, 손때등 얼룩의 거의 모든 종류들을 다 지울 수 있습니다. 특히 크레파스 묻은 얼룩은 기름 성분이 강해 지우기 힘들고 번지기만 하는데요. 이때 치약을 옷에 짜서 손으로 조물조물 빨고 헹궈주면 크레파스 얼룩이 싹- 빠지더라구요. 실제 해보고 정말 신기방기했어요. +ㅁ+
또 차, 커피등을 오래 담은 머그잔의 경우 세제를 사용해서 빡빡 닦아도 그 물때가 쉽게 지워지지 않은데요. 그때 못쓰는 칫솔과 치약을 이용해 스윽- 닦아주면 새것처럼 말끔해지고 군내도 나지 않습니다.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만능 치약, 다양하게 활용해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