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고 건강한 요거트 파우더 패키지
바쁘게 돌아가는 현대인들에게 '간편함'과 '건강함'은 빠질 수 없는 화두입니다.
시험이 얼마 안남아 변비를 앓고 있는 수험생들부터 정신없이 바쁜 직장인들,
한창 쑥쑥 자라야 할 어린이, 연로하신 노인분들까지 즐길 수 있는 요거트 파우더 입니다.
'요거트 파우더'만으로 제품을 선보였을 때, '간편함'과 '건강함'을 내세울 수 있을 지언정
무엇인가 더 좋은 요소, 타 제품과 비교해 차별화 할 수 없는 점을 가장 큰 고민거리로 생각했습니다.
그러다 '우리 조상님들은 혹 요거트를 알고 맛보셨을까?' 생각하는데에 이르렀고,
선조님들의 지혜를 활용하여 컨셉을 '조선시대 요거트'로 선정하였습니다.
옛것을 바로 알고 그것을 바탕으로 새로운것을 익힌다면 스승이 될 수 있다는 온고지신의 정신을 토대로 삼았습니다.
옛 정신으로부터의 믿음을 간직한다는 마케팅디자인 전략으로 간편함 보다는 '건강'에 조금 더 초점을 맞추어
선물세트, 감각적인 상품에 젊은나이 층부터 70대 노년층에게도 어울리는 컨셉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시장조사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을 살펴보면,
탐앤탐스 티요 요거트 파우더 800g / 카페베네 요거트파우더 800g / 담터 요거트 파우더
이지요 뉴질랜드 홈메이드 요거트 / 요거에서 프리미엄 요거트 파우더
위의 브랜드에서 블로그 후기 글이 많았던 탐앤탐스 요거트는 과일 혼합 맛을 선보이고 있으며,
카페베네 요거트 파우더는 플레인, 담터 요거트 파우더는 그린애플, 망고, 아사이베리요거티 등을 선보였습니다.
형태는 파우치형, 스틱봉지형에 기본상자에 담겨 판매되고 있는 제품군들이 많았습니다.
사이즈는 다양하지 않고 일관되게 800g, 1kg으로 판매되고 있고 담터와같이 스틱봉지 요거트는 360g 20T 한상자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가격대는 10,000원 +/-2,000 선으로 제품군마다 다양했습니다.
자료조사
저는 컨셉을 선조들도 반해 몸과 정신을 모두 맑게하는 건강 요거트로 잡았습니다.
종류는 우리나라 본래의 과일을 주로 하여 매실, 무화과, 복분자, 백년초, 참다래, 감귤로 선보이고 싶습니다.
각 과일별로 효능을 첨가하고 나이군, 성별군, 직업군, 시간별, 계절별, 날씨별로 나누어 효능을 추천할 수 있도록 제품을 디자인하는 것도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시↓
지친 발걸음의 50대 아버지들에게 추천하는 오미자 요거트
하루 한잔, 맑고 윤기나는 피부로 만들어줄 여성들을 위한 감귤 요거트
우리 아이 DNA의 성장을 무럭무럭 자라게 해줄 무화과 요거트
추적추적 내리는 비, 잠시 우울한 기분을 날려줄 참다래 요거트
사이즈는 기존 테트라 팩 사이즈를 이용하여
서울우유 기준으로 200ml, 500ml, 1L 세가지 종류로 시중보다 다양하게 사이즈를 나누고 싶습니다. 또한 선물세트용으로는 1L의 테트라 팩으로 1회용 스틱봉지형이 아닌 미니멀한 테트라 팩 용기로 제작하여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선물용 이미지로 하고 싶습니다.
조선시대 요거트의 이미지만큼 조선의 화풍을 차용하여 먹과 붉은색 계열로 옛 조선의 느낌을 살리고 싶습니다.
기본스틱봉지형 요거트 파우더, 그린, 블루베리, 플레인, 초코맛
변형상자 패키지 디자인 자료 수집
기본 파우치형 요거트 파우더
담터 요거트파우더 패기지, 쉐이크 물병 증정용 패키지
디자인이 잘된 요거트 파우더 브랜드, 요거트를 즐기는 다양한 방법 제안
현재 고민중인 브랜드 네이밍은
1. 명당 名糖 / 이름있는 당분 16표
2. 강양중간약 / 맛있어서 노래가 절로, 약과같이 몸도 튼튼 1표
진행계획
4/1 레터링 스케치, 로고 스케치, 로고작업
4/8 지기전개도 작업 및 패키지 그래픽작업
4/15 로고 작업 및 패키지 그래픽 작업 피드백 및 수정
4/22 지기구조 출력 및 제작
4/28 출력완료및 보고서 ppt /중간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