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현대인들의 편의성을 고려한 테트라팩 시리얼 패키지디자인제안
현대인의 아침을 책임지는 시리얼
바쁜 현대인들은 식사대용으로 패스트 푸드 음식등을 선호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주로 아침을 제대로 챙겨 먹는 사람이 극소수일 정도로 바쁜 생활속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요즘 이러한 부분을 고려한 식품들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식품은 시리얼입니다.
시리얼은 상품을 개봉하여 즉석에서 섭취할수 있는 장점을 가진 가공식품입니다.
주로 우유를 부어 섭취합니다. 또한 오곡등 몸에 좋은 성분을 추가하여 고객층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든든한 식품으로 현제 우리사회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시장조사
시리얼은 국내에 주로 켈로그, 동서식품, 포스트, 씨알푸드등 다양한 회사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브랜드는 켈로그입니다.
주요 상품으로는 콘프로스트, 스페셜 K, 첵스 초코, 크런치 너트, 후르츠, 그래놀라, 콘푸레이크, 후르트링,
코코팝스가 있습니다.
제품들은 주요 성분으로 나누어 런칭되고 있으며, 요즘 몸에 좋은 다이어트 식품이라는 컨셉및,
오곡을 사용하여 건강에 좋다는 이미지를 부여하여 소비자들에게 판매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기본제품으로 초코맛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디자인 컨셉
요즘 바쁜 사회에서 현대인들은 간편한 식품을 선호함과 동시에 즉석에서 취식할수 있는 간편한 식사를 선호합니다.
또한 웰빙붐으로 인해 건강에 좋은 웰빙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항을 조합하여 저는 시리얼 제품중 곡물 제품을 선정하여 소비자들이 건강한 식품!
믿을수있는 식품! 이라는 느낌을 받을수 있도록 곡물 시리얼 패키지들 디자인합니다.
또한 간편함을 위해 테트라팩 지기구조를 선정하였습니다.
주요타겟
시리얼 제품의 주요 구매 타겟은 20대에서 30대까지 다양하며 제품의 속성에 따라 타겟이 나뉘는 것을 알수있습니다.
현제 주요 타겟의 연령층은 20대~50대로 판단됩니다. 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식품이므로
아이들의 간식거리 및 젋은층의 식사 대용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제품의 속성에 따라 구매계층이 나누어진다.
저는 주로 아이들을 가진
패키지 그래픽 조사
시리얼 패키지의 그래픽을 1)성분에 의한 그래픽, 2)아이들을 타겟으로한 그래픽 3)해외 패키지로 나누어 조사하였습니다.
1) 웰빙을 컨셉으로 선정하여 런칭되어지는 상품
2) 아이들을 주요 타겟으로 한 패키지
3) 해외 패키지
네이밍
< 네이밍 투표> 투표 결과 마싣따곡으로 선정 되어 마싣따곡을 네이밍으로 선정하였습니다.
마싣따곡=마싣따(맛이있다)+곡물의 합성어 입니다.
그래픽 방향
고객층의 곡물에 대한 이해와 몸에 좋은 식품이라는 인식을 받을수 있도록 디자인하겠습니다.
또한 재미있는 일러스트 느낌을 활용하여 고객층에게 호기심을 유발시키도록 디자인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