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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imo.org/en/OurWork/Environment/BallastWaterManagement/Pages/Default.aspx
약 120 년 전에 강철 선체를 도입 한 이래, 물은 선박을 안정시키기 위해 평형수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항해 중에 안전한 작동 조건을 유지하기 위해 선박평형수를 펌핑합니다. 이러한 관행은 선체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횡 복원력을 제공하며 추진력과 기동성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화물 적재 수준과 연료 및 물 소비로 인한 중량 변화를 보완합니다. 선박평형수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최신 선적 작업에 필수적이지만 선박의 선박평형수에 담긴 수많은 해양 생물 때문에 심각한 생태학적, 경제적 및 건강상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박테리아, 미생물, 작은 무척추 동물, 계란, 낭종 및 다양한 종의 애벌레(bacteria, microbes, small invertebrates, eggs, cysts and larvae of various species)가 포함됩니다. 이동된 종은 적대적인 환경에서 번식하기 위해 생존할 수도 있으며, 해롭고 경쟁하지 않는 종으로 변하여 해충 비율로 증가합니다. 과학자들은 1903년 북해에서 Asian phytoplankton algae Odontella (Biddulphia sinensis)가 대량 출현한 후 외래 종의 도입 징후를 처음으로 인지하였습니다. 그러나 과학계가 문제를 자세히 검토하기 시작한 것은 1970 년대 전까지는 없었습니다. 1980 년대 후반에 캐나다와 호주는 침입성 종에 특별한 문제가 있는 국가들에 속해 있었으며, 이들 국가들은 IMO의 해양 환경 보호위원회 (MEPC)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선박의 선박평형수에 침입하는 종의 문제는 지난 수십 년 동안 무역 및 교통량이 증가한 데 크게 기인하며, 해상 무역의 양이 계속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아직 문제가 정점에 도달하지 못했을 수 있습니다. 세계 여러 지역에서의 영향은 치명적입니다. 양적 데이터는 생물 침투의 비율(rate of bio-invasions)이 놀라운 속도로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새로운 영역이 항상 침략 당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침입 종의 확산은 이제 지구의 생태 및 경제적 복지에 가장 큰 위협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 종들은 우리가 의존하는 지구의 귀중한 자연 재물과 생물 다양성에 엄청난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직접 및 간접 건강 영향은 점차 심각 해지고 있으며 환경에 대한 피해는 종종 되돌릴 수 없습니다. 주요 영향을 주는 수생 생물 침범aquatic bio-invasions 의 예를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그러나 전 세계에 기록되었거나 진행되는 과정주의 수 백 가지의 심각한 침입이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Global response 침입종의 이동을 방지하고 침략에시의 적절하고 효과적인 대응을 조정은 정부, 경제 부문, 비정부기구 및 국제 조약기구 간의 협력과 협조가 필요합니다. UN Convention on the Law of the Sea (Article 196)은 국가들이 해로운 변화를 초래할 수 있는 특정 해양 환경의 일부에 외래종이나 새로운 것을 의도적으로 또는 우발적으로 도입하는 것을 포함하여 해양 환경의 오염을 예방, 감소 및 통제하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요구하는 전지구적 틀을 제공합니다.
국제 해사기구 (IMO)는 선적을 통한 침입 수생 생물 (IAS, invasive aquatic species)의 이전을 다루는 데 앞장서서 국제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1991년에 MEPC는 International Guidelines for preventing the introduction of unwanted aquatic organisms and pathogens from ships' ballast water and sediment discharges (resolution MEPC.50(31))을 채택했습니다. 1992년 리우 데 자네이로에서 열린 유엔 환경 개발 회의 (UNCED,United Nations Conference on Environment and Development)는 이 문제를 국제 사회의 주요 관심사로 인식했습니다.
1993년 11월 IMO 총회는 MEPC와 MSC에 국제적으로 적용 가능한 법적 구속력 있는 규정을 개발하는 관점에서 검토중인 지침을 유지할 것을 요구하는 1991년 지침에 근거한 resolution A.774(18)을 채택했습니다. 기구는 국제 조약 발효를 위한 작업을 계속하면서, 1997년 11월 결의안 A.868 (20) - 유해한 수중 생물 및 병원체의 이동을 최소화하기 위한 선박 평형 수의 관리 및 관리에 관한 지침(resolution A.868(20) - Guidelines for the control and management of ships' ballast water to minimize the transfer of harmful aquatic organisms and pathogens) 을 채택하여 회원국들에게 IAS 문제를 해결할 때 새로운 지침을 사용하도록 하였습니다. IMO 회원국 간의 14년 이상의 복잡한 협상을 거친 후, 2004년 2월 13일 런던 IMO 본부에서 열린 외교 회의에서 International Convention for the Control and Management of Ships' Ballast Water and Sediments (BWM Convention)이 채택되었습니다. 회의에 대한 개회사 연설에서 IMO 사무 총장은 신 협약이 이 세대와 미래 세대를 위한 해양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 자녀들과 그들의 자녀들에 대한 우리의 의무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칠 수 없습니다. 나는 우리 모두가 깨끗하고 생산적이며 안전하고 안전한 바다의 세상을 물려 줄 것이라고 확신하며, 점점 더 심각한 위협을 벗어나는 이 회의 결과는 이것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일 것입니다." 협약은 모든 선박이 ballast water management Plan을 이행하도록 요구할 것입니다. 모든 선박은 Ballast Water Record Book 을 소지해야 하며 선박평형수 관리 절차를 주어진 기준에 따라 수행해야 합니다. 협약 당사국은 Convention and IMO guidelines에 명시된 기준에 따라 추가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선택권이 부여 됩니다. BWM Convention의 여러 조항 및 규정은 기구에 의해 개발될 지침을 언급하며, Conference resolution 1은 IMO로 하여금 긴급한 문제로써 이 지침 개발을 요청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발효 전에 세계화되고 획일적인 기구의 구현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관점에서 실행 가능한 한 빨리 이것을 채택하기를 요청합니다. MEPC는 2004년 4월에 개최 된 제51차 회의에서 회의 결의안 1에 열거된 BWM 협약의 일관된 이행을 위한 지침 및 절차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을 승인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2005년 7월 MEPC 제53차 회의에서 확장되어 14개의 가이드 라인을 개발 및 채택했으며, 마지막 세트는 2008년 10월 MEPC.173 (58) 결의안에 채택되었습니다. 가이드 라인과 기타 관련 지침 문서는 여기에서 참조할 수 있습니다. Approval of ballast water management systems 협약 개발 과정에서 선박평형수 관리에 대한 적절한 표준을 수립하기 위해 많은 노력이 기울여졌습니다. 이들은 선박평형수 교환 표준 및 선박평형수 성능 표준입니다. 선박평형수 교환을 수행하는 선박은 선박평형수의 체적 교환의 95 % 효율로, 선박평형수 관리 시스템 (BWMS, ballast water management system)을 사용하는 선박은 볼륨 단위당 협의된 생물 수를 기준으로 성능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Regulation D-3 of the BWM Convention은 협약을 준수하기 위해 사용된 선박평형수 관리 시스템이 선박평형수 관리 시스템 의 승인을 위한 지침(G8: Guidelines for approval of ballast water management systems)을 고려하여 주관청에 의해 승인되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Regulation D-3은 활성 물질을 사용하여 협약을 준수하는 선박평형수 관리 시스템이 활성 물질 (G9:Procedure for approval of ballast water management systems that make use of Active Substances)을 사용하는 선박평형수 관리 시스템의 승인 절차에 따라 IMO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절차 (G9)는 선박평형수 관리 시스템이 환경, 인체 건강, 재산 또는 자원(environment, human health, property or resources)에 부당한 위험을 가하지 않도록 2 단계 프로세스, Basic and Final Approval로 구성됩니다.
GESAMP의 후원 아래 전문가 그룹이 설립되어 활성 물질을 사용하는 선박평형수 관리 시스템의 승인을 위해 제출된 제안서를 검토합니다. GESAMP Ballast Water Working Group (GESAMP-BWWG)은 그러한 제안이 활성 물질을 사용하는 선박평형수 관리 시스템의 승인 절차에 명시된 기준에 따라 부당한 위험을 제시하는지 여부를 기구에 보고합니다. 선박평형수 처리 기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협약은 적절한 기술이 표준을 달성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검토가 필요합니다. MEPC는 다수의 검토를 수행하고 BWM 협약 D-2 조에 포함된 표준을 달성하기 위해 적절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는데 동의했습니다. BWM Convention status
The BWM Convention will enter into force on 8 September 2017. |
BWM 협약의 일관된 이행 및 현대 선박평형수 처리 기술의 승인 및 인증을 위해 필요한 모든 지침을 채택함으로써 장비의 비준에 대한 주요 장벽을 없앴으며 다수의 추가 국가가 이 협약에 가입할 의사를 표시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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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