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자동차 만진다고 하면서 앞으로 몇대나 더 만지게 될지 . . .
스포츠카 맛이나는 아우디 차량 트윈배기작업이 있었습니다.
헉 ~~~!
글쓰다 잠들었는대 다시 로긴 하레네요 ~~~! 이런경험은 처음 ㅋ~~~~~~~(제가 새벽까징 작업 2년에 걸친차량출고로인해. . .
그리고 들어와 신년 인사차 아우디 영상편집으로. . . 아슈 ~~~~
암튼
원래 이랫던차죠
이걸 1.2.4로 ㅋ~~~~~~~~
원래는 이랬죠
아우디의 원래 컨셉은 터빈차량 부스팅을 위해 심혈을 기울인 부분이 있습니다.
머플러 무게로 주행 안정성을 얻으려 했는지 40kg 이 넘는게 단점이였죠. . .ㅎ
이런걸 배기 헤더라고 합니다.
여기서 부텀 시작해야 진짜 튜닝인대. . . 전 마이너튜닝을 미케니컬로 해결하는게 주특기라/ / /
이런 저런 재료들을 기계적으로 적용하는게 진짜 기술 같습니다.
시중에서 하는 배기튜닝과는 좀 차이가 있습니다.
배압의 설정은 문론 연비효율 극대화 내구성 계산 그리고 법규내 소음범위 진정한 자동차 만을 위한 배기튜닝이죠
위 사진에 보이는 재료들은 얼핏보시면 그냥 간단 한것들입니다만
그림 맨위에는 고가의스테인레스 15mm 의 레이저가공 플렌저킷이구요 3mm 짜리 묵직한 파이프를 반으로 잘라 4구를 실현했죠
소리가 나오는 부분이 묵직해야 음의 색이 아름답게 나옵니다.
시험주행중에 딱 15분 지나니 순간 모든 소리가 삭 변해 버리더군요. . . 좀 거하게 다루긴 했지만. . .
이런 공장으로 돌리고 싶기도 하지만 뭔 때돈을 번다고 기술도 알아주지 않는 나라에서 / / /
트윈중에 한쪽 팁 의 옆보습인대요 간격 기막힙니다. 제가 봐도
아래에서 본 모습 인대요 . . .
길이 기막힙니다.
소리 기막힙니다.
남들은 스텐파이프 쭉 빼서 양갈래로 찢어 소음기 달고 빠라바라바라 밤 하고 다닙니다만. . .
전 그 공간 안나오는대를 요리조리 틀어 레조네이터 적용하고 배압발란서 적용하고 웨이트 브릿지 계산하고
엔진 전후 움직임 간섭 계산하고 전체 무게와 내구성 열효율등을 계산해 충분히 꺽고 꺽어서 제작했죠
당대 내가만난 최고의 용접기술자
제 성격에 아무나 허락할까요?
저와 만난지 5년 함께 일한지 삼년인대 컨셉 죽입니다.
임가공된 레듀스 를 이용한 배압을 적용한 소음기 만들기 참 쉽네요<?>
원하는 소리가 있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소리도 있지만
말로만 듣고 진짜는 내가 하고싶은걸 했습니다.
왜냐면 자동차를 만지는 사람이 자동차를 벗어난일은 할수없죠 해선 안되는일이기도 하구요
암튼 음의 크기 와 음색 음질 모두 만족할만큼에 이르럿 습니다.
인발가공작업을 적용하려 했는대 ...
그리고 arc 의 자랑인 케미칼튜닝인 배기관 코팅을 시도하려 했는대 일정상 뒤로 미룹니다. 아슈
양쪽팁을 위에서 내려다보면 정말 귀요미 입니다.
처음 컨셉잡을때가 생각나는 군요. . .
디퓨저까지 쎄팅하면서 트윈배기의 교과서를 실현해 보였습니다.
그래도 4,5000CC 가 내는 고배기량 사운드와 리스판스를 심었습니다.
시운전을위해 주유소에서 기름넣으면서 한컷 넘 이뽀요 요 끝에서 나는소리 ~~~~
제가 뿌듯할정도로 환상 입니다.
제가 배기제작은 AMG 제작소도 아니고 벤딩기 하나 없지만
차 성능을 만들어내는 보기류에 입각한 지금까지의 작업차종에 입각한 결과를 가지고 접근해 보면
정말 대단한 기술을 가지고 있구나 생각됩니다.(제가 자랑질해봐야 뭐~~~~~ )
많은 보급보단 가치있는 적용으로 후대에 아름다운 기술로 남기고자 합니다.
더 아름다운 모습 지켜봐 주시고 저는 충분히 보여주고 싶고. . . . 2013 화이링 ~~~~!!!
새해 인사는 드려야 겠꼬....ㅋ~~~~~~~~
첫댓글 으미~ 마지막에 깜짝 놀랐네요... ㅋㅋㅋ 저런 인사는 어디가면 받을 수 있을 까요?
소리 아주 끝내줍니다... 내일 날개 달러 날아갑니다... 내일 뵐 수 있는 거죠??
흐미..마지막에 브드러움이~~~~자동차도 똑 갔이 브드럽게~~핸들링~~ ^$^ ~~ 배기~~~손실을 ~~막았으니 .소음.연비는 ~~써비스~~~^^ 2013화이팅!!!!arc화이팅!!!!
인사도 참하게 하시는 아짐
이제 자러 가야 겠는데 자야 낼 아치에 일찍 올라 갈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