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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유의 상속자 예수(히브리서 1장 1~3절) - 모든 성경은 예수님에 대하여
히브리서는 여러 나라에 흩어져 살아가는
유대인을 상대로 기록하고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구약 성경의 말씀을 통하여 무엇이
우리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진리의 말씀인지
알지 못하는 저와 여러분에게도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히브리서는 구약 성경을 근거하여
예수님이 어떤 분인지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럼 본문 1절을 봅니다.
히1:1 <하나님이 아들을 통하여 말씀하시다>
옛적에 선지자들을 통하여 여러 부분과
여러 모양으로 우리 조상들에게 말씀하신 하나님이
이 말씀은 구약 성경의 말씀을 통하여
타락한 아담과 하와의 후손들을 어떻게 구원하실 것인지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모형과 그림자로 말씀해 주셨다는 뜻입니다.
이 말씀과 성경 여러 곳에서
성경은 예수님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다는 말씀을 근거하여
저는 모든 성경을 예수님의 십자가로 풀어서
전해드리고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도 모든 성경은 예수님에 자신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다고 요한복음 5장 39절에서 말씀하셨습니다.
요5:39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
유대인들은 율법으로 기록된
구약 성경의 말씀을 연구하며 하나님을 섬기고 있지만
예수님에 대하여 알지 못한다는 것으로
구약 성경은 모두 예수님 자신에 대하여
모형과 그림자로 말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시내산에서 율법을 받은 모세도
여호와 하나님이 나와 같은 선지자를 보낸다며
그의 말을 들어야 생명을 얻는다고 말한 것입니다.
신명기 8장 15~16절을 보면 ....
신18:15 <선지자를 일으키실 약속>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 가운데 네 형제 중에서 너를 위하여 나와 같은
선지자 하나를 일으키시리니 너희는 그의 말을 들을지니라
신18:16 이것이 곧 네가 총회의 날에 호렙 산에서
네 하나님 여호와께 구한 것이라
곧 네가 말하기를 내가 다시는 내 하나님 여호와의 음성을
듣지 않게 하시고 다시는 이 큰 불을 보지 않게 하소서
두렵건대 내가 죽을까 하나이다 하매
이 말씀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시내산에서 십계명을 받을 때
여호와의 음성이 두려워 자신들이 죽을 것 같아
모세에게 말하라 해서 모세가 시내산에 올라가
백성을 대신하여 십계명 돌판을 받는 모습을 말하는데
이 말씀 속에 어떠한 의미가 담겨있는지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출애굽기 20장 18~19절을 보면 ....
출20:18 <백성이 두려워 떨다>
뭇 백성이 우레와 번개와 나팔 소리와
산의 연기를 본지라 그들이 볼 때에 떨며 멀리 서서
출20:19 모세에게 이르되 당신이 우리에게 말씀하소서
우리가 들으리이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말씀하시지 말게 하소서 우리가 죽을까 하나이다
이러한 백성들의 요구대로
모세가 대신 율법을 받아 준 것을 말하는데 ....
이 말씀 속에는 시내산에서 주신 첫 번째 돌판은(율법은)
우리가 온전히 지키지 못하는 무서운 것이라는 의미이며
율법을 온전히 지킬 수 있는 방법으로
모세와 같은 선지자인 예수님을 보내주셔서
십자가에서 율법을 완전하게 해주시고 율법을
온전히 지킨 자로 여겨 주셔서 구원해 주신다는 것으로
모세와 같은 선지자인 메시아가 오시면
그의 말을 들어야 한다고 모세는 말하는 것입니다.
즉 십자가에서 무섭지 않은 율법을(두 번째 돌판인 복음)
주시면 그의 말을 들어야 생명을 살린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그 약속의 말씀대로 율법을
복음으로 바꾸어 주어 구원해 주시기 위하여
여호와 하나님이 보내주신 그 약속하신 선지자라며
그의 말을 들으라고 마태복음 17장 5절은 말한 것입니다.
마17:5 말할 때에 홀연히 빛난 구름이 그들을 덮으며
구름 속에서 소리가 나서 이르시되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니 너희는 그의 말을 들으라 하시는지라
하나님은 저와 여러분이 육신이 연약하여
율법을 온전히 지키지 못해 구원받지 못함을 아시고
율법으로 죄인임을 깨닫게 하여
그리스도께 인도하여 믿음으로 죄가 없는 자로 여겨 주시고
구원해 주시려고 예수님을 보내주신 것입니다.
이 말씀을 하고 있는 것이 모세가 신명기에서
그의 말을 들어야 한다고 말하는 것이며
이 약속의 말씀이
창세기 3장 15절의 메시아 언약이었던 것입니다.
이렇게 구원해 주신다는 뜻으로 성경은 여러 가지
모형과 그림자로 반복해서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성경은 구원에 이르게 하는 지혜가 있다고
디모데후서 3장 15절은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딤후3:14 그러나 너는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
너는 네가 누구에게서 배운 것을 알며
딤후3:15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디모데는 사도 바울에게 복음의 말씀을 듣게 되었고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고 있었다는 것으로
성경은 예수님을 알게 하고 믿음에 이르게 하여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이어지는 16~17절은 이렇게 말합니다.
딤후3: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딤후3:17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된 것이라는 것으로
성령이 깨닫게 하여 기록하게 하셨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지혜인 예수님에 대하여 알고 깨닫게 한다는 것이며
선한 일인 예수님을 믿는 믿음에 이르게 하는
능력이 있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다윗도 시편 19편 7~10절에 이렇게 말합니다.
시19:7 여호와의 율법은 완전하여 영혼을 소성시키며
여호와의 증거는 확실하여 우둔한 자를 지혜롭게 하며
시19:8 여호와의 교훈은 정직하여 마음을 기쁘게 하고
여호와의 계명은 순결하여 눈을 밝게 하시도다
여호와의 율법은 성경의 말씀을 말하는데
성경의 말씀은 우리의 생명을 살린다는 것이며
지혜인 예수님에 대하여 모르는 자들에게
예수님을 알게 하는 지혜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율법으로 기록된 성경의 말씀은
우리의 눈을 밝게 한다는 것으로
지혜인 예수님에 대하여 알고 깨닫게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이 성경의 말씀은 이렇다고
이어지는 9~10절은 말합니다.
시19:9 여호와를 경외하는 도는 정결하여
영원까지 이르고 여호와의 법도 진실하여 다 의로우니
시19:10 금 곧 많은 순금보다 더 사모할 것이며
꿀과 송이꿀보다 더 달도다
여호와의 율법인 성경의 말씀을
금보다 더 사모해야 한다는 것이며
이 성경의 말씀은
꿀과 송이꿀보다 더 달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복음의 말씀을 알고 깨닫게 되면
복음의 말씀을 금보다 더 사모하게 되고
복음의 말씀이 꿀과 송이 꿀보다
더 달다는 것을 알게 된다는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10장 9~10절에서
요한은 복음의 말씀을 먹고 나니 이렇다고 말합니다.
계10:9 내가 천사에게 나아가 작은 두루마리를 달라 한즉
천사가 이르되 갖다 먹어 버리라
네 배에는 쓰나 네 입에는 꿀 같이 달리라 하거늘
계10:10 내가 천사의 손에서
작은 두루마리를 갖다 먹어 버리니 내 입에는
꿀 같이 다나 먹은 후에 내 배에서는 쓰게 되더라
두루마리는 성경의 말씀인 복음의 말씀을 말하는데
이것을 먹었다는 것은
복음의 말씀을 알고 깨닫게 되었다는 뜻입니다.
그랬더니 입에서는 꿀같이 달다는 것인데
배에서는 쓰다고 말합니다.
복음의 말씀을 깨닫게 되면 자신이 높으신
하나님을 십자가에 못 박아 죽인 자라는 것을
알게 되므로 배에서는 쓰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와 여러분도 다윗과 요한처럼
여호와의 율법의 말씀을 먹고 입에서 꿀 같이
달콤함을 느끼는 분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구약 성경은 모두 여러 가지
모형과 그림자로 예수님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는데
이 약속의 말씀대로 예수님이 오셔서
십자가에서 약속하신 말씀을 다 이루어 주셨다고
이어지는 본문 2절은 말합니다.
히1:2 이 모든 날 마지막에는 아들을 통하여
우리에게 말씀하셨으니
이 아들을 만유의 상속자로 세우시고
또 그로 말미암아 모든 세계를 지으셨느니라
이 모든 날 마지막은 예수님의 초림부터 재림까지를
말하는 것으로 우리가 살아가는 이 기간을 말하며
이 모든 날 마지막에
아들을 통하여 우리에게 말씀하셨다는 것은
율법을 십자가에서 바꾸어 주신
복음으로 구원하실 것을 말합니다.
이 모든 마지막 날에 복음으로 구원하시는 모습을
이사야 2장 1~4절은 이렇게 말합니다.
사2:1 <칼을 쳐서 보습을 만들고> 아모스의 아들
이사야가 받은 바 유다와 예루살렘에 관한 말씀이라
사2:2 말일에 여호와의 전의
산이 모든 산 꼭대기에 굳게 설 것이요
모든 작은 산 위에 뛰어나리니 만방이 그리로 모여들 것이라
말일이라는 것은
본문 2절에 이 모든 날 마지막이라는 말씀과 같고
더 이상의 구원의 계시가 없다는 뜻입니다.
더 이상의 구원의 계시가 없다는 말씀은
창세기 41장 46~49절의 말씀과 같습니다.
창41:46 요셉이 애굽 왕 바로 앞에 설 때에 삼십 세라
그가 바로 앞을 떠나 애굽 온 땅을 순찰하니
창41:47 일곱 해 풍년에 토지 소출이 심히 많은지라
창41:48 요셉이 애굽 땅에 있는
그 칠 년 곡물을 거두어 각 성에 저장하되
각 성읍 주위의 밭의 곡물을 그 성읍 중에 쌓아 두매
창41:49 쌓아 둔 곡식이 바다 모래 같이 심히 많아
세기를 그쳤으니 그 수가 한이 없음이었더라
요셉이 30세에 애굽의 총리가 되는데
이 모습은 예수님이 30세에 사역을 시작하여 죽으시고
부활하여 하나님 우편에 앉으신 모습을 말합니다.
즉 십자가에서 율법을 복음으로 바꾸어 주신 것을 말하며
쌓아 둔 곡식이 심히 많아 한이 없다는 것은
복음의 말씀은 천하 만만을 구원하고도 남는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쌓아 둔 양식을 먹기 위하여
여러 나라의 백성들이 요셉을 찾은 것처럼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율법을 복음으로 바꾸어 주신
양식인 복음의 말씀을 먹기 위하여 천하 만민이
예수님을 섬길 것을 이사야서는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어지는 이사야 3~4절은 이렇게 말하는 것입니다.
사2:3 많은 백성이 가며 이르기를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산에 오르며 야곱의 하나님의 전에 이르자
그가 그의 길을 우리에게 가르치실 것이라
우리가 그 길로 행하리라 하리니
이는 율법이 시온에서부터 나올 것이요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올 것임이니라
사2:4 그가 열방 사이에 판단하시며 많은 백성을 판결하시리니
무리가 그들의 칼을 쳐서 보습을 만들고
그들의 창을 쳐서 낫을 만들 것이며
이 나라와 저 나라가 다시는 칼을 들고 서로 치지 아니하며
다시는 전쟁을 연습하지 아니하리라
이스라엘 백성을 통하여 오신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율법을 복음으로 바꾸어 주신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율법을 복음으로 바꾸어 주신 말씀을 먹음으로
전쟁이 그치고 평화를 누린다는 것으로
복음을 믿음으로 구원받게 된다는 뜻입니다.
율법을 복음으로 바꾸어 주기 전에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복음을 알지 못해
이방 민족의 침략을 받아야 했지만
이제 복음을 먹고 믿음에 이르게 되므로
전쟁이 그치고 평안히 살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전쟁이 그치고 평화롭게 살아가는 모습이
열왕기상 4장 25절의 모습인 것입니다.
왕상4:25 솔로몬이 사는 동안에 유다와 이스라엘이
단에서부터 브엘세바에 이르기까지 각기 포도나무 아래와
무화과나무 아래에서 평안히 살았더라
다윗은 예수님의 십자가를 상징하는 인물로
많은 피를 흘려 예루살렘을 정복하고
주변 나라들을 복종케 한 인물입니다.
즉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율법을 복음으로
바꾸어 주신 것을 모형하는 것이 다윗의 모습으로
예수님이 사탄의(뱀의) 머리를 밟은 모습을 말합니다.
이 복음의 말씀을 먹고 깨닫게 되므로
솔로몬이 사는 동안
전쟁이 그치고 평안히 살았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구원하신다고 구약 성경에서
여러 가지 모형으로 말씀해 주셨고
그 약속의 말씀을 십자가에서 다 이루어 주셨다는 뜻이
이 모든 날 마지막에는 아들을 통하여
우리에게 말씀하셨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예수님을 만유의 상속자로 세웠다고 말합니다.
이 말씀 속에는 저와 여러분에게
하나님의 기업을 상속받게 하려고
예수님을 상속자로 세웠다는 것으로
교회의 머리로 세워주셨다는 뜻입니다.
이 말씀은 마치 창세기 15정 4절의 말씀과 같습니다.
창15:4 여호와의 말씀이 그에게 임하여 이르시되
그 사람이 네 상속자가 아니라
네 몸에서 날 자가 네 상속자가 되리라 하시고
아브라함의 상속자는 아브라함의 몸에서 날 이삭을 말하는데
먼 훗날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다윗의 후손으로 오실
예수님이 아브라함의 상속 자라는 것으로
아브라함과 같이 믿음을 가진 자들에게
하나님의 기업인 하나님 나라를 기업으로 받게 하려고
예수님을 보내주신다는 뜻입니다.
또 그로 말미암아 모든 세계를 지으셨다는 것은
예수님을 위하여 우주 만물을 창조하셨다는 것으로
창세기 1장의 천지창조의 말씀을 말합니다.
우주 만물은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알게 하려고
창조하셨다고 로마서 1장 20절은 말합니다.
롬1:20 창세로부터 그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그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그가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려졌나니
그러므로 그들이 핑계하지 못할지니라
사도 바울도 우주 만물을 통하여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알고 깨닫게 하시려고
우주 만물을 창조하셨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창세기 1장에서 천지를 창조하시는 말씀 속에는
선악과를 먹고 타락한 자들을
예수님의 십자가를 통하여 어떻게 구원하실 것인지를
모형과 그림자로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창세기 첫째 날부터 셋째 날까지는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을 모형하는 말씀이며
넷째 날부터 여섯째 날까지는 땅끝까지 복음을 전하여
예수님의 의에 옷을 입혀주시고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자로 재창조하셔서
구원해 주시는 모습을 그리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구원해 주신다고
우주 만물을 창조하는 말씀을 통하여 말씀하신 것입니다.
그리고 이 약속의 말씀을 십자가를 통하여
다 이루어 주셨다고 이어지는 본문 3절은 말하는 것입니다.
히1:3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오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드시며
죄를 정결하게 하는 일을 하시고
높은 곳에 계신 지극히 크신 이의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라는 것은
예수님이 십자가를 통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셨고
하나님의 본성이 어떠한지
십자가에서 그대로 보여주셨다는 뜻입니다.
즉 창세 전에 계획하시고 계획하신 말씀을 약속해 주셨으며
약속한 말씀을 어떻게 이루어 주실 것인지를 알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모형과 그림자로 반복하여 말씀해 주시고
때가 이르매 십자가를 통하여
약속하신 말씀을 다 이루어 주셨다는 것으로
하나님이 저와 여러분을 사랑하시는 마음을
십자가를 통하여 다 보여주셨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능력 있는 말씀으로 만물을 붙드시고,
사람들의 죄를 깨끗이 하시는 분이라는 것은
말씀으로 우주 만물을 창조하시고
우주 만물이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는 것으로
창세기 1장에서 우주 만물을 창조하시는 말씀을 통하여
타락한 저와 여러분을 구원하신다는 약속의 말씀을
수천 년이 지나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구원하신다고 약속하시고
그 약속의 말씀을 이루어 주시려고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여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신다는 것입니다.
이처럼 십자가를 통하여 구원하신다는 말씀은
절대로 변하지 않는다고
창세기 9장 16절은 이렇게 말합니다.
창9:15 내가 나와 너희와 및 육체를 가진
모든 생물 사이의 내 언약을 기억하리니
다시는 물이 모든 육체를 멸하는 홍수가 되지 아니할지라
창9:16 무지개가 구름 사이에 있으리니
내가 보고 나 하나님과 모든 육체를 가진
땅의 모든 생물 사이의 영원한 언약을 기억하리라
무지개 언약은
사람의 죄악으로는 다시는 심판하지 않는다는 뜻이며
방주이신 예수님을 믿는 여부에 따라 심판하신다는 뜻입니다.
그 이유는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본성이 악하므로
노아의 홍수처럼 심판하면 구원받을 자가 아무도 없어서
십자가 복음을 믿는 여부에 따라 심판하신다는 뜻이
무지개 언약의 의미이며
이 언약의 말씀은 창세 전부터 계획하시고 약속하셨으며
때가 차매 십자가에서 다 이루어 주신
메시아 언약으로 구원하신다는 것을
또 다른 모형으로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성경이 이렇게 말씀하고 있는데도
성경을 연구하고 가르치는 유대인들은
이 사실을 알지 못하고 있다고
히브리서 5장 12~14절은 이렇게 말합니다.
히5:12 때가 오래 되었으므로 너희가 마땅히 선생이 되었을
터인데 너희가 다시 하나님의 말씀의 초보에 대하여
누구에게서 가르침을 받아야 할 처지이니
단단한 음식은 못 먹고 젖이나 먹어야 할 자가 되었도다
히5:13 이는 젖을 먹는 자마다 어린 아이니
의의 말씀을 경험하지 못한 자요
히5:14 단단한 음식은 장성한 자의 것이니
그들은 지각을 사용함으로 연단을 받아
선악을 분별하는 자들이니라
예수님에 대하여 기록하고 있는 성경의 말씀을
문자 그대로 보고 하나님을 섬기고 있는
유대인들을 젖이나 먹는 어린아이라 말하며
단단한 음식은 먹지 못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단단한 음식은 예수님에 대하여 기록하고 있는
성경의 말씀을 예수님에 대하여
(메시아 언약을 어떻게 이루어 주실 것인지를)
풀어 전하는 복음의 말씀을 말합니다.
이 단단한 음식을 먹어야 생명을 얻게 됨을
성경은 이렇게 말씀하고 있는데
유대인들은 그렇지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말씀은 우리가 살아가는
이 세상의 교회에게 하시는 말씀으로
모든 성경을 십자가로 자세히 풀어주는 말씀을 먹어야
하나님이 살아계심을 알게 되고
믿음에 이르게 되어 구원받게 된다는 뜻입니다.
누가복음 24장 27절과 31절을 보면 ....
눅24:27 이에 모세와 모든 선지자의 글로 시작하여
모든 성경에 쓴 바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
눅24:31 그들의 눈이 밝아져 그인 줄 알아 보더니
예수는 그들에게 보이지 아니하시는지라
엠마오로 가는 제자들에게 예수님이
모든 성경을 예수님에 대하여 자세히 풀어 전해 주자
제자들의 눈이 밝아져 예수님에 대하여 알게 되었고
제자들이 예루살렘으로 발길을 돌려
결국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난 것처럼
저와 여러분도 예수님에 대하여 기록된 모든 성경을
예수님에 대하여 자세히 풀어주는 말씀만 들으셔서
영적인 눈이 밝아져 발길을 돌려 예수님께 나아가
예수님을 만나 입으로 주라 시인하는 분들이 되어
영원한 생명을 얻는 분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 멘-
첫댓글 히브리서가 생겼네요. 근데 이런 말씀들은 어떻게 안겁니까?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성경모든곳에 나타난 예수님의 모습을 찾다보면
저절로 알게 되는것 같습니다
우리의 삶속에 율법은 정죄와 심판하는 것이고
복음은 사랑과 구원입니다
마귀는 늘 우리를 참소하고 예수님은 늘 사랑으로 덮어주시죠
그래서 우리모두가 성경속에 감쳐진 복음을 발견하여 먹고 마시며 구원받기를 예수님은 간절히 원하십니다
이글들을 읽는 모든 분들이 다 성경속에 복음을 발견하기를 바랍니다^^
글을 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 말씀을 안 것은 주님의 은혜입니다.
검도님도 주님의 은혜가 임했으므로 이 글을 읽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진리의터교회 이원구목사님 설교와 똑같은 말씀을 전해주시는데, 혹시 두 분이 아시는 분인가요?
전혀 모르는 사이입니다.
진리의 말씀만 전하는 훌륭한 목사님들이 많이 나오길 바랄 뿐입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말씀 너무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시간 되십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