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8월 24일 |
교사 | 전미리 |
출석(결석) | 민국,레오,미라 (개인적인 사유로 바론이는 퇴학함) |
주제 | 바다-수영하는 동물들 |
수업목표 | 1. 바다에 사는 친근한 동물들에 대해 알아본다. 2. 바다에 관련된 추억을 말할 수 있다(예: 모래 놀이를 했어요, 수영했어요, 물고기 잡아봤어요등) 3.모음 ㅏ, ㅑ 익히기 |
수업재료 | 프로젝터, 생쥐 손인형, 아/야 물고기, 대나무 낚시대, 진주를 대신할 하얀색 원석, 조개껍데기, 목걸이 줄, 장식챰 |
| 1부 | 2부 |
수업내용 | 1. 인사로 수업 시작하기 '안녕하세요 선생님 안녕 안녕 친구들 우리 모두 만나 반갑습니다. 안녕 안녕 안녕'
2. 나눔반 마스코트 '찍찍이' 소개 찍찍이가 출석체크와 황금동전 나눠주기.
3. 바다에 대해 이야기 해보기. 바다에서 뭐 했어요? 수영했어요? 물고기 잡아봤어요? 바다물은 짜요?
4. 바다 동물 카드로 익숙한 동물에 대해 이야기 해보기
5. 엄마에게 선물할 진주조개 목걸이 만들기
6. 바다는 왜 짤까요? 에 관한 짧은 동영상 시청하기. | 1. 점점 빨라지는 아야어여송 듣기.
2. 오늘 배울 아,야에 대해 설명하기
3. 칠판에 아.야를 써보기.
4. 고기잡기 동요 영상 보고 따라 부르기. '고기를 잡으러 바다로 갈까나 고기를 잡으러 강으로 갈까나 이 병에 가득히 넣어가지고서 랄라랄라랄라랄라 온다야'
5. 팽귄 자석이 달린 낚시대 들고 나가기. '아' 물고기를 좋아하는 팽귄 우리 모두 '아'물고기 찾아 잡아보자.
6. 마무리 인사 노래 '안녕히 가세요 선생님 안녕 안녕 친구들 오늘 하루 함께 행복했어요 안녕 안녕 안녕 |
소감/피드백 | 여러가지 동물들 중 물에 사는 동물들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바닷가에서 좋은 추억들이 많이 있었나봐요. 다들 하고 싶은 이야기가 많이 있었어요. 민국이는 손들고 이야기 하기 규칙을 아주 잘 지켜줘서 고마웠어요. 아.야 글씨를 칠판에 쓸때 레오는 자를 들고 와서 아.야를 더 특별하고 예쁘게 써주었지요. 미라는 손들고 이야기 하지는 않지만 원하는 것/원하지 않는 것이 있을땐 꼭 의견을 말해준답니다. 미라는 오늘 진주조개 목걸이 만들기를 좋아했어요. 야외활동으로 낚시를 할때는 아이들 모두 집중하는 시간이였습니다. 비슷하게 생긴 아/야 물고기지만 아이들 모두 한마리도 안 틀리고 잘 잡았어요!! |
숙제 | 1. 바다 동물 카드 프린트물을 집에서 복습하기. 2. 동물을 셀 때는 '마리'라고 해요. 프린트물에 있는 동물들을 세어보고 알맞은 숫자를 잘라 붙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