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마닐라여행관련/세부자유여행/보홀여행/볼프여행/볼거리먹거리세부마사지체험 - 마닐라 밤문화 마카티 하드락 Cafe(2)
[라이브 카페] 마카티 지역의 Hard Rock.하드락
![](https://t1.daumcdn.net/cfile/cafe/27256C4351B98D2234)
하드락은 전세계 주요도시에 있는 카페입니다. 물론 한국의 서울에도 하드락이 있습니다. 필리핀 경우도 마카티 지역에 하드락이 있습니다.
저녁에는 저녁식사를 하고, 대략 밤 9시 전후로 해서, 라이브 음악과 함께 술을 먹으면서 즐길 수 있습니다.
정확한 위치는 마카티 샹글리라 호텔 맞은 편에 있으면, 글로리아테 쇼핑센타의 3층에 있습니다. 그냥 마카티나, 마닐라, 케죤에서는 택시를 타고, 마카티, 하드락 이 두마디만 하시면 하드락에 갑니다. 물론, 하드락 경우는 3층에 있기 때문에 택시를 내려서 건물(쇼핑센타)3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입장비는 1인당 300페소이고, 들어갈 때 1인당 티켓2장을 줍니다. 참, 손님이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 들어갈 때 손목에 도장을 찍어 줍니다.
1장에 산미겔 라이트 1병을 시킬 수 있습니다. 맥주1병을 시키면, 아마 종업원이 티켓 1장을 가져 갈 것입니다. 그러니까, 입장비300페소에 맥주2병을 먹을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다른 맥주 경우는 잘 모르겠습니다.(저는 산미겔만 먹기 때문에...)
물론, 이외에도 음식이나 술을 먹을 때에는 추가비용을 내면됩니다. 그냥 비용상 1인당 300페소~500페소 정도 준비하시면 무난합니다.
물론 여기에서 술을 많이 먹을 경우는 비용상 엄청 많이 나옵니다. 그래서 위의 가격은 1인당 맥주 3~4명 정도 먹는다는 가정하입니다.
시설 경우는 하드락에 들어가면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1층 경우는 라이브 밴드 있는 곳이 있으며, 이 근처에는 흡연석입니다. 반대로 창가쪽에는 비흡연석입니다. 그리고 라이브 밴드 앞에는 대략 2~3평 정도의 공간이 있는데, 여기는 춤을 추는 스테이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2층 전체는 흡연석이고, 대신 2층 경우는 1층의 라이브 밴드를 볼수 있게 중앙부분이 둥근게 뚤려있습니다. 그래서 2층이라도 뚤려 있는 근처에 앉을 경우는 술을 먹을면서 라이브밴드를 볼수가 있지만, 바깥쪽으로 앉은 경우는 라이브 밴드를 볼 수가 없습니다.
참, 1층도 마찬가지입니다. 밴드나, 스테이지 주위에서는 밴드를 볼수가 있지만, 창가쪽 경우는 기둥 때문에 라이브 밴드가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매우 고급분위기입니다. 저 개인적으로도 필리핀에서 수십군데의 라이브 카페를 가보았지만, 이 하드락이 가장 분위기가 좋았던 것 같았습니다. 물론, 가격면에서는 일반 다른 카페가 맥주1병에 50~80페소인데, 여기는 150페소이니 거의 2배가격입니다. 하지만, 한번 정도는 갈 볼만합니다.
만약 필리핀에 놀려온 여자친구나, 기타 연인들 끼리 왔을 경우는 한번 여기에 데리고 오면, 나름대로 좋다는 이야기를 들을 것입니다.
저 개인적으로도 한번 더 가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맥주를 먹으면서, 라이브 음악을 듣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은 분들 경우는 그렇게 만족도가 높지는 않을 것입니다.
복장규제는 없습니다. 샌들이나 반바지, 반팔정도면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하드락 입구에는 기념품(메달, 고리, 옷)등을 판매하는데 하드락 면티 경우는 500페소~700 정도 주면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