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영주차장 환경조성
정밀진단 인정받으며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획득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현판식
묵정어린이공원지하 공영주차장,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획득
누구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영주차장 환경조성
서울특별시 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경화수)은 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묵정어린이공원지하 공영주차장(이하 ‘묵정공영주차장’)이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은 시민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시설에 대해 관할경찰서가 범죄예방 진단을 실시하고 우수시설에 대해 인증하는 제도로 서울중부경찰서 범죄예방대응과(CPO)가 묵정공영주차장을 방문하여 총 72개 체크리스트를 바탕으로 정밀진단을 진행 했다.
중구 관내 최대 규모 공영주차장인 묵정공영주차장(1급지 주차장, 491면)은 안심비상벨 및 안내표지판, 사각반사경, 안심미러 등을 설치하며 범죄로부터 안전한 주차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 했으며, 이러한 성과를 정밀진단에서 인정받으며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획득 했다.
이에 공단은 지난 3일(금) 서울중부경찰서와 함께 현판식을 개최하고 묵정공영주차장에 인증패를 설치 했으며 범죄예방 우수시설을 알릴 수 있도록 지속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경화수 이사장은 “주차장 이용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신당동공영주차장에 이어 묵정공영주차장까지 범죄예방 우수시설을 추가 인증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편리하고 안전한 주차장 환경을 조성해 갈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