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 창조 : 빛과 어둠
창세기1장
1절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2절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 빛이 있으라
3절 하나님이 빛이 있으리 하시니 빛이 있었고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니 ~첫째 날이니라
7절 하나님이 궁창을 만드사 궁창 아래의 물과 궁창 위의 물로 나뉘게 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이는 둘째 날이니라
9절 물이 한 곳에 모이고 뭍이 드러나라 뭍을 땅이라하고 물을 바다라 칭하니라 ~셋째 날이니라
첫째 날.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
질의응답
Q . 왜 첫째 날에 하나님께서 하늘과 땅을 창조하셨습니까?
A . 하늘에서 생명의 빛이 내려 오고 세상에서는 어둠이 회개하여 천지로 예수 그리 스도가 창조된 것이다.
Q . 첫째 날에 빛과 어둠을 창조하신 것은?
A . 어둠은 흙속에 혼돈하고 공허하고 흑암속에 있으며 생명의 빛이 임하여 천지를 창조하셨습니다.
Q . 어떻게 빛과 어둠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창조하셨습니까?
A . 하늘의 빛과 세상의 어둠으로 우리 안에 빛과 어둠으로 천지이신 예수 그리스도를창조하신 것이다.
구절해설
하늘에서 생명의 그리스도와 세상 죄인이 회개하여 우리 안에 예수 그리스도가 창조된 것이다.
하나님의 성령의 빛이 어둠속에 임하여서 천지이신 선악과로 예수 그리스도를 창조한 것이다.
세상의 땅은 혼돈하고 공허하고 흑암속에서 성령의 회개로 하나님을 찾고 있다.
하늘의 하나님은 하늘 보좌에서 성령의 말씀으로 생명의 빛을 세상에 비추고 있다.
둘째 날. 물 가운데 궁창을 창조
질의응답
Q . 물 가운데 궁창이란 무슨 뜻인가?
A . 믿음의 성령 가운데 회개하는 궁창이 임하여서 우리 안에 예수 그리스도가 탄생한 것이다.
Q . 궁창 아래의 물이란?
A . 믿음의 성령이 궁창 가운데 임하여서 발등상에서 생명수 물을 마시고 자라나는 것이다.
Q . 궁창 위에 물은?
A . 십자가에서 생명수 물을 마시고 궁창 위로 자라나 성령 충만케 된 것이다.
구절해설
물과 궁창은 우리 안에 창조된 예수 그리스도이고 하늘과 땅이고 빛과 어둠이고 선과 악이다.
궁창아래의 물이 자라나 궁창위에 물이 되면 성령 충만하여 자기 예수가 구원함을 얻으리라.
믿음으로 예수의 궁창안에 그리스도의 물이 거하면 죄인이 탄생하고 육체의 열매가 탄생하는 것이다.
십자가에서 날마다 예수가 죽음으로 죄사함을 얻으면 성령이 궁창 아래에서 위까지 자라나는 것이다.
셋째 날. 물과 뭍을 창조첫째
질의응답
Q . 물이 한 곳에 모이는 것이란?
A . 하늘의 물이 한 곳으로 모이는 것은 하늘의 생명수가 메마른 땅에 떨어져 부활 생명을 얻는 것이다
Q . 뭍이 드러나는 것이란?
A . 물 가운데 뭍이 드러는 것은 성령으로 세상 죄인이 회개하여 하나님을 찾는 것이다.
Q . 물과 뭍은 무엇을 말하는가?
A . 물은 하늘 생명샘에서 나오는 생명의 말씀이고 뭍은 세상 육신으로 탄생한 믿는 자를 말한다.
구절해설
첫째날 믿음의 성령의 빛이 어둠속에 임하면 천지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탄생한 것이다.
둘째날 궁창에 거하는 더러운 물이 죄사함을 받아서 생명수의 물로 성령 충만함을 얻어야 한다.
세째날은 궁창의 물이 넘치는 아버지가 되면 하늘의 물이 한 곳으로 모여서 세상 죄인을 구원해야 한다.
물 가운데 뭍이 되어 성령으로 회개를 하면 생명수 물을 받아 들이고 부활 생명을 이루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