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 목 |
대 상 |
방 법 |
시 상 계 획 |
비 고 |
동영상 시청 |
1~6학년 |
배부된 동영상 자료 반별 시청 |
|
학년에서 협의한 방법으로 시청 |
과학미술 |
1~6학년 1인
|
1~2학년 :8절 도화지 주제: 과학의 발달로 더 재미있는 놀이터 |
학년별 최우수1, 우수1~2, 장려 2~3
(학년의 학급수, 작품의 수준에 따라 가감 가능) |
․ 화구 개인 지참 (크레파스, 수채물감, 포스터칼라, 파스텔, 아크릴물감, 마카, 콘테, 색연필로 제한) ․ 주제는 학년별로 협의하여 제시 가능 |
3~6학년 :4절 도화지 주제: 환경 친화적인 미래 생활 작품설명서 작성 | ||||
기계공학 |
3~6학년 1인 |
과학상자 6호 주제 : 자유 설계/제작, 작품설명서 쓰기 |
․ 안전지도 실시 ․ 건전지등 재료 개인 지참 (모든 재료 분해된 상태에서 시작) | |
항공우주 |
3~6학년 2인 1팀 |
비행체 제작 및 작품 설명서 쓰기 아래 ※참고에 제시된 재료 중 선택하여 준비 또는 시중의 에어로켓 키트 준비 |
준비물을 준비하기 힘든 경우 시중의 에어로켓 키트를 활용할 수 있으나 제작점수에 감점 | |
과학탐구 토론 |
3~6학년 3인 1팀 |
주제 사전 제시 놀이터에서 놀다보면 재미도 잇고, 간혹 위험한 상황에 놓이기도 한다. 놀이터의 놀이기구에 숨어 있는 과학적 원리와 안전성을 조사하고, 학교 놀이터에 설치할 수 있는 재미있고 안전한 놀이기구를 제안하시오. |
학교대표팀은 4/17까지 보고서 및 요약서(A4 1쪽) 출력물 3부 제출
|
<※참고 :항공 우주 재료>
|
* 위의 재료중 팀이 만들고자 하는 비행체에 필요한 것만 준비 하고 작업용 도구도 필요한 것만 준비합니다. 단 1.5L 페트병은 발사 시 필요하므로 필수 준비
첫댓글 샘 월요일에 하는것이예요? 아니면 목요일에하는 것 이예요?
글좀 읽어봐라.
4월9일에 해요?
뭘 할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