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혜성입니다.
처음 상담을 받았을때 뭐든 끝내 놓고서 등록을 할 생각을 했던 저에게 일단 정보를 많이 아는 것이
중요 하다고 말씀 하셨던 말을 듣길 잘 했단 생각을 먼저 하게되네요.
처음 수업들을 들었을때 부끄럽기도 하고 뭐가 뭔지 얼떨떨 하기도해서 처음엔 생각이 많았었습니다.
하지만 수업을 통해 이런 저런 항공사의 정보 공항직에 대한 정보를 알아 가고 접하게 되면서 자연 스럽게
하나를 끝내고 하자 란 생각에서 지금 당장 하나하나 같이 하면서 준비하자는 생각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처음 무작정 면접 수업이다 뭐다 자신도 없고 도움이 되나 싶었지만 직접 면접도 경험해보고 여러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절실함과 열정을 더 생기게 해주었습니다. 모의면접이 실제 면접보다 더 떨리는 기이한 현상도 겪었지만
모의면접 수업이 합격의 결과를 가져 올 수 있는 큰 영향력을 미쳤다고 생각 됩니다.
채용에 있어 첫관문인 서류에 있어서 자기소개서 이력서등 작성법등을 몰라 헤메기도하고 그럴때 담당선생님 이신
김지성선생님을 의도치 않게 닥달도 하게 되었지만 선생님께서 흔쾌히 모르거나 궁금한 것이 있으면 언제고 연락을 달라 셨던 말에 큰 자신감이 되었습니다.
또 이은주선생님 수업에 있어 학생들 하나하나 정말 최선을 다해 피드백이며 면접 자세 복장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케어해 주시는 열정적인 모습에 더 열심히 준비 해야 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면접.. 정말 생각만큼 준비한만큼 그 자리에 가게되면 100%만족할 수 있는 사람은 극히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그자리에서 최대한 자신의 역량을 어필하고 질문들에 답변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그와 비스한 상황을 많이 접해 보는 것만이 최선이라고 생각하고 실제로 그렇습니다. 그 과정에서 모의 면접 수업 또는 스터디를 통해 준비하는것이 제일 좋습니다.(경험상)
물론 면접관이 아닌 같은 수강생앞이라 부끄럽고 떨리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렇지만 그것을 이겨내고 자신을 다른 경쟁자와 변별력을 키울 수 있는 훈련을 하는데 있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확신합니다.
그와중에 일본현지 채용에도 합격 하게 되고 많은 고민과 갈등에 있어서 진심어린 조언과 정보를 주신 김지성 선생님과 은주선생님 덕에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되고 저 또한 제 선택에 있어 후회 하지 않는 선택을 한 것에대해 매우 만족 합니다.
정말 가고 싶은 회사가 있다면 어학점수 학력 등이 설사 요구치에 미치지 못하더라도 도전해보는 것, 또한 면접에서 실패해보는것,부끄러운 일이 아닌것 같습니다. 정말 하고 싶은 일에 대한 열정이 있다면 당장엔 부족할 지라도 채워나가겠다는 의지와 회사에대한 열정을 어필 한다면 분명 다른 지원자 들보다 변별력이 있고 잘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난 이래서 안되 겟지, 점수가 없어서 안될 거야, 등.. 시작부터 자신감을 잃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것 만큼 바보같은 짓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런점에 있어 충분히 담당선생님 혹은 강의를 진행하시는 선생님들께 상의해보시고 꼭 도전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자신의 부족함이 뭔지 알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자 가이드라인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최종합격에 있어 절대 저 혼자서 이루어 냈다고 생각치 않습니다. 제 면접 서류등 합격까지 최윤미 팀장님 김지성 선생님 은주선생님 까지 이루 말 할 수 없이 감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잘 되길 바래주시고 잘되면 누구보다 기뻐해주시고, 안됬어도 같이 슬퍼해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분들이시고 수강생분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 하십니다.
속된말이지만 선생님들을 많이 귀찮게 하시길 바라며 많이 얻어 가서 꼭 좋은 결과 있으시면 좋겠습니다.^^
KOREA 승무원 학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koreafl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