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8년에 개교한 요녕중의대학교은 풍경이 수려하고 환경이 아름다운 심양시 북릉지구에 자리잡고 있으며 차지한 면적은 140000㎡로써 요녕성 내의 유일한 중의, 중약, 침구등 인재를 배양하는 대학입니다.
40여 년의 발전과 건설을 통하여 요녕중의대학교은 본과생, 석사생, 박사생, 전문대생, 유학생 등을 배양하는 대학으로써 요녕성에서 중의약 인재 배양, 과학연구, 중의의료, 자격 취득양성과 재교육방면의 터전입니다.
본 대학은 중국 국가교육부에서 인정한 화교, 홍콩, 마카오, 대만학생을 모집할 수 있는 대학이며 외국유학생모집자격을 처음으로 수여 받은 대학중의 하나입니다. 그리고 또한 중국 국가위생부가 지정한 중약임상약리학교 이며 국가 중의약관리국에서 인정한 전국 중의약 문헌 검색의 중심이고 중국 중의약 전문외국어 배양4대 중심지의 하나이며 요녕성 중약 신약 연구제조개발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대학은 4개과 (중의과, 침구과, 중약과, 정형외과), 7개전공 (중의의료학, 중의미용학, 중약학, 중약제약학, 중약경영관리학, 침구추나학, 중의정형외과), 5개 연구소(중의기초, 중의임상, 중약, 침구, 의학사문헌연구소), 3개관(도서관, 의학사교육관, 중약표본관)이 있습니다.
대학은 교육역량이 풍부하며 현재 정교수 67명, 부교수 117명, 강사 202명이 있습니다. 대학은 현재 4개의 박사학위, 17개의 석사학위 수여권이 있으며 64개의 연구실, 121개의 학과, 32개의 교학 실험실이 있습니다.
도서관은 현재 20여 만 권의 책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요녕중의대학교은 대학을 주체로 대학원 1개, 유학생원 1개, 성인교육학원 1개, 직업기술학원 1개, 부속위생학교 1개, 부속병원 2개, 동시에 요녕성에서 22곳의 대형 교학병원을 설치하였으며 많은 학과의 인턴, 레지던트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요녕중의 대학 제1부속병원은 교학의료, 과학연구를 하나로 하는 전국 최우수 병원의 하나이며 중국국가 중의약 관리국에서 선정한 <전국 최우수 시범 중의병원>, <전국 10대 선진서비스 시범병원>이며 중국 내 중의약업 중에 선두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제2부속병원 즉 요녕성 중의 연구원은 중국국가 7대 중의약 과학연구센터이며 또한 집중 중의약 과학연구, 임상의료 및 교학을 일체로 한 성(城)급의 종합성 중의약 기구입니다.
미국, 일본, 한국, 이탈리아, 러시아, 호주 등 10개 국가 및 지역의 대학, 병원, 학술단체와 우호합작관계를 설립하였으며 1992년 외국유학생을 모집한 후부터 박사생, 석사생, 본과생 등의 백 여명과 각 나라의 장기, 단기, 연수생 300여명을 배출했습니다.
대외개혁개방에 따라 요녕 중의대학의 대외교류 및 합작도 거대한 비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첫댓글 후후...고생한다...우리학교 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