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래들어 전원주택 붐이 급속도로 확산 되면서 많은 분들이 나만의 드림하우스를 꿈꾸며 주택짖기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일 먼저 부딪히는 문제는 주택을 짖기위한 기초 토목공사 인데 그중에서도 성토부,절토부의 옹벽공사의 난관 입니다.
물론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고 기존의 일률적인 보강토 옹벽 방식이 괜찮다면 문제가 되질 않겠지만 이보다 경제적이면서도 좀 더 다양한 외관형태를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여러가지 방법을 검토 해보셨을 것입니다.
기존의 보강토 옹벽 시공방식은 전문시공 인력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형태의 외관을 보여주는 것이 불가능하며 전체공사비가
높은 편입니다. 옹벽높이의 7-80%정도를 그리드포설을 위하여 토지를 확보하여야 하는데 토지경계 지역이 토지주가 다를 경우 시공이 불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기후변화에 따른 집중호우에 안전성이 떨어집니다.실제로 작년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전국에 수많은 전원주택단지
옹벽이 붕괴되어 다수의 경제적 피해와 인명피해를 경험한 바가 있습니다.
이렇듯 전문가의 시공에도 배후성토와 구조적인 문제등 으로 사고가 빈번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공사하기에는 접근조차
힘든게 사실입니다.
누구나 손쉽게 시공이 가능한 [입체결합 옹벽블록]을 소개해 드립니다!
먼저 옹벽을 쌓게될 구간의 터파기 작업을 한후 잡석을 깔아 평탄작업및 수평 작업을 해줍니다.
그후 블록을 하나씩 결합하여 나갑니다.
블록 한개 무게가 약14키로 정도 나가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결합 할수 있으며 레고블록 결합하듯이 결합과정이 재미있습니다
공사 구간이 길경우 기초 1단이후에는 어느쪽에서도 결합이 가능하여 시공이 빨리 진행될수 있습니다.
작업 여건이 좋지 않은 산악 지형이나 협곡 지형에도 옹벽공사가 충분히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 옹벽공사 구간은 전원주택단지 도로구간이라 그리드를 포설하는 기존 보강토옹벽 방식으로는 불가능한 구간을 이렇게 손쉽고 안전하게 시공 하였습니다.
이구간 공사 소요 시간은 두사람이 오전10시30분 부터 점심 식사후 3시까지 마무리 한 공사 입니다.
위 공사 구간은 아래 사진과 같이 기존에 석축으로 쌓아 놓았던 현장이 작년 집중호우때 무너져 내려 거의 쓸모 없는 공간으로 방치되었던 구간을 자사 제품으로 재시공하여 약 30여 평의 토지를 확보한 현장 입니다.
옹벽 공사구간중 3미터 이상의 옹벽구간은 구조검토 설계및 전문가의 시공이 필요 하겠지만 그 이하의 경우 공사 초기에
앤디솔루션의 기술지원을 통해 셀프시공블록을 통해 충분히 개인이 시공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대, 새로운 기술과 제품의 적용이 필요 합니다!
제품 및 시공 문의: 주)앤디솔루션 031 895 5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