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대수학
 
 
 
 

친구 카페

 
등록된 친구카페가 없습니다
 
카페 게시글
지식 게시판 원의 중심 작도하기
익명 추천 0 조회 544 05.09.20 21:24 댓글 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9.07.25 11:44

    첫댓글 저도 생각난 것이 있는데욥! 원이 있으면,
    님이 생각하시는 곳에 자를 대고 선을 그으셔서
    원을 2등분 합니다. 그럼 반원이 2개가 나오겠죠.

    그런 다음 좌우 끝에 수직으로 선을 두개를 더 그리면수평선과 이어져서 H형의 선이 그려집니다.

    예를 들면,

    A D
    B E
    C F
    ~ 이렇게요.
    그럼 남은 방법은 간단해요.
    B와E는 이미 이어져 있는 성태이기에,
    자로 A와F 그리고 C와D를 각각 이어보시면
    세가지의 선이 만나는 곳이 원의 중심지가 되는 것입니다.

    ※ ABC선과 DEF선의 거리감이 거의 비숫해야합니다:)

  • 19.07.25 11:46

    A와D가 댓글을 올려보니 떨어져 보이지 않고,
    딱 붙어있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