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年 癸卯年에 일어날일??? 4편
태세(太歲*그해의 간지)의 신수(身數*그해의 운세)
재살(災殺) 사유축(巳酉丑) 뱀,닭,소띠
재살(災殺)은 삼합의 왕지(旺地)인 장성(將星)을 충파하여 재앙을 부른다 하여 일명 수옥살(囚獄殺)이라고도 한다. 급격한 재난이나 상해 또는 납치 구속 등의 관형을 의미하니 감언이설에 의한 현혹에 빠져 손재를 초래하거나 과격한 싸움이나 이간질에 의한 피해도 조심하여야 한다. 군인 경찰 법무관 교도관 등은 재살의 작용이 약하다고 한다.
비겁이면 형제동료 등으로 인하여 소송사건이나 관재 식상이면 부하나 손아래 사람의 질시 배신 등에 의한 관재 재성이면 부친이나 처첩 혹은 여자관계로 인한 소송사건 관성이면 직장 일이나 자식문제로 인한 관재 인성이면 설정사건이나 차압사건 등 문서로 인한 사단이 발생한다.
년살(年殺) 인오술(寅午戌) 범,말,개띠
년살(年殺)은 일명 도화(桃花) 함지(咸池) 혹은 패신(敗神)이라고도 하는데 도화의 명칭은 정관에 임하여 희신일 경우 그냥 도화지만 칠살에 임하여 기신일 경우에 도화살이라고 부른다. 일반적으로 주색 성욕 애정행각에 이성에 대한 지나친 관심 사치 낭비 품행불량 등을 의미하며 선천적으로 시비를 좋아한다. 남자는 비분강개심(悲憤慷慨心)에 풍류심도 있지만 신약자에게는 불리하고 여자는 풍정(風情 바람기)이 많다고 한다. 함지라는 말은 일출부상(日出扶桑) 입어함지(入於咸池)에서 나온 말로 서방(西方)의 칠수(七宿)자리인 그곳은 태양이 지는 곳인데 낙조(落照)시에 그 빛이 휘황찬란하면서도 암매(暗昧)한 연유로 방탕과 음란을 상징한다는 것이다. 宿여러별자리수(列星之位)
또한 도화는 십이운성의 목욕과도 동일하므로 오행으로도 표출할 수 있다. 그래서 십이신살의 도화는 지지도화이고 십이운성의 도화는 천간도화라고도 한다. 즉 亥卯未木局의 도화는 子이니 지지도화이고 甲乙木은 십이운성에서 子가 목욕이므로 천간도화라는 말이다. 나머지도 이런 방식으로 유추하면 될 것이다.
장성(將星) 해묘미(亥卯未) 돼지,토끼,양띠
장성(將星)은 권위를 가진 무관인 장군(將軍)을 상징하니 주관이 뚜렷하고 시비에 유혹됨이 없으며 명예도 좋다 하지만 주체성이 너무 강하여 부부인연이 한두 번쯤 변할 수 있다.
일지(日支)면 주관이 명확하고 담대한 편이며 망신이 병림하면 동량지재(棟梁之材)요 양인이 병림하면 생살권(生殺權)을 장악한다고 하며 관성이 병림하면 관계(官界)에서 고관대작으로 출세한다.
여자는 여자검객상(女子劍客象)이 되어 길작용이 적은데 이론이 많고 고집이 세어 타협이 어려우니 남편을 극하거나 고독을 초래할 수 있으며 또 사회활동을 많이 하는 편이고 혹 장성이 있는데 반안과 귀인이 병림하면 종교에 빠져드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육해(六害) 신자진(申子辰) 원숭이,쥐,용띠
육해(六害)는 육액살(六厄殺) 또는 운전수 마부라고 표현한다. 역마인 말이 달리다가 다음에 멈춘 곳으로서 말을 조종한 마부가 그 동안의 피로로 인하여 지치고 병들어 지병(持病)이 재발한다거나 아니면 과로의 고통 때문에 발생하는 여섯 가지의 해로움을 말한다. 그래서 일명 구병살(久病殺)이라고도 부른다.
근묘화실 궁위에 따라 해당 육친의 구병[고질]이 있으며 남자는 처가 부정하여 정부와 같이 도주하는 경향이 있다고 하며 여자는 난산이나 출산 후에 사망하는 경우도 간혹 있다고 한다. 행운에서는 득병 재발병(再發病) 수술 실직 또는 문서나 계약으로 인한 사기 등의 구설에 주의하여야 한다.
*12신살에서 2023년 癸卯年에 해당하는 일이므로 사주팔자를 정확히 보고 해석하는게 맞겠지만
사유축(巳酉丑) 뱀,닭,소띠는 재살(災殺)에 해당하므로 시비,법적인 소송 관재(官災)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조심 해야 하며 2023년도 전에 있었던 일 때문에 그러한 흉(凶)이 발생할수도 있으니 대처하여야 합니다.
인오술(寅午戌) 범,말,개띠는 년살(年殺) 에 해당하므로 이성문제,구설(口舌*시비하거나 헐뜯는)에 휘말릴수 있으며
해묘미(亥卯未) 돼지,토끼,양띠는 장성(將星) 에 해당하니 일간(日干)과 통변성으로 길흉(吉凶)이 나타나므로 정확한 해석이 필요하며
신자진(申子辰) 원숭이,쥐,용띠 육해(六害) 는 고질병이 도질수 있으며 쉬어가는 시기로 해석을 하므로 건강검진을 잘하고 무리하지 않는 자세도 필요하게 됩니다.
정유(丁酉)일주는 계묘년(癸卯年)에 척극지충(天剋支沖)하므로 다치는 사고 법적인 송사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특히 조심하는 자세가 필요하게 됩니다.
조심할건 조심하여야 현명한 인생을 살아갈수 있게 됩니다.
공부에도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첫댓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