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진흥5차아파트지구 재건축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조건이 무엇이 있을까요?
1. 재건축이 완료된 후의 아파트 시세가 얼마나 갈 것인가?가 가장 중요합니다.
- 시세가 높으면 일반분양가격이 올라가고 일반분양가격이 올라가면 수익성이 올라 조합원 추가부담액이 줄어 듭니다.
(재건축이 완료된 32평형 시세가 10억원이 간다면?)
2. 재건축 용적율과 현재의 용적율의 차이가 커야 합니다.
(용적율 차이가 크다는 것은 일반분양분이 많다는 뜻이고 일반분양분이 많으면 재건축 수익성이 그만큼 높아지게 됩니다)
3. 재건축 추진기간이 길면 길수록 사업비와 조합운영비가 많이 들게 됩니다.(비용이 크면 수익이 줄어들겠지요)
- 재건축은 조합이 시행자이고 조합은 모든 재건축 소요비용을 대출을 통해 조달하게 됩니다.
재건축 추진기간이 길면 당연히 이자비용이 매우 커지고 이는 모두 조합원들의 부담이 되겠지요?
4. 조합원들간의 이견이 없고 상호간의 법정 다툼 등이 없으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 다툼이 없으면 재건축 소요연한이 짧아져 유리하겠지요.
5. 조합장이 능력이 있고, 리더십이 있으며 부조리없이 조합원들만 바라보고 일을 하면 재건축을 성공할 수 있습니다.
우리 아파트는 이미 안전진단을 통과하였고, 어차피 재건축을 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어차피 재건축을 진행한다면 성공을 거둘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가를 찾아 조합원들의 부담을 줄이고 수익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카페지지 배상
첫댓글 조합이 잘 형성되구 분열 되지 않구 공정하구 빠르게 진행 됬으면 하는 바램인데요.. 반월역 5층짜리 인정프린스 재건축 현재 두산 에서 짓구있구 725세대 인데 조합이 분열되구 조합장 고소하구하다보니 상당히 늦어져서 조합원들이 손해가 많았슴다. 진흥은 그런일이 절대로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랠리 위원님
말씀대로 대부분의 재건축 조합이 조합장의 부정과 조합의 분열로 몸살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 조합은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합원 모두가 깨어 있어야만 합니다. 우리는 잘못된 조합들의
전철을 밟지 않도록 반면교사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서로 협력하고 사심을 버리고 하면 좋은 결과 나오지 않을까요? 열심히 협조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모범적인 재건축단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