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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 서비스 이용약관을 안내해드립니다.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엑스엘게임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아니하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등을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비교할 수 있도록 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 게임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 등으로 공지하거나 엑스엘게임즈 통합서비스 홈페이지의 링크에 해당 약관을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내용으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 전에 위와 같은 방법 중 하나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2)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회사 또는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으로서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게임 내 질서를 유지하기 위하여 회사는 각 서비스의 운영정책을 수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각 게임 홈페이지, 또는 이의 링크를 통해 공지합니다. 회사가 운영정책을 개정할 경우에는 해당 게임 홈페이지 또는 연결화면, 혹은 게임의 클라이언트 안내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내용으로 운영정책을 개정하거나 혹은 운영정책의 개정이 약관을 개정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발생시키는 경우에는 본 조 제1항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콘텐츠이용자 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 서비스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 비용을 지급함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하 ‘무료서비스’) 및/또는 회사가 미리 책정한 요금을 지불하고 이용하는 서비스(이하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 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신청 절차에 따라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이용 계약 체결을 완료하여 서비스 이용자격을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3) “디바이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다운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기로서, 휴대전화, 스마트폰, 휴대정보단말기(PDA), 태블릿 및 기타 콘텐츠를 다운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하거나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기기를 의미합니다.
4) "계정" 이라 함은 이용자의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계정정보" 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알게 되는 이용자의 인적 정보를 포함하여, 계정, 서비스 이용 정보, 결제정보, 또는 이들과 관련한 정보를 말합니다.
6) "비밀번호" 라 함은 이용자가 부여 받은 계정과 일치되는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비밀의 보호를 위해 이용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게임 캐릭터 (이하 '캐릭터')" 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직접 선정하고, 조종하는 게임 정보를 의미합니다.
8) “홈페이지”라 함은 엑스엘게임즈 통합서비스 홈페이지(이하 ‘서비스 홈페이지’)와 각 게임 홈페이지를 통칭합니다.
9) “콘텐츠”란 모바일 기기로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디지털방식으로 제작한 유료 또는 무료의 내용물 일체(게임 및 네트워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게임 머니, 게임 아이템 등)를 의미합니다.
10) “오픈마켓”이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 등 모바일 기기에서 게임 콘텐츠를 설치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구축된 전자상거래 환경을 의미합니다.
11)“애플리케이션”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디바이스를 통해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 일체를 의미합니다.
제5조 (정보 등의 제공)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오픈마켓 내의 다운로드 페이지 및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각 게임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게임물의 제명, 이용등급, 등급분류번호, 제작연월일, 게임물제작업자 또는 배급업자의 신고번호 또는 등록번호, 게임서비스 이용가능 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표시할 의무가 있는 확률형아이템 관련 정보,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을 게임 클라이언트의 화면이나 각 게임 홈페이지에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제6조 (약관의 게시 등)
1) 회사는 이 약관을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거래과정에서 해당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굵은 글씨 또는 색깔이 다른 글씨 등으로 구별하거나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7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각 게임 홈페이지 상에서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다만, 청소년(만 19세 미만의 사람. 단, 만 19세가 되는 해의 1월 1일을 맞이한 사람은 제외한다)이 이용신청을 할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고, 구체적인 동의절차는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르도록 합니다.
2)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이용자의 신청절차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에게 온라인 상으로 가입완료를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3) 이용자는 이용신청 시 반드시 이용자 본인의 실명 및 실제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실명 및 실제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한 이용자는 법률상, 계약상의 보호를 받을 수 없으므로 이 약관에 의한 이용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회사는 환급을 하지 아니하며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게임 서비스에 대해 임시 회원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임시 회원 기능 이용 중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계정 정보가 삭제되거나, 기록을 확인할 수 없는 문제가 발할 수 있으며, 임시 회원 기능을 통해 이용하던 게임 서비스의 계정정보는 이후 연계 또는 이전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계정 정보의 복구를 보장하지 않으며, 이에 대한 보상 및 손해 배상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디바이스를 변경한 경우
2. 디바이스를 개조하거나 초기화한 경우
3. 디바이스에서 애플리케이션 등 콘텐츠의 정보 또는 일부를 삭제한 경우
5)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의 탈퇴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별도로 정한 절차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며, 이용자 본인의 탈퇴신청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 또는 서류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 중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상의 인터넷 컴퓨터 게임시설 제공업을 영위하는 자(이하 ‘PC방 사업자’)가 본 조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에 사용하고자 할 때에는, 회사와 별도의 ‘PC방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PC방 사업자가 회사의 서비스 정책을 우회하여 본 조의 서비스를 영업에 사용하는 경우,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제재 조치 및 손해 배상을 PC방 사업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인 등)
1)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미 승낙한 이후에 아래 각 호에 해당하였다는 사실이 드러난 경우에는 그러한 승인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지, 해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관계법령, 정부권고 및 회사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 가능한 범위, 시간, 횟수 등에 차등을 두어 이를 승낙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의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보류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사의 정책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범위, 이용시간 등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회사가 선택적 서비스의 제공이나 서비스의 범위를 조정하는 경우, 이를 위하여 필요한 추가의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이용 종료 간주)
1)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또는 각 게임의 운영정책 등을 통해 별도 고지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에 대하여 그 이용을 종료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계정정보를 변경,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이 약관 또는 각 게임의 운영정책 등을 통해 별도 고지하는 바에 따라 이용 종료로 간주된 계정이 다른 이용자의 계정과 중복되는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자가 이용 종료로 간주된 계정을 다시 사용하기 위하여는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각 게임 홈페이지에서 사용 신청을 하는 등 회사가 별도로 요구하는 바에 따라 계정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하여야 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계정과 비밀번호)
1)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이용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자가 선정한 일정한 영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계정으로 승인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회사로부터 승인된 계정의 변경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계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가 신청한 계정이 관계법령 또는 회사정책에 따라 변경해야 할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정책에 따라 한 사람이 생성할 수 있는 총 계정의 수를 제한할 수 있으며 이는 별도로 공지하여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3) 이용자의 계정은 이용자 본인만이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 사용허락 등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여 이용자가 자신의 계정을 제3자에게 사용하게 한 경우, 그러한 제3자가 이용자의 계정을 사용하던 중 약관 또는 운영정책을 위반한 행위로 계정의 이용이 제한되더라도 회사는 이를 이용자 본인의 위반 행위로 간주하여 계정 이용에의 제한 조치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각 계정의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의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연락정보 등의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회사가 별도로 요구하는 방법이 있는 경우 그에 따른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된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용자가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비밀번호는 이용자가 직접 정하며, 이용자가 변경을 원하는 경우 혹은 회사가 보안상의 이유로 이용자에게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계정과 비밀번호 및 디바이스에 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용자는 계정이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해당 이용자가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 그리고 이용자가 이용자의 계정 관리를 소홀히 하여 입게 된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등록정보, 계정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하여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2)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에 단순히 링크된 제3자 제공의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과 청소년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이용자의 계정 정보를 포함한 이용자 정보가 노출된 경우에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2조 (정보의 수집 등)
1) 회사는 서비스 내 채팅 내용을 저장,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본 정보는 회사 만이 보유하고 적법하게 권한을 보유한 제3자를 제외하고는 누구에게도 제공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법령위반, 약관위반, 이용자간의 분쟁조정, 민원처리, 또는 서비스의 질서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등에 한해서 본 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가 채팅 내용을 열람한 사실, 열람한 사유와 열람한 정보 중 이용자 본인과 관련된 부분을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단, 이용자의 약관 혹은 운영정책 위반 등 중대한 위반행위 또는 법령 위반행위와 관련하여 통신내용을 열람할 경우에는 해당 조사가 완료된 이후에 고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화 및 오류개선, 악성코드 감염여부 확인 등을 위해 이용자의 디바이스 정보(설정, 사양, 운영체제, 버전 등) 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등)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및 광고에 대해서 서비스 화면이나 전자우편 또는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만일 이용자가 이를 원치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회사에 대하여 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이용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14조 (게시물의 이용 및 관리)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아래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이용자에 대하여 각 게임의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이용자의 계정명, 캐릭터명, 소속된 모임의 명칭, 채팅내용과 방법, 게시판이용, 게임의 플레이 방법 기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한 등의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회사, 제3자, 또는 다른 이용자의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영상, 문자, 그림, 음성 및 이들의 조합을 포함)은 검색결과, 정보성 전자우편, 서비스 및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회사는 저작권법을 준수하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해당 게시물의 삭제, 검색결과에서의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본 조항은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에서 탈퇴한 이후에라도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간 동안 유효하게 적용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회사의 게시물을 포함한 저작물을 회사의 사전 서면 승낙 없이 임의가공, 복제, 공중송신(전송, 방송 포함), 출판, 배포, 발행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공중에 배포, 유포하여서는 안됩니다. 다만, 회사가 공개를 허용한 콘텐츠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도 재편집을 하여서는 아니되며, 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용, 활용하거나 제3자 혹은 공중에 유포하여서는 아니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는 게시물이 본 약관에 위반된다고 판단하거나, 해당 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의 저작권 기타 관계법령의 위반, 또는 권리의 침해 또는 명예훼손, 미풍양속 저해 등의 이유로 게시 중단 요청을 받거나 그러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다른 게시공간으로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의 게시물이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6조 (가상 자산에 대한 권리)
1) 가상 자산(캐릭터, 게임 아이템, 게임 머니 등)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무형의 도구로써 화폐나 현실의 재산이 아니고, 이에 대한 소유권 등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에게 회사가 정한 방식과 기간에 따라 가상 자산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제한적으로 부여하며, 이용자는 회사 혹은 제3자에 대하여 이에 대한 소유권 등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즉,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가상 자산의 온라인상 사용권을 제한된 형태로 부여 받으며 이러한 권한은 회사가 제공하는 가상 자산을 일정 기간 동안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및/또는 게임 서비스에서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사용하는 것으로 제한됩니다. 이용자는 이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매매, 대여, 이용하게 하거나 회사가 정한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비스의 일부, 파생물에 대한 저작권 등 일체의 권리는 회사가 보유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회사가 정한 조건 하에 이 약관에 따라 이를 이용할 권한만을 부여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운영 시 부득이하게 필요한 경우 가상 자산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정책에 따라 수시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에게 현저히 불리한 조정의 경우로서 이용자에게 중대한 손해가 예상되는 경우에는 그러한 조정 이전 또는 조정 이후에 이용자에게 고지를 합니다.
4) 서비스가 테스트 목적으로 제공되는 경우, 그러한 테스트 기간 동안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하여 취득한 가상 자산 데이터 등은 별도의 고지 절차 없이 언제라도 소실, 삭제 혹은 초기화 될 수 있습니다.
제17조 (게임, 서비스, 사이트의 개편과 분리)
1) 회사는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하여 수시로 서비스를 추가, 수정, 분리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에게 중대하고 명백한 손해가 예상되는 경우에는 그 내용을 합리적인 기간 동안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홈페이지 및 각 게임 서비스와 관련한 사이트를 개편하거나 분리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적극적으로 공지하며, 이용자가 개편되거나 분리된 사이트에서 원활한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3) 본 서비스의 주요한 내용인 게임의 프로그램 및 그 부수물에 관한 권리(캐릭터, 시나리오, 디자인, 애니메이션, 음악, 효과 기타 게임과 관련한 일체의 권리) 및 이용자의 캐릭터, 캐릭터 명칭, 아이템 등 게임 내 모든 정보는 회사 또는 특정 저작권자가 일체의 권리 및 권한을 가지며, 게임의 기획이나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에서 추가, 삭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서비스 내 전자메모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해당 게임 홈페이지에 7일 이상 게시하거나 혹은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청소년 보호를 위하여 청소년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합리적으로 인정되는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를 위하여 필요한 인력 등을 구비합니다. 다만, 운영상∙기술상의 사정으로 인하여 이의 처리에 상당한 기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에게 이의 사유와 처리에 소요되는 예상 일정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 등과 관련하여 회사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통지합니다.
5) 회사는 14세 미만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혹은 미성년자인 이용자가 유료인 서비스를 신청하여 이를 승낙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신청을 함에 있어서 계정 등록 시 이용자 본인의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정보를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허위정보 또는 제3자의 정보로 이용신청을 하여 계정이 등록된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계정 및 제3자의 정보를 이용정지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회사가 별도로 통지하는 공지사항,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이용자는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각종 권리를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기타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4)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게임 또는 오락 등 서비스 본래의 이용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여서는 아니되며, 특히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아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가 별도로 공지하는 각 게임의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서비스의 이용정지, 계정의 삭제 등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 그리고 수사기관에의 고발 조치 등 이용자가 행한 위반행위에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용자의 이용 자격을 제한하는 경우로서는 일정기간 혹은 영구적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는 조치, 일정기간 혹은 영구적으로 계정의 이용을 제한하는 조치, 일정기간 또는 영구적으로 계정의 일정한 권한을 제한하는 조치, 일정기간 또는 영구적으로 캐릭터의 이용을 제한하는 조치, 일정기간 캐릭터, 계정의 일정한 권한을 제한하는 조치가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이를 통지하고 충분한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이용자는 다음 각 사항에 해당하는 내용을 이용하거나,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6) 이용자는 홈페이지, 각 게임 내의 공지사항,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 등 제반 정책 및 규정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및 제한, 중지
제21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회사는 원활한 게임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에 해당 내용을 게임서비스 내 안내 팝업창 또는 게시판 등에 공지합니다. 다만, 버그‧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 업데이트 등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또는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게임 아이템을 유료서비스 또는 무료서비스로 정하여 각 개별적으로 혹은 묶음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유효기간 내에 사용되지 아니한 서비스의 경우에는 해당 기간이 지난 이후에는 소멸될 수 있습니다. 게임 아이템 관련 정책은 다음 각 호를 따릅니다(다만, 게임 아이템의 구매(이용)신청 전에 회사가 별도로 고지한 바가 있다면 그에 따릅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 등의 서비스는 가상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여 회사에 의해 창조된 창작물로서 회사는 게임 등 서비스의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보유합니다. 이에 따라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제공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서비스의 새로운 내용을 추가하거나, 각종 버그 패치, 기타 게임 운영상 필요한 경우에 서비스의 내용을 상시 변경하고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등 서비스의 일부 혹은 중대한 일부를 추가하거나 변경, 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상품 또는 서비스의 중요한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해당 게임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혹은 게임 내의 공지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각 게임 홈페이지의 공지사항란을 통하여 서비스의 정기 또는 수시 점검에 관한 사항, 약관의 변경에 관한 사항, 게임의 운영에 관한 사항, 게임 이벤트에 관한 사항, 게임정보 업데이트 및 게임 월드 추가에 관한 사항 등을 이용자에게 고지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수시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공지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공지사항의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중대하고 명백한 손해가 예상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에 이를 공지합니다.
5) 회사는 다른 제3자와의 제휴 서비스를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제3자의 서비스(이하 ‘제휴서비스’)의 내용과 이와 관련한 이용자의 권리, 의무 등은 각 제휴서비스에 따라 제3자가 제공하는 별도의 약관, 상품정책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이와 관련한 회사의 책임은 제한 혹은 면제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제휴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이용자는 제3자가 제공하는 별도의 이용 약관에 대한 동의를 요구 받을 수 있습니다.
제22조 (대금결제)
1) 콘텐츠에 대한 구매 대금의 부과와 납부는 원칙적으로 이동통신사나 오픈마켓 사업자 등에서 정하는 정책이나 방법에 따르며, 각 결제수단별 한도는 회사나 오픈마켓 사업자가 정하는 정책 또는 정부의 방침에 따라 부여되거나 조정될 수 있습니다.
2) 콘텐츠의 구매대금을 외화로 결제하는 경우에는 환율‧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실제 청구금액이 서비스의 상점 등에서 표시된 가격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23조 (테스트 목적의 서비스)
1) 회사는 테스트 목적의 서비스를 일정한 기간 동안 혹은 테스트용 서버 등을 개설하는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테스트 목적의 서비스의 내용과 기간, 범위, 시간 등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정해지고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이러한 테스트 목적인 서비스는 정식의 서비스가 아니라 서비스의 안정성, 기술적 완벽성 등을 점검하는 실험 중의 하나로서 이러한 테스트 목적의 서비스에서는 게임 서비스 및 게임 데이터의 변경, 추가, 삭제, 소실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서비스의 경우 언제라도 예상치 못한 서버다운 등의 기술적, 운영적, 관리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이러한 서비스를 중지,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본 약관은 서비스가 테스트 목적으로 제공되는 경우에 적용되는 조항을 곳곳에 포함하고 있습니다.
4) 서비스가 테스트 목적으로 제공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하여 직접적으로 피해를 입은 이용자가 입은 직접적인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24조 (서비스의 제공시간 및 중지)
1) 회사는 회사의 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이용자에게 게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해당 게임 홈페이지, 해당 게임 클라이언트 등에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여 안내합니다.
2) 전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동안 게임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동안 회사는 게임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3) 회사는 제2항 제1호의 경우, 일정 시간을 정하여 게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최소한 24시간 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게임 초기 화면이나 게임 서비스 홈페이지에 고지합니다.
4) 제2항 제2호의 경우, 회사는 사전 고지 없이 게임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경우 그 사실을 게임 초기 화면이나 게임 서비스 홈페이지에 사후 고지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 제3호 내지 제5호의 경우에 회사는 기술상․운영상 필요에 의해 게임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30일전에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하고 게임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6) 제5항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 중단 이후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그 기간 동안 제33조 제5항의 손해배상절차를 이행하기 위한 전담 창구 등 고객 대응 수단을 마련하여 운영합니다.
7) 서비스가 테스트 목적으로 제공되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로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이를 장기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청소년보호 등을 위한 회사의 정책 및 관계 법령 등에 따라 서비스 또는 이용자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 횟수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광고의 게재)
1)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도중에 특정한 광고가 노출, 게재될 수 있는 것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2) 일부 콘텐츠의 출처표기, 광고 등을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는 다양한 배너와 링크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사이트 혹은 웹페이지 등으로 연결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 연결 혹은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이용자가 참여, 거래, 교신하여 발생한 손해나 손실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6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1) 이용자가 이 약관에서 정한 이용자의 의무 조항(제14조, 제20조 등), 각 게임 서비스의 운영정책에서 정한 사항을 어기거나, 혹은 고의 또는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경고 혹은 해당 이용자의 계정 이용의 중지 혹은 계약을 해지하는 등의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위반행위를 한 이용자에 대하여 사전 통지를 한 후, 그 위반의 경중을 가려 경고 조치, 서비스의 이용의 잠정적 정지 혹은 계약 해지 등을 결정하도록 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서비스 이용에의 제한 조치에는 이용자 계정 내의 캐릭터, 게임 아이템, 유/무료 서비스에 대한 조정 혹은 이의 사용제한이 포함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와 같이 서비스 이용정책을 위반한 이용자가 가상 자산 데이터(서비스 콘텐츠 포함) 등에 대하여 입은 이용권 소실, 포인트 소실 등에 대하여 보상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가 이 약관에서 정한 이용자의 의무 조항(제14조, 제20조 등), 각 게임 서비스의 운영정책에서 정한 사항을 어기거나, 혹은 고의 또는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사가 이 약관에 의거하여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 중지 조치 등을 취함에 따라 해당 이용자가 보유하는 게임 내의 가상 자산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유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데이터 소실 등의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게임 아이템 등)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별도로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또는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서비스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게임산업진흥에관한법률’을 위반한 게임 머니 중개, 알선, 매입 등과 같이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 또는 게임운영에 악영향을 미치는 경우(운영자 사칭, 게임내 사기, 반복적 버그 악용 등), 그리고 사전 경고조치를 행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운영 질서를 회복하기 어려울 정도의 중대한 운영정책을 위반한 경우로서 게임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 등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의 경고 조치 없이 즉시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을 잠정적으로 중지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계약 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게임 아이템, 게임 머니 등의 가상 자산 데이터, 캐릭터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 삭제됩니다.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가상 자산 데이터 등과 관련한 손실이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해당 이용자에게 어떠한 형태로도 보상, 배상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의 계정이나 비밀번호가 제3자에게 유출되어 부정 사용 되었다는 객관적∙합리적인 의심이 있는 경우, 혹은 제3자가 이용자의 계정을 부정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 약관 위반행위를 한 경우, 혹은 회사가 이용자의 약관 위반 행위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발견된 계정으로서 해당 위반 행위에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는 계정에 대하여도 게임의 건전한 질서 유지를 위하여 계정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이 약관 혹은 본 조항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대해 불복하고자 하는 경우, 이용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이의를 제기하거나 소명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사가 정한 양식 및 방법으로 이의신청서 등을 제출할 것을 이용자에게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이의신청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이용자에게 답변을 하여야 합니다. 만약 15일 이내에 답변이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회사는 위 답변 내용에 따라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불량이용자 제재정책 또는 게임 서비스 운영정책을 별도로 마련하여 공지합니다. 이러한 정책은 본 약관상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구체적인 조건 및 세부적인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당해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하거나 혹은 게임 내 클라이언트 등을 통하여 개별적으로 알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7)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사의 조사가 진행되는 경우, 해당 문제와 관련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이용자의 계정에 대하여 잠정적으로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사에 따라 운영정책 위반 행위자가 아닌 경우로 판명된 경우에는, 회사는 이와 관련한 조사가 완료된 이후 해당 게임 서비스의 이용기간에 비례하여 일정액을 지급하여 이용하는 이용자에 대하여는 이용이 잠적적으로 정지된 기간에 해당하는 만큼의 게임 서비스의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계정도용, 해킹 신고에 의한 경우 등 운영정책 위반 행위자로 판명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8)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상담 및 문의는 고객센터, 전화 또는 전자우편으로 접수하여 처리합니다.
제27조 (서비스의 이용중지 또는 계약의 해지)
1)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를 통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로 인해 이용자가 게임서비스 내에서 보유한 게임이용정보는 모두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 및 그에 따른 운영정책, 서비스 정책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등 본 계약을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상당한 기간 전에 최고하고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제 1항에 따라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회원 탈퇴)한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제 5 장 환불 및 청약철회
제28조 (환불)
1) 회사가 상품/서비스의 환불정책을 별도로 고지하는 경우에는 이용자는 이에 따릅니다. 즉, 회사는 상품/서비스 판매 시점(혹은 상품개편 시점)에 합리적인 사유로 해당 상품에만 적용되는 환불정책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고지 하거나 혹은 동의를 구할 수 있습니다. 특히 회사가 제공하는 이벤트(예컨대 결합 상품 프로모션(이벤트), 할인 상품 프로모션(이벤트) 등), 게임 시스템 개선으로 인한 상품 개편 시 이벤트 규약, 공지사항, 구매 유의사항 등의 표시사항을 통하여 별도로 해당 상품의 환불 계산식이 고지된 경우에는 이에 따릅니다. 다만, 해당 서비스의 표시사항 내에 환불 계산식에 대하여 별도로 정한 사항이 없는 경우에는 본 조에 따라 환불합니다.
2) 회사는 특정 이용자가 이 약관에서 엄격하게 금지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위를 한 사실, 혹은 주민등록법 위반 등 중대한 불법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되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위반행위가 서비스에 끼친 손해와 손실을 감안하여 해당 시점에 잔존하는 서비스 이용요금 등에 대하여 환불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 내의 전자문서 혹은 전자메일 등을 통하여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그러한 사실과 이의, 소명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도록 하며, 해당 이용자가 이를 합리적으로 소명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는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과 각 오픈마켓 환불 정책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29조 (청약철회)
1) 회사와 이용자는 계약체결일 또는 특정 서비스의 이용 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 없이 서비스 또는 각 오픈마켓 내 고객센터 등을 이용하여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아래 각 호 중 하나의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아래 2호 내지 4호, 6호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상품, 서비스 등의 경우에는 그 사실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확하게 적시하거나 시험 사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 등의 권리행사가 방해받지 아니하도록 조치하여야 하며, 만약 회사가 이러한 조치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제한사유에도 불구하고 이용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 혹은 제3자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유/무료 서비스(선물 등), 청약철회 요청 당시 이미 이용자가 사용하였거나 사용된 것으로 간주되는 유료 서비스 등 이에 준하는 특성을 가진 일부 서비스에 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또는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30조 (해제 또는 해지시의 환급)
1) 회사는 이용자가 계약의 해지 혹은 서비스의 중지 신청을 한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불을 하도록 최대한 노력합니다.
2) 회사가 이용자에게 결제대금의 전부를 환급할 때에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대금의 전부를 환급합니다. 다만 신용카드 결제로서 카드결제 취소가 곤란한 경우, 결제대금의 일부를 환급하는 경우 등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즉시 이용자에게 적절한 환급절차를 고지하고 환급합니다. 계좌이체를 통한 환급의 경우에는 계정명의자의 본인계좌에 한하여 환불이 가능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31조 (손해배상)
1) 서비스가 테스트 목적으로 제공되는 기간 중, 혹은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상품, 서비스 혹은 본 약관 체결 하에 제공되는 모든 정보, 자료(프로그램, 서비스, 게임 아이템, 캐릭터, 기타 자료 등)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은 모든 종류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 혹은 중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가 이 약관 상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혹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이 약관 제26조 제7항의 경우 본 조 제2항에 따른 손해배상액은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 또는 서비스와 사용하지 아니한 상품(아이템 등 포함) 또는 서비스의 잔여 이용금액으로 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해당 상품 또는 서비스 등의 사용권한을 상실하며, 회사는 회사의 손해배상 채권과 이용자의 잔여 이용금액 환불채권을 상계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가 회사로부터 구매한 유료서비스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손실된 경우 회사는 이를 손실 이전의 상태로 원상복구하며, 원상복구가 불가능하거나 곤란한 경우 회사의 선택에 따라 동종의 유사한 가치를 가진 유료서비스를 다시 제공하거나 유료서비스 구매대금을 환불해야 합니다.
5) 이 약관 제24조 제5항에 따라 게임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이용자는 무료서비스 및 사용기간이 남아 있지 않은 유료서비스∙계속적 유료 이용계약∙기간제 유료아이템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사용 기간에 제한이 없는 유료아이템은 서비스 종료일까지는 해당 유료아이템의 사용기간으로 봅니다.
6) 회사는 서비스 기간 중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계속적 이용약정에 따라 제공되는 기간제 유료 서비스(정액 게임 이용권, 기간정량 게임 이용권 상품 등)가 중지되는 결과에 이르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이 상품을 이용하는 이용자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기준에 따라 보상하며, 이용자는 이에 대하여 별도로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기로 합니다. 다만, 아래 각 호의 이용시간의 연장은 당해 중지된 서비스에 한하여 적용합니다.
7) 전 항의 경우에 있어서 서비스의 중지를 기산하는 시간은 이용자가 회사에 이를 통지한 때로부터 계산합니다.
제32조 (면책)
1)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테스트 목적의 서버 등 별도로 제공되는 테스트 서비스의 경우, 이용자는 서비스를 위하여 제공되는 게임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가 사전 테스트를 위한 제품임을 충분히 이해하고, 이것이 완제품 혹은 정상적으로 서비스되는 서비스가 아니며, 이는 충분히 오류 또는 결함을 포함하고 있을 수도 있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회사는 대한민국 법에 의해 허용되는 최대한의 범위에서 서비스를 포함한 그 밖의 모든 상품, 서비스, 테스트의 효율성, 적합성, 영구성, 적정성 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 경우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용자의 데이터 변경, 상실, 사용손실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테스트 목적의 서버 등 별도로 제공되는 테스트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오류의 발생, 서비스 정책 및 환경의 변경 등의 사유로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어떠한 이유로든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혹은 이용장애, 테스트의 중단된 경우에 이로 인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상품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게임 상 가상자산(게임 머니), 등급(경험치) 등의 손실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이용상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8)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 용도의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수시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9)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캐릭터, 경험치, 게임 아이템 등을 얻지 못하거나 이를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환경, 회사의 책임없는 사유로 인하여 발생하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접속지연 등의 제반문제에 대하여는 면책되며, 소위 랙으로 인한 손해(게임 머니, 게임 아이템 등 가상 자산의 소실 등), 애드온의 설치, 사용으로 인하여 발생한 제반문제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회사가 게시하지 아니한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회사는 서비스 영역에서 발생하는 이용자 상호간에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즉,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3) 회사는 서비스 이용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서비스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본 약관에 의하여 책임이 면제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책임을 부담합니다.
14)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의 지침 내지 행정명령 등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시간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약에 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15) 이용자가 디바이스의 변경, 디바이스의 번호 변경, 운영체제(OS) 버전의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이동 등으로 인해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3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법령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2024. 06. 04)
이 약관은 2024년 06월 12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