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환님의 명상을 만나 2023.8.30. 시작!
◇ 1일차: 기본 좌선명상
◇ 2일차: 코호흡명상
◇ 3일차: 생각흘려보내기
◇ 4일차: 숲속 치유
◇ 5일차: 호흡 지켜보기
◇ 6일차: 몸 힘빼기명상
◇ 7일차: 황금자석명상
◇ 8일차: 이완호흡법
◇ 9일차: 지켜보기명상
◇ 10일차: 호흡관법명상
◇ 11일차: 누구인가명상
◇ 12일차: 호흡보기
◇ 13일차: 손이완명상
◇ 14일차: 사랑명상
◇ 15일차: 대지명상
◇ 16일차: 하늘명상
◇ 17일차: 숨소리명상
◇ 18일차: 제3의눈명상
◇ 19일차: 자애명상
◇ 20일차: 생각없애기
◇ 21일차: 바디스캔명상
◇ 22일차: 나를사랑하는명상
◇ 23일차: 자비명상
◇ 24일차: 시각화명상
◇ 25일차: 미소명상
◇ 26일차: 사업성공명상
◇ 27일차: 뇌호흡명상
◇ 28일차: 물정화명상
◇ 29일차: 눈정화명상
◇ 30일차: 구업정화명상
◇ 31일차: 심장명상
◇ 32일차: 흘려보내기명상
◇ 33일차: 희망호흡명상
◇ 34일차: 위빠사나알아차림명상
알아차림으로 마음의 힘을 키울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희망입니다.
◇ 35일차: 우주명상
제가 곧 우주고 우주가 나임을 알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를 비롯한 제가 아는 모든 인연들이 번뇌와 고통에서 벗어나 행복해지시기를.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 36일차: 아침10분명상
숨 쉬는 순간마다 제 몸의 세포는 희망세포로 바뀝니다. 저는 오늘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희망입니다.
◇ 37일차: 견인명상
저는 강력한 자기장을 가진 희망의 자석입니다. 건강과 긍정에너지를 끌어당기는 자석입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38일차: 황금바다명상
제 몸과 마음이 황금빛 에너지로 치유되고 정화되었음에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희망입니다.
◇ 39일차(2023.10.7.): 파란하늘명상
내 마음은 청정한 파란하늘이요, 내 생각은 흘러가는 구름일 뿐이니 어떠한 많은 생각이 일어나도 하늘에 구름이 머물지 않듯, 물 흐르듯 흘러가는 이치를 깨닫고 매일 생각 속에 수없이 일어나는 불선과 제업들을 소멸시키고 매일 흘러가는 구름 속에 모든 병고와 질병을 흘려보내어 모든 일이 물 흐르듯 좋아지는 존재가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 40일차(2023.10.8.): 나무명상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나는 나무입니다. 모든 것을 나누어주는 고요하고 평화로운 나무입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41일차(2023.10.9.): 에고타파명상
나의 호흡으로 어떠한 생각, 대상, 에고가 사막의 모래알처럼 흩어사라짐을 알게 되어 감사합니다. 나의 호흡은 희망입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 42일차(2023.10.10.): 참회명상
내 말과 행동으로 상처를 준 이가 있다면 미안합니다. 참회합니다. 참회합니다. 자만심, 이기심, 인색함 참회합니다. 모두가 텅비어졌음에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희망입니다.
◇ 43일차(2023.10.11.): 강물명상
강경 고향집 앞에 흐르던 강물을 떠올렸습니다. 그 강가는 어린 시절 할머니와 함께 빨래를 하다 제가 물에 빠졌던 곳이었습니다. 종이배에 나의 욕심, 시기 질투, 집착과 애증, 육신의 병고를 하나하나 띄워보냈습니다. 어느 순간 나는 혼자가 아니라 할머니와 함께 있었습니다. 할머니의 따뜻한 위로가 느껴졌고 나는 '힘들었다'고 오열을 하며 강물 위에 내 내부에 있는 부정적인 것들을 마구마구 토해 냈습니다. '고생했다'는 할머니의 토닥임 뒤에 평온이 오고, 이 고통들이 오늘 이 자리에 나를 태워다준 땟목임을 알아습니다. 미워하고 증오할 것이 없고 삶의 모든 것들은 감사임을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든 것이 흘러가 새로운 존재가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희망입니다.
◇ 44일차(2023.10.12.): 소리명상
지금까지 제 귀로 들었던 부정적인 말들, 저를 괴록히고 아프게 했던 말들을 모두 다 흘려보냈 습니다. 앞으로 제 귀에 들리는 말들은 긍정과 희망의 말들로 가득하길 진심으로 발원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희망입니다.
◇ 45일차(2023.10.13.): 꽃명상(개화명상)
내 마음은 오롯이 내가 주인공이고 우주와 같은 큰 마음임을 알아차리고 매순간 텅 비워 그곳에 희맘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제 몸과 마음은 개화 되었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46일차(2023.10.14.): 손 집중명상
수없이 많은 시간 동안 수없이 많은 일을 해온 내 손가락과 손 마디마디에 감사합니다. 건강한 손가락과 손 마디마디에 감사합니다. 내 손으로 하는 일이 모두 희망이기를 확언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희망입니다.
◇ 47일차(10.15.): 용서명상
수없이 많은 인연 속에 내 말과 행동으로 상처를 준 이가 있다면 미안합니다. 용서하십시오. 지금까지 살아 오며 나 스스로에게 상처를 주었다면 나에게 미안합니다. 용서하십시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지금까지 살아오며 나에게 상처를 준 이가 있다면 이제는 용서합니다. 괜찮습니다. 고맙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48일차(10.16.): 받아들이기명상
내가 만나는 모든 인연과 상황을 이해하고 인정하고 존중하고 받아들이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 49일차(10.17.): 신수관찰명상
땅과 내 몸이 붙은 내 다리의 첫부분이 나에게 온전히 지기와 생기를 불어넣는 에너지의 충전소임에 감사합니다. 내 몸의 노예가 되지않고 내 몸의 주인이 되는 삶을 살겠습니다. 내 모든 것들은 충전되었고 내 몸은 그대로 에너지가 편안하고 고요해져서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50일차(10.18.): 대결정심명상
오늘 대결정심의 명상으로 인해 내가 수행정진하는 마음이 물러나지 않기를 진심으로 확언합니다. 또한 내가 원하는 일을 할 때마다 이 대결정심명상을 통해서 내 몸의 살과 피가 말라붙어 내몸에 뼈와 힘줄만 남아 있다하더라도 이 수행정진하는 마음이 물러나지 않기를, 명상하는 마음이 물러나지 않기를. 내 몸의 살과 피가 말라붙어 뼈와 힘줄만 남을 지라도 나는 명상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멈추지 않을 것이다. 희망입니다.
◇ 51일차(10.19.): 1번차크라(뿌리차크라-항문)명상
내 몸의 에너지가 모아져서 감사합니다. 내 몸에 건강이 다시 회복되어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내 몸이 정화될 수 있는 기회 주심에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52일차(10.20.): 2번 차크라(회음부)명상
오늘 이 차크라 명상을 한 내 모습에 희망의 기운이 깃들었음에 감사합니다. 내 몸에 축기가 제대로 되고 모두 다 에너지가 채워짐에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53일차(10.21.): 3번 차크라(배꼽)명상
오늘 내 호흡으로 3번 차크라가 열림에 감사합니다. 이 곳의 막혀 있던 에너지가 내 내부의 에너지와 연결되어서 내 몸과 정신 모든 것들이 건강하게 바뀌고 내 몸의 건강이 회복되고 있음에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54일차(10.22.): 4번 차크라(가슴)명상
내 가슴에 있는 업장이 녹아내리고 오롯이 청정해진 내 가슴에 감사합니다. 내 가슴 속에 있는 업장들을 제거하고 실타래를 풀 것이니 이 수행하는 마음이 물러나지 않기를, 이미 그런 마음이 제 마음 속에 있음에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 55일차(10.23.): 5번 차크라(목)명상
지금까지 내 말과 행동으로 내 삶 속에 만난 어떠한 인연에게 상처를 주었다면 미안합니다. 용서하십시오. 지금까지 살아오며 내 말과 행동으로 나 스스로에게 상처를 주었다면 미안합니다. 용서하십시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56일차(10.24.): 6번 차크라(미간)명상
직관력과 통찰력, 지혜와 자비와 사랑이 넘치는 존재로 살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 57일차(10.25.): 7번 차크라(정수리)명상
지금까지 살아오며 내 머릿속에 수없이 복잡한 많은 생각과 사념 속에서 살았습니다. 오늘 이 차크라 명상을 통해 내 머릿속의 모든 것들을 비워내고 내 머리가 곧 우주이고 내 온전한 모습 또한 우주임을 깨닫고 우주와 연결되는 존재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58일차(10.26.): 차크라활성화명상
내 몸의 건강과 내 마음의 건강은 모두다 연결되었음을 알아차립니다. 수행정진으로 마음을 청정히 하고 에너지를 깨끗이 해서 내가 오롯이 바로 설 수 있는 존재로 살아갈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 59일차(10.27.): 창공명상
내 몸과 정신, 육체 모든 것들은 허공과 창공같아 허공과 창공처럼 크게 비워질 때 내가 원하는 모든 것들이 채워질 것이니 오롯이 매순간 비울 수 있는 존재로 살아가게 해주옵소서.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 60일차(10.28.): 입꼬리명상
세상을 살아감에 어떠한 일이 있어도 나의 입꼬리에 근육을 키울 것입니다. 세상 살아감에 언제나 모든 이들에게 편안한 미소와 입꼬리를 올리는 존재로 살아가게 해주옵소서. 이미 그런 존재가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 61일차(10.29.): 사랑명상
사랑을 받으려, 사랑을 주려하지 않습니다. 사랑을 구걸하려 얻으려하지도 않습니다. 바로 내 자신이 사랑이기에 나는 사랑덩어리입니다. 내가 바로 사랑입니다. 내가 바로 사랑입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 62일차(10.30.): 느낌알아차리기명상
내 느낌과 내 마음의 감정을 알아차림 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 63일차(10.31.): 풍선호흡명상
이 호흡명상을 통해서 내가 마음이 올라오고, 생각이 올라오고 번뇌가 올라올 때마다 이 호흡으로 모든 걸 물리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64일차(11.1.): 감정지켜보기명상
매순간 매순간 생각을 지켜보는 존재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모든 업은 생각으로 연결되어 있으니 그 업으로 가는 원인을 지켜보게 하옵소서.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65일차(11.2.): 사물사마타명상
내가 텅비어지고 깨끗해졌음에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66일차(11.3.): 놓아버리기명상
놓아버리기는 그냥 놓아버리는 것입니다. 매일매일 놓아버리는 존재로 살아가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67일차(11.4.): 선업력명상
숨 쉬고 살아가는 동안 불선업을 짓지않게 해주업소서. 숨 쉬고 살아가는 동안 선업을 행하게 하옵소서. 이미 그런 존재가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68일차(11.5.): 파도소리명상
희망의 파도소리에 내 몸은 이미 깨끗하게 청정하게 바뀌었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69일차(11.6.): 뇌파명상
내 머릿속에 오롯이 생겨나는 소중한 에너지파는 세타파와 알파파가 끊임없이 흘러나올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70일차(11.7.): 믿음명상
나는 나를 믿습니다. 지금까지 살아온 나를 믿습니다. 이 생에 함께 살아갈 나를 믿습니다. 어떤 순간이나 상황에도 나를 믿습니다. 나의 선택을 믿습니다. 나의 결정을 믿습니다.
◇ 71일차(11.8.): 현존명상
나는 어디에 있는가?
나는 어디에 앉아 있는가?
나는 무엇을 하고 있는가?
나는 이 순간 현존하는 것이 가장 큰 기적입니다. 더 이상 생각에 허덕이지 않을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72일차(11.9.): 숫자명상
매일 내 호흡에 집중하며, 내 마음과 감정을 알아차리는 존재로 살아가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73일차(11.10.): 먹기명상
매순간 먹는 순간마다 감사하겠습니다. 음식이 존재함에 감사하고 먹을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아무리 작은 음식이라도 감사한 마음으로 대하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74일차(11.11.): 초심명상
세상 살아가며 초심을 잃지 않겠습니다. 나의 마음은 무너지지 않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 75일차(11.12.): 존재명상
나는 오늘부터 욕심을 내려놓겠습니다. 나는 오늘부터 분별하지 않겠습니다. 나는 오늘부터 이원화하지 않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76일차(11.13.): 대해명상(받아들이기)
나는 바다입니다. 모든 것을 받아들이고 정화할 수 있는 존재로 다시 태어나게 함에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77일차(11.14.): 무지개명상
내가 시각화하는 모든 것이 욕심과 집착이 아니기를, 세상을 향한 희망이기를 발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78일차(11.15.): 욕심내려놓기명상
오늘도 비워내고 내일도 비워내고 내 욕심을 내려놓고 언제나 알아차리는 존재로 살아가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79일차(11.16.): 걷기명상
매일 걸을 때마다 비워내겠습니다. 매일 걸을 때마다 알아차리겠습니다. 매일 걸을 때마다 감사하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80일차(11.17.): 균형사마타명상
내 몸은 물컵입니다. 내 마음과 에너지가 물입니다. 내 삶은 언제나 균형적으로 이루어집니다. 내 몸과 마음도 언제나 균형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81일차(11.18.): 인정하기명상
세상을 살아감에 모든 상황들은 나로 인해 이루어진 것을 인정합니다. 오늘도 모든 것을 인정하며 살아가겠습니다. 그런 받아들일 수 있는 존재가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 82일차(11.19.): 스크린명상
매순간 어떠한 영상이 내 스크린에 올라온다 하더라도 그건 지나가는 바람과 같고 물과 같은 것이니 그것에 얽매이지 않을 것입니다. 마음은 희망의식 뿐이며 매순간 그 의식을 키워 자리이타의 존재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83일차(11.20.): 생각말하기명상
매순간 숨 쉴 때마다 생각을 알아차리고 말하는 존재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84일차(11.21.): 연꽃명상
나는 언제나 자비로운 연꽃같은 존재입니다. 어떠한 번뇌와 고통 속에서도 다시 일어나는 연꽃같은 존재입니다. 나는 행운이 가득한 연꽃같은 존재입니다. 나는 복을 부르는 연꽃같은 존재입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85일차(11.22.): 묵언명상
묵언 명상을 통하여 필요한 말과 필요 없는 말을 알아차림에 감사합니다. 매일매일 필요한 말만 하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86일차(11.23.): 교호호흡명상
매순간 숨 쉴 때마다 알아차리겠습니다. 내 호흡을 통해 항상 살아 있음에 감사하며 살아가겠습니다. 내가 태어난 것은 축복이고 감사의 시작임을 아는 존재로 살아가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87일차(11.24.): 발심명상
명상과 마음수행을 통해 깨달음을 얻어 세상에 보탬이 되는 존재가 되기를 발심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88일차(11.25.): TV명상
나의 생각은 내가 아니라 그저 스처지나가는 것이라 알아차리고 물 흘려보내 듯 흘려보내겠습니다. 과거는 지나갔고 미래는 오지 않았으며 오롯이 지금만 존재하는 것을 알아차리는 수행자 되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89일차(11.26.): 기억정화명상
내가 지었던 많은 죄업들, 나를 힘들게 했던 존재들이 모두 정화됨에 감사합니다. 매일매일 정화하고 수행정진하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90일차(11.27.): 만트라명상
고덕축사희
고맙습니다. 덕분입니다. 축복입니다. 사랑합니다. 희망입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91일차(11.28.): 의식명상
매순간 순간 의식의 알아차림을 놓치지않겠습니다. 내 의식은 항상 깨어 있습니다. 내 의식은 항상 알아차립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 92일차(11.29.): 설식명상
내 말과 행동, 생각 모든 것들은 알아차리는 순간 고요해지고 편안해집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93일차(11.30.): 3단호흡법명상
매일 호흡을 알아차리겠습니다. 호흡은 명상의 시작이요 끝입니다. 호흡이 끊어지면 내 삶도 끊어집니다. 호흡의 능력을 키우고 호흡의 근육량을 늘리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94일차(12.1.): 마음챙김명상
내가 만나는 모든 인연들을 인정하고 받아들입니다. 내 과거에 있던 모든 인연들을 인정하고 받아들입니다.미래에 만날 모든 인연들을 인정하고 받아들입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95일차(12.2.): 형태관찰명상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있는 그대로 형태 짓고 있는 그대로 관찰하겠습니다. 모든 것은 무상하다는 대 진리를 깨닫고 아무 것에도 집착하지 않고 현존하는 삶을 살아가겠습니다. 매일매일 그 알아차림에 게을리하지 않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96일차(12.3.): 감정사마타명상
내 감정은 감정일뿐 내 자신이 아님을 알아차림에 감사합니다. 감정은 취할 수도 버릴 수도 있는 나의 소유물입니다. 감정의 노예가 아닌 주인의 삶을 살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 97일차(12.4.): 호흡사마타명상
매순간 내 호흡을 알아차리겠습니다. 매일매일 한 호흡에 감사의 마음을 내며 살아가겠습니다. 만나는 모든 인연을 머리가 아닌 마음으로 대하는 큰 존재로 살아가겠습니다.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98일차(12.5.): 무아명상
-무아: 나의 집착과 갈애와 분별을 모두 내려 놓기 위해 매순간 스스로에게 짘운해야한다. 내가 왜 집착하는가?
-매순간 숨 쉴 때마다 집착과 갈애와 분별을 내려 놓아 온전히 비워낼 수 있는 존재로 살아가겠습니다.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99일차(12.6.): 사명(희망빛)명상
내가 곧 빛이고 에너지고 희망입니다. 내가 아닌 타인을 존중하고 아끼고 사랑하며 살겠습니다. 이 마음 물러나지 않게 해주옵소서. 이미 그렇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100일차(12.7.): 꿈끌시시각화동굴명상
내가 곧 우주이기에 내가 원하는 대로 세상을 움직이리라. 그 꿈을 이미 이루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가슴 속에 환한 희망의 빛을 갖게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희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