光山金氏 典理判書公(諱 光利, 諱 仁雨) 歲一祀 奉行
2023년 11월 12일(일) 오전 11시 40분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마정리 전리판서공(휘 광리, 휘 인우) 단소에서 歲一祀를 봉행하였다.
이날 전리판서공(휘 광리) 壇所 앞에 서립한 가운데 집례에는 星洙 종무위원, 초헌관은 一鉉 상임고문, 아헌관은 容哲 문열공파 마정종중 회장, 종헌관은 永道 고문, 독축은 永叔 부여향교 유도회장, 謁者는 煥洙 종무원부원장, 左執事는 相鉉 종무원부원장, 右執事는 俊洙 종무원부원장 등이 정성을 다해 봉행하였다.
이어 전리판서공(휘 광리)의 큰 아드님이신 전리판서공(휘 인우) 향사는 昌洙 고문의 집례로 초헌관에 永吉 종무원부원장, 아헌관은 德洙 고문, 종헌관은 守烈 종무원부원장, 독축에는 永運 종무원부원장, 謁者는 煥洙 종무원부원장, 左執事는 亮圭 총무이사, 右執事는 南鉉 종무원부원장 등이 정성껏 봉행하였다.
이날 참석은 봉현 종친회장, 용진 본회 고문 및 양간공 종중 도유사, 영수 고문, 영도 고문, 덕수 고문, 용남 고문, 창수 고문, 현수 종무원장, 유현 종친회장, 재일 숭조기금 감사, 상현 수석감사, 장중 수석부회장, 호현 총무부회장, 영진 재무부회장, 치현 조직부회장, 용옥 상임부회장, 부수 부회장, 용재 회장,그리고 전북 고창에서 버스 한 대로 영길 부원장, 영운 부원장 등 37명, 부여에서 버스 한 대로 홍산, 예산, 부여, 은산 등 일가 38명이 참석하였으며, 수도권을 비롯하여 마정종중에서 많은 일가들이 참석하여 이날 단 향사에 120여명이 참석하여 조상님에 대한 후손의 禮를 다하였다.
단향사를 봉행을 마친 후 마정 종중 일가들이 준비한 오찬으로 화기애애한 가운데 식사를 하면서, 賢洙 종무원장의 인사, 裕鉉 종친회장의 인사, 容珍 양간공 도유사의 인사가 있었다.
이날 회장단은 멀리에서 새벽 일찍 참석한 고창, 부여 일가들의 버스에 올라 전송하면서, 차내 인사로 내년에 다시 만나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각별한 인사로 손을 들어 전송했다. 기사 사진 촬영은 영필 종무원부원장이 수고해 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