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 송지은 본부장입니다
제가 저번 시간에
TM 영업에 대해서 이제 2탄을
준비한다고 했는데 제가 2탄을 갖고
왔습니다 뭐 이게 디테일한 그런 뭐
스크립트라던가 이런 거에 대한 이해는
저희 회사를 입사를 해주시면 제가
이제 알려드리겠지만 지금은 전반적인
tm에 대한 중요성이라던가 이런
부분에 대해서 조금 얘기를 드리려고
해요 일단
tm에 제일 중요한 점
첫 번째 일단 기세입니다 기세
tm이라는 거는 어찌 됐든간에
손님들하고 대면을 해서 하는 영업이
아니라 내가 목소리에 힘으로만
손님들한테 어필을 해야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내 자신이이 상품에 대해서
자신감이 많아야 돼요
근데 이제 자신감 없는 목소리로
손님들한테 어필을 하다 보면
당연히 그게 수학이 너머로도
느껴지겠죠
그러다 보니까
기세를 되게 중요시 하는게 tm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어 안녕하세요
트임리스타 송지은 본부장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희가 이번에 군포역에
초역세권 랜드마크 아파트 분양이
있어서 연락을 한번 드렸는데요 이렇게
얘기를 하시는 거라
안녕하세요 저희 군포역 체인 미스터
누구누구 본부장인데요 저희가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군포에 들어가는 레지던스에서
연락드렸는데요 이렇게 얘기하는 거랑
정말
차원이 다르기 때문에이 5초 안에이
손님들을 어떻게
끌어당길지를 굉장히 많이 연구를
하셔야 돼요 근데 그 중에서 제일
바탕이 되는 기본이 되는 것은
당연히 목소리에 힘과
손님을 잘 응대할 수 있는이 당당함
기색 제일 첫 번째로 중요한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상품에 대한 이해입니다 사실
저희가
tm을 해서 손님들한테
궁금증을 자아내는
업무거든요 이게
근데 손님들이
궁금해서 뭐에 대한 질문이 들어왔을
때 그걸 받아치지 못하면
손님들의 감도가 훅훅 떨어질 수밖에
없어요 예를 들면 그걸 몇 층짜리
아파트인가요라고 했는데 내가 대답을
못하면
당연히 손님들 입장에서는 전문가인데
이런 것도 대답을 못 하네라고 생각을
하시면서 신뢰가 뚝뚝 떨어집니다
기본적인이 상품에 대한 어느 정도의
지식을 동반을 하셔야 돼요 나는 그냥
스크립트만 읽을래라는 마인드로
etm에 접근하셨다가는 그 다음
섹터가 없으세요네
tm은 그래서
기본적인
지식이 바탕이 되고 내가 tm을 하는
거랑 그냥 진짜 응대를 못하는 거랑은
정말 천치만별이기 때문에
기본적인이 상품에 대한 이해도가이
ctm을 진행을 해 주셔야 합니다
세 번째
스크립트 짜는 겁니다
스크립트라는 건 어떤 부분이냐면 저희
상품에 대한
이야기를
손님한테 어떻게
풀어나갈지
스크립트를 전부 다 이렇게 짜놓는
건데요 일괄적으로 이런 스크립트는
제일 중요한 부분이
도입부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저희
같은 경우에는 100명의
고객님들한테 전화를 했을 때
100분이 전부 다 관심을
갖지는 않으세요 그래서 저희는
100명 중에 관심자를 찾아내는
업무라고 보시면 되시는데 대략적으로
100명 중에 들어주시는 분들은
5명에서 10명 남짓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저희는 100명 중에서
들어주시는 5명 10명의 손님들을
놓치지 말아야겠죠
근데 그 분들은 어떤 거에 대해서
메리트를 느끼고 내 통화를
계속해서 듣고 있는지를 보셔야 되는데
저희는
똑같이 카드사 보험사 자동차 뭐
어디서 이렇게 영업 연락이 왔을 때
저희도 똑같이 전화를 받았을 때
5초만 들어봐도 영업 멘트구나 하고
이제 끊으시는 부분들이
대부분이시잖아요 저희도 똑같다고
보시면 돼요이 5초 안에 어떤게 다들
결정이 내시는 건데 예를 들면
도입부를 가장 자극적인 멘트들을 바로
앞에 삽입을 해 주셔야 됩니다 한번
얘를 제가 한번 들어볼게요 저희가
투자자분들이 요즘에 관심이 많으신게
어떤 걸까 세금 규제가 없는 거겠죠
그러면은 그 부분을 도입부에 넣는
겁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트윈 미스터에서
연락드렸는데요 이번에 주택수에
포함이 되지 않고
양동세 걱정도 없으신데
47층 랜드마크로 저희가
20년 만에 최초로 신축 아파트에서
연락을 드렸는데요 이게 앞에를
도입부를 되게 자극적이게
손님들이 조금 더
귀를 열게끔 할 수 있는 멘트들이
앞쪽으로 와주셔야 손님들이
영업사원들의
멘트를 들어줍니다 그래서 앞에는 항상
자극적인 거 자극적인 거라고 하면은
좀 손님들한이 관심을 갖고 있는
부동산이라던가 뭐 이런 부분들을 조금
어필을 해주시는게 좋다 보시면 돼요
그래서 저희가 좀
신입 분들 같은 경우에는 제가
열통했는데 열통 다 끊어요 열통했는데
다 관심 없으시네요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으세요
근데 저희는 10명 중에서 관심있는
한두 명을 찾아서이 상품에 대한 걸
어필을 해야 되는 거기 때문에 거절에
대해서 전혀 두려워 하실게 없으시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희가 도입부 그리고 상품 설명
질문 온 거 다 대답해드리고 그리고
호재거리를 얘기하고 피날레인데
호재거리에 대한 얘기를 한번 해 봐
드리면
호재거리는 되게 많죠 일단 첫 번째
쪽으로는 교통오제 여기 주변에
gtx가 뚫린다 2호선이 뚫린다 뭐
몇 호선이 뚫린다 이런 교통오제들에
대한 얘기를 중심적으로도 얘기를
해주시는 부분도 있고 아니면 여기
주변에 거대한 지식산업센터라던가
기업체가 들어온다
그러면이 기업체에 직장인 수요가
얼마가 될 것이며
직장인 수요가 많이 몰리면 당연히
아파트는 주거이기 때문에
요런 아파트 시세가 많이 올라갈
수밖에 없다
요런 식으로 주변에 대형 호재들을
얘기를 해주시는게 굉장히 많이 도움이
됩니다 왜냐면 대형 호재들이 어떻게
보면 부동산 가격이 굉장히 큰 영향을
미치는 거기 때문에
호재거리들로 인해서 손님들이
메리츠를 느끼시는 경우가 굉장히
많으세요 그리고서 이제 피날레 단계로
들어가신다고 보시면 되시는데이
피날레도요
홈쇼핑 같은데 보시면 아시겠지만 뭐
3개 남았습니다네 개 남았습니다 그럼
사람이 심리가 구매욕구 자체가
없을 때 더 사고 싶거든요
희소성이 있을 때 사고 싶거든요
근데 저희가
tm을 할 때 아 저희가 지금 아직
널널하게 많이 남아 있고요
언제 다시 오셨을 때 계약을 쓰실 수
있습니다라고 했을 때는 사실은
손님들은 일주일 뒤에 5권 한 달
뒤에 5권 1년 뒤에 와도 아이
상품은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있기
때문에
빨리빨리 내 방을 잡으려고 하지
않아요 그래서 저희가 메리트 이시
손님들한테 어떻게 마감 어필을 할지
요런 것들도 조금 많이 생각을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마지막은
DM 문자입니다
손님들하고 내 방 약속을 잡고서
DM
문자를 어떤 문자를 보낼지
손님들이 이제 저희 거에 대한 기본
자료는 보고 이제 오셔야 되잖아요 그
부분에 대한 부분을 어떻게 스크립트를
짜서 손님들한테 발송을 할지를 저희는
직원들하고 팀장님들하고 저하고 같이
의논을 하면서이 손님한테는 1일차에는
어떤 dm을 보내고 2일차에는 어떤
dm을 보내고 3일차에는 어떤 dm을
보낼지 저희가 전부 다 작성을
해드린다고 보시면 돼요 그래서이
tm이라는 거 자체는
당일날 손님이 잡히는 것도 있지만
대부분은
관리를 통해서
손님들이
방문을 하시거든요 그럼이 손님들을
어떻게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거를
신입 분들은 잘 모르시다 보니까
요런 부분에 대한 교육들도 저희가
전부 다 마련이 돼 있다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그래서 여러분들도 지금
이제 들으신 전반적인 TM 교육의
내용 이외에 저 딥하게 배우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 하단 에 저희 회사 입사
지원 문의를 한번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음악]
한국어 (자동 생성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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