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산업성 제조산업 국장상 | 방재 비축에도 도움이 되는 지역음식의 모듬 kit. 방재에 관한 선물문화를 자성하고, 지역 진흥과 방재에 강한 사회의 실현을 목표. 방재를 강조하면서, 엄격하지 않고, 선물다운 밝은 분위기의 디자인. 로고 주변의 하늘, 태양, 수평선은 지역성을, 다람쥐는 친숙함과 “저장”을 상징. 상자의 표면에는 가정에 방재대책에 참고되는 정보를 기재하고, 유사 시의 대비를 계몽. 23년9월 1일 방재의 날에 아이즈지역한정으로 발매 |
방재키트 |
(주)Lion Dior DNP㈜ |
|
일본 상공회의소 회장상 | 새로운 서양식 향신료 시리즈 제품에 발매에 따라, 환경을 배려한 상품 설계를 검토, 재활용 가능한 종이 단일 소재의 2차 포장을 채용. 일반적으로는 롤 단위로 조달되는 필름 재질과는 다르게, 낱장 off set 인쇄에 대응 가능한 봉투 형상을 도입하는 것에 의해, 포장 자재의 괴잉 공급을 억제하면서 시리즈의 다품종 전개를 실현. 병 타입에서는 다 사용할 수 없어서 남는다고 하는 소비자의 불안을 해소하는 소량 일회용의 제품 컨셉에도 통하는 포장 자재 |
스틱 스파이스 시리즈 봉투형 종이 포장 |
에스비 식품㈜, ㈜이무라 Fujimori 산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