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과 녹색 전북죽의 환상 궁합 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 오조해녀의집
제주도에 지금까지 삼십여번을 여행을 갔는데 성산 일출봉 지역을 여행할때는 두 번에 한번을 일부러 찾아서라도 홍삼과 전복죽을 챙겨 먹은곳이 바로 성상일출봉이 바라다 보이는 오지리에 성산항 입구에 해녀상이 입구에 자리잡고 등대모양의 독특한 디자인을 한 오조해녀의 집이다.
특히 아침 일곱시부터 영업을 시작하기에 성상일출봉에서 일출을 본 후 찾아가면 추위에 얼었던 몸을 따듯한 전복죽으로 녹일수 있어서 더욱 좋은 곳이다.
출입문을 열고 들어가 전복죽을 시키면 그때부터 끓이기 시작해서 20~30분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제주도의 특산물인 홍삼을 시키고 한라산 소주 한잔을 한잔을 마시면서 추위를 풀다보면 전복죽이 탁자위에 올라온다.
우리나라에는 나는 해삼은 청삼, 흑삼, 홍상등 세가지 종류가 있는데 그중에서 홍삼은 붉은색이 도는 해삼으로 조류가 강한 제주도에서 나는 해삼으로 강한바다에서 자라서 일반해삼보다 더 쫀득쫀득하고 씹는 맛이 좋아서 사랑을 받는 해산물이다.
육지의 인삼이 있다면 바다에서 나는 삼이 바로 해삼이라고 해서 그렇게 불리게 되었다는 해삼은 인삼처럼 사람들에게 좋아서 피부노화예방, 보혈강장작용,등 간과 심장에 특히 좋은 해산물이다.
홍삼을 다먹을 즈음 탁자위에 오르는 전복죽은 육지에 전복죽 특히 죽 체인점 전복죽들은 희멀건 색이 대부분인데 이곳 제주도에서 먹는 전복죽들은 죽을 끓일때 전복 내장을 함께 넣어서 녹색빛 색깔이 나는데 오조 해녀의집은 특히 그 색이 진해서 짙푸를 정도이다.
그리고 전복죽에 전복이 한가득 들어 있어서 더욱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전복죽을 한숟가락 푸욱 떠서 입에 넣으면 고소하면서도 사르르 녹는 것이 여행의 피로가 절로 풀어지는것 같다.
두가지 아쉬운 점은 이곳에서 일하는 아주머니들이 몇몇 분들은 말투가 무뚝뚝해서 처음 가시는 분들이 처음에는 약간 당황 할 수 있다는 것이고 전복의 수효가 많다보니 해녀의집에서도 제주도산 전복을 만나기 힘들고 완도에서 양식하는 전복을 먹게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인심은 넉넉해서 전복죽을 먹고 모자라면 더 달라고 부탁을 하면 남은게 있으면 한그릇 푸짐하게 가져다 주어서 배불리 먹을수 있다는 것이다.
제주도 성산읍 일출봉 맛집
[오조해녀의집] 전복죽, 홍삼
제주도 남제주군 성산읍 오조리 3번지 / (064)784-7789
블로그 포스팅 : 여행블로거 - 강경원(대화명: 마패)
강경원의 여행만들기 [Daum] http://blog.daum.net/tourcodi = [Naver] http://blog.naver.com/faron
@ 다음우수블로거 / @ 다음 공식 맛블로그 /
@ 한국언론재단발행 (월간)신문과방송 선정 파워블로거 => http://blog.daum.net/tourcodi/8126733
# 여행블로거기자단 단장:
다음카페 => http://cafe.daum.net/tourbloger/ 네이버카페=> http://cafe.naver.com/tourbloger/
첫댓글 전복죽 정말 맛나보이네요
전복죽 맛있겠어요
해삼도 싱싱해 보이구 맛있는거 다 드시고 오셨네요
제가 본 전복죽 중에서 녹색이 가장 선명하네요~보통 이것보다 연하거나 어두운 편인데...
홍삼도 정말 맛있어 보입니다. -_-;; 전복죽 가격이 10500원인 게 특이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