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기 시공하는 방법과 소변기의 세척수의 조절하는 방법의 내용입니다.
아래 사진은 소변기를 설치할 위치의 급수배관과 배수배관이 시공되어있는 모습입니다.
급수라인은 물은 나오지 않은상태로 진행하며.. 배수배관의 50A 파이프는 바닥면에 붙도록 바짝 잘라줍니다.
소변기의 박스를 뜯은 모습입니다.
박스를 뜯으면 해당 소변기와 소변기 부속이 나옵니다.
소변기의 아래부분에 설치하는 부속들이고 소변기의 윗부분의 부속은 별도로 구매 하셔야 합니다.
소변기의 설치할 위치의 배수배관이 벽에서 떨어진 정도를 자를 이용해서 측정 합니다.
보통은 150cm에서 200cm 안에 들어와야 설치가 편합니다.
요즘은 수치를 정확하게 맞추기 힘든경우를 위해 소변기도 편심 후렌지가 나옵니다.
이번에는 소변기 제품의 배수 간격을 측정하여 좀전에 측정한 배수라인 간격과 일치하도록 맞추어서 소변기 후렌지를 부착할겁니다.
소변기의 부속의 흰색의 갈블럭을 소변기에 망치로 살짝살짝 두들겨서 시공해줍니다.
칼블럭은 후렌지를 부착하는 피스 고정용입니다.
그리고 선시공한 칼블럭에 아까 배수배관의 간격에 맞추어서 후렌지를 소변기에 부착해줍니다.
부착을 할시에 아까 배수배관의 간격과 일치 하도록 소변기 뒷면과 후렌지의 중심점의 간격을 맞춰서 칼블럭 피스를 조여줍니다.
그리고 후렌지를 배수배관에 맞춰 끼워준다음 소변기를 세워 설치를 합니다.
이제는 소변기의 위부속입니다.
위 사진은 소변기의 센서부속의 모습입니다.
이부속이 소변기의 위에 부착되어 세척수가 이곳으로 흘러서 소변기에 세척수가 전달되어지는 배관의 연결부속입니다.
소변기의 위에 구멍이 나있는곳에 끼워넣어서 부착해야합니다.
사진과 같이 빠킹이 아래에 들어가도록 살짝 비틀어서 끼워줍니다.
물을 살짝 뭍혀서 하면 잘들어갑니다.
소변기에 부속을 끼워 넣었으면 방심하면 안됩니다.
사진과 같이 손으로 부속이 소변기의 안으로 떨어지는 것를 잡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부속이 소변기의 안공간으로 떨어져 버리면 완전 난감한 일이 발생합니다 .
그리고 위에 부속위에도 평빠킹을 넣어주고 너트를 잠줘서 마감을 해줍니다.
벽에 시공되어있는 급수라인에 이 부속을 테프론을 감은후에 시공합니다.
이부속이 물의 양을 조절하는 부속입니다.
부속의 테두리에 일자로 나사부분을 잠그면 물의 양이 줄고 반대로 열면 물의 양이 늘어납니다.
소변기에흐르는 물이 적고 많고를 판단해서 열고 종이고 하면 됩니다.
물 조절 부속을 설치한후에 센서 전기선이 연결된 부속을 부착후에 조여줍니다.
그리고 소변기 센서 커버의 고정바를 벽면에 빗대어서 싸인펜등으로 칼블럭 시공포인트를 표시합니다.
표시지점을 타공하고 칼블럭 시공후 고정대를 피스로 고정해 줍니다.
그리고 연결대를 위의 센서부분과 아래의 소변기부속에 넣고 서로 잠궈주면 됩니다.
연결대가 긴경우에는 잘라 주시면 되고 짧으면 긴연결대를 추가로 구입하거나 세면기 연결호스등으로도 시공 가능합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소변기를 설치 시공할시에는 이 급수배관의 높이와 소변기의 높이를 계산해서 소변기를 구매해야 합니다.
소변기의 센서의 연결은 딱보면 결합되는 포인트와 전선색만 맞추어서 서로 끼워주면 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소변기의 센서 커버를 잘 맞춰서 끼워준다음 옆면에 볼트 4개를 조여주면 끝입니다.
소변기 설치 완료한 사진입니다.
경우에 따라서 바닥타일의 물 구배를 과하게 준경우 소변기가 벽에 밀착되지 않는 경우있습니다.
소변기의 앞 바닥면에 구조물을 끼워서 소변기를 들어올려 소변기가 벽체에 붙도록 한후에 바닥면은 백시멘트 메지시공하고 소변기의 옆면은 바이오실리콘을 시공하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