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줌원격수업에 삼성 갤럭시탭 SM-P600(2014년형)을 사용중이다.
ZOOM 원격수업중에 도중 튕겨져 나간다. 그리고 튕겨져 나간뒤 재입장이 잘 안된다. ZOOM 방에
들어오자마자 화면도 잘 안보인다. 해결 방법은?
A. 제품의 오작동일 수 있음. 전원을 껏다가 다시 켜 볼 것. 그래도 안되면 ZOOM앱과 관련 데이터를 완전히 삭제 후 다시
깔아볼 것.
그래도 안되면 제조사에 A/S 상담을 받아야 함.
A. 외장 메모리를 확장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외장 메모리 카드는 Micro SD, SDHC 및 Micro SDXC 512GB까지 지원하며,
Class 10 호환 가능함.
그러나 SM-P600 10.1" 갤럭시탭은 확장 불가능(8.9" , 7.0+ 도 확장 불가능함)
-------------------------------------------------------------------------------------------------------------------------
Q. 화면 공유하기를 했을 때 일부 수강생들이 화면이 안보이고 소리가 안 들린다고 한다. 해결 방법은?
A. 화면 공유를 누르면 위 사진의 빨간 동그라미 소리 공유와 비디오클립에 최적화 둘다 체크할 것. 그리고 공유하면 됨
-------------------------------------------------------------------------------------------------------------------------
Q. 줌 원격수업중에 종종 끊긴다. 해결 방법은?
A. 네이트 메일로 미리 예약을 하고 시작하면 (비디오 소거 및 음 소거 하고 계속 틀어 놓아도 됨). 끊김 현상 없음
A. 무선 공유기로 사용하지 않고 유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해본다. 이후 끊기지 않고 잘 사용이 된다면 공유기를
교체해야 하는 문제임
만약 유선으로 연결했음에도 끊기면 KT, SK같은 통신사로부터 신호가 잘 전달되는지, 집에 설치된 모뎀은 이상 없는지,
허브는 이상 없는지 확인해 본다.
출장온 직원이 확인 후 고객의 노트북이나 무선 공유기가 이상 있는 것으로 확인된 경우 출장비(기본 11,000원) 발생
A. 각 단체 또는 학교별로 네이트 메일과 줌주소와 비번을 만들어 초대하여 사용하면 잘 안 끊긴다.
------------------------------------------------------------------------------------------------------------------------------------------
Q. 전 날 네이트 메일로 줌원격수업 예약을 하여 각 학부모님께 안내 하였으나 수업 당일 학부모님들이
“선생님이 안내해주신 줌은 이미 다른 회의중이라고 나옵니다”라고 확인된다. 해결 방법은?
A. 네이트 메일은 굳이 미리 줌 원격수업 예약하지 않아도 시간 제한 없이 하루 종일 줌 원격수업 끊기지 않은채 강의 지도가
가능하다. 선생님께서 네이트 메일로 가입한 줌 링크를 미리 수강생들 또는 학부모님들에게 알려주시면 강의 시간마다
그 링크로 수강 시간에 맞추어 들어오면 된다.
A. 각 단체 또는 학교별로 네이트 메일과 줌주소와 비번을 만들어 초대하는 방법도 있다
------------------------------------------------------------------------------------------------------------------------------------------
Q. 줌 원격수업의 모든 것을 알고싶다면?
A. 화상강의 수업을 위한 줌(zoom) 사용법 A부터 Z까지 | 초대방법3가지 가상배경 화면공유
https://youtube.com/watch?v=iZoxWHLkJb0&feature=share
------------------------------------------------------------------------------------------------------------------------------------------
Q. 아이들이 소란스러워 수업 분위기가 산만해졌다. 잠시 음소거 하고 싶다면?
A1. '[ZOOM줌사용법강의]참가자관리 및 음소거 방법' 보기
https://youtu.be/UrgjJbVMlsM
A2. '학생 마이크 자유롭게 켜고 끄는 방법 ㅣ ZOOM 음소거 해제' 보기
https://youtu.be/gIMR1OAmCN8
------------------------------------------------------------------------------------------------------------------------------------------
Q. 줌 원격 수강중에 노트북 오디오 소리가 작게 들려서 이어폰을 끼웠더니 전혀 들리지 않았다. 해결 방법은?
A. 스피커 설정 확인-고급설정 확인하면 소리 설정이 낮아 있거나 스피커 설정에서 이어폰 설정이 안되어 있을수 있다.
그래도 해결이 안되면 호환 문제일수 있다.
------------------------------------------------------------------------------------------------------------------------------------------
Q. 줌 원격수업에서 판서 하고자 한다. 기능이 있는가?
A. '줌ZOOM 화면공유 10가지만 알면 당신은 고수 PPT, 비디오 끊김현상해결' 보기
https://youtu.be/5CtItbjwCcA
------------------------------------------------------------------------------------------------------------------------------------------
Q. 교안, 수업 자료를 상대방 화면에 보이게 하려면?
A. '줌ZOOM 화면공유 10가지만 알면 당신은 고수 PPT, 비디오 끊김현상해결' 보기
https://youtu.be/5CtItbjwCcA
------------------------------------------------------------------------------------------------------------------------------------------
Q. 내 목소리가 상대방 핸드폰에서 종종 끊긴다고 한다 들리게 하려면?
A1. 줌 (컴퓨터) 마이크 소리가 안나요/마이크 연결/소리 문제(학생,교사 수업 팁)
https://youtu.be/-aTMF8XoaEc
A2. 줌소리가안들려요, 줌오디오연결, ZOOM소리가안들려요, ZOOM화상수업소리
https://youtu.be/YzfO80IWDO8
------------------------------------------------------------------------------------------------------------------------------------------
Q. 줌원격수업 받는 학생의 pc에서 강사의 목소리가 들렸다 안들렸다 한다. 해결 방법은?
A1. 강사의 목소리가 전혀 들리지 않는 게 아니라면 인터넷 환경을 확인해 봐야 함.
와이파이가 아니라 유선 랜선을 꽂아서 수강하도록 도와야 함.
가장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은 pc에 이어폰을 꽂아서 소리가 끊기지 않고 들리는지 확인해 보고 이어폰을 꽂아서 수강 하도록 도와먀 함.
A2. 게임 하는 사람들도 PC사양이 낮아지면 도중 게임이 끊긴다.
학생이 재접속 하면 나아지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인터넷 보다는 기계 사양 문제인 경우가 많은것 같다.
또 zoom은 와이파이로 연결하면 종종 끊기는 경우가 있으니 되도록 선생님과 학생 모두 유선 인터넷으로 연결된 PC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 함.
A3. 최대한 와이파이 공유기 근처에서 수강하도록 도와야 함.
학생이 수강하는 방이 와이파이가 잘 안 터지는 곳일 수도 있음.
대부분의 학생들이 강사의 목소리가 종종 끊기며 들리면 강사 PC문제, 특정 학생만 그렇다면 특정 학생의 PC환경 문제임.
A4. 인터넷 연결 문제로 이동하면서 수강하지 않고 와이파이 존에서 수강하면 됨
------------------------------------------------------------------------------------------------------------------------------------------
Q. 줌원격수업에서 강사의 얼굴이 수강자의 핸드폰에서 종종 끊기는 문제가 발생한다. 해결 방법은?
A1. 강사의 목소리가 전혀 들리지 않는 게 아니라면 인터넷 환경을 확인해 봐야 함.
와이파이가 아니라 유선 랜선을 꽂아서 수강하도록 도와야 함.
가장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은 pc에 이어폰을 꽂아서 소리가 끊기지 않고 들리는지 확인해 보고 이어폰을 꽂아서 수강 하도록 도와먀 함.
A2. 게임 하는 사람들도 PC사양이 낮아지면 도중 게임이 끊긴다.
학생이 재접속 하면 나아지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인터넷 보다는 기계 사양 문제인 경우가 많은것 같다.
또 zoom은 와이파이로 연결하면 종종 끊기는 경우가 있으니 되도록 선생님과 학생 모두 유선 인터넷으로 연결된 PC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 함.
A3. 최대한 와이파이 공유기 근처에서 수강하도록 도와야 함.
학생이 수강하는 방이 와이파이가 잘 안 터지는 곳일 수도 있음.
대부분의 학생들이 강사의 목소리가 종종 끊기며 들리면 강사 PC문제, 특정 학생만 그렇다면 특정 학생의 PC환경 문제임.
A4. 인터넷 연결 문제로 이동하면서 수강하지 않고 와이파이 존에서 수강하면 됨
------------------------------------------------------------------------------------------------------------------------------------------
Q. 줌원격수업 받는 학생의 pc에서 강사의 목소리는 pc 스피커에서 들리지만 이어폰으로 연결한 경우 강사의
목소리가 안들린다. 학생은 집에서 공유기를 이용하여 무선 노트북으로 줌 수강을 한다.
이런 경우 해결 방법은?
A.1 컴퓨터 우측 하단에 소리를 누르면 사운드 목록이 나오고 여기서 선택하면 됨.
소리 누르고 'ㅅ' 화살표 누르면 목록이 보임.
인터넷 문제가 아닌 새로운 사운드 기기를 쓸 경우 출력 경로를 다시 설정해 주는 문제임.
A2. 블루투스와 이어폰 연결하여 줌 사용 시 줌 소리 설정에 가서 머리에 거는 헤드셋(이어폰) 으로 변경해야 소리가 들림
※유튜브 영상의 댓글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