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이 와 오리 만들기
0) Program 개요
숲속에서 오리를 추적하여 잡는 Project 를 작성
무대(Stage)에 오르는 배우(Sprite),무대 배경을 삽입
Sprite의 크기와 위치를 Set,각각의 Sprite에 Script(명령), 즉 Program을
작성하는 작업.
1) Scratch Project 시작 ?
위 화면의 Top Manu / 파일- 새로 만들기 선택
2) Stage(무대) 배경 과 Sprite(배우) 삽입
2-1) Stage 에 원하는 배경을 삽입해 보자
위 화면에서 왼쪽 밑에 무대,Thumnail 을 click 하고,새로운 배경밑 에서
저장소에서 배경선택 아이콘을 click 하고.. 계속해서 배경 저장소 대화창이 열리면
왼쪽 모두 Category 에서 / Forest 선택 / 확인
2-2) 새 Sprite (오리) 삽입
Sprite 목록창/ 스프라이트/ 저장소에서/ Duck (오리) / 확인
2-3) Sprite 크기 & 위치
배경에는 2개의 Splite 가 Overlap (겹처) 되어있다.
Drag 하여 적당히 떼어놓고, 크기를 조정해 위치를 Set 시킨다.
크기 조정은 Manu / 축소,확대 아이콘을 선택해서,무대에 있는 Sprite 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Click + Click 해본다.
3) Sprite 의 이름 변경
위 화면에서 고양이 (Sprite)아이콘 왼쪽위에 아이자를 Click 하면 ?
밑에 화면으로 바뀐다. 여기서 스프라이트 1 / Block 시키어, 이름을 수정하고
계속해서,방향을 90 도 - 100도로 수정한다.
* 자, 여기까지가 Scratch Project 외관인 모양 만들기는 완료 되었고
다음에는 Sprite 가 주어진 Order (명령) 대로 움직일수있는 ? Logical Thinking
Script 의 Cord Block 작업을 계속하겠습니다.
** 여러 회원님들의 이해를 돕기위해 최대한 쉽게 설명을 하려고 노력 했는데
생각 보다는 어렵군요..! 특히 VIsual 적 효과를 생각하다 보니 더욱 그렇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만...다음에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