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오늘의 등반, 모두의 등반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북한산 인수봉 스크랩 북한산 인수봉 고독길
마야 추천 0 조회 137 16.10.02 19:00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고독길'을 일명 '고도의 길'(古陶)이라고도 한다.

오래된 도자기들이 군데군데에서 발견되어서 붙여진 이름이라던데 지금은

도자기 조각들을 발견하기 쉽지 않다.

 

왜 '고독길'이라 했는가.

인터넷을 서핑해 보니,

인수봉 등반을 늦게 시작한 어느 산악인이 혼자서 고독하게 올라갔다 해서

붙여 졌다나.

 

또 다른 설은 어느 클라이머가 인수봉 등반도중 급한 소식을 전해 듣고 혼자서

고독하게 내려 갔다해서 붙여진 이름이라, 그럴 듯 하구나.

 

설악산의 '권금성'이 권씨와 김씨가 전쟁을 피하기 위해 성을 쌓고 머물렀던

곳이라 이름 지어 졌듯이, 이 '고도길'을 고씨와 도씨가 맨 처음 올랐다해서

고도길이라 했다고 전해 지니, 어느 설이 정확한가를 따져 무엇 하겠는가.

 

 
다음검색
댓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