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자: 이지수 페이지: 272쪽 칼라: 2도 판형: 145 * 210 형태: 양장 판매: 12,000원 |
도서내용 그렇다면 <헤어스타일>하면 무엇이 떠오르는가? 미용실, 디자이너, 이미지, 스타일...더 나아가 그 사람의 직업, 성격 등도 떠올릴 수 있다. 헤어스타일은 하나의 상황 설정이다. 성공을 의도적인 도발이라고 한다면 헤어는 의도적인 연출이라고 할 수 있다. 21세기는 자신이 상품이 되고 나아가 자신이 브랜드가 되어야만 생존할 수 있는 자기 경영시대이다. 우리의 타고난 얼굴은 고칠 수 없지만 헤어는 우리가 의도한 대로 바꿀 수 있다. 자신을 경영하는데 여러 부분에 투자를 하는 것처럼 이제 헤어에도 투자가 필요한 시대가 도래 한 것이다. 이것이 우리가 살아갈 새로운 코드이자, 하나의 “성공 트렌드”인 것이다. 이런 말이 있다 “사람은 눈으로 듣는다.” 첫 인상이 80%를 결정한다. 그러니까 첫 만남에서 상대에게 호감을 주는 사람이 성공을 거머쥐는 시대가 열린 것이다. 어떤 사연이나 관계로 인연을 맺어가는 수많은 만남 속에서 상대에게 끌리는 인상과 호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성공의 첫 관문인 것이다. 이처럼 인간관계에 있어 첫 인상에 가장 많이 작용 받는 것은 시각적인 이미지다. 즉 자신의 이미지를 어떻게 보여주느냐에 따라 성공의 갑옷을 누구나 입을 수 있다.
국내 1호 헤어칼럼니스트, 헤어 컨설턴트 및 성공미학 강사이며 또한 직접 헤어샵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 경영인. “헤어도 경영이다!” 라는 독특한 경영 철학으로 정평이 나 있으며 고품격 헤어스타일링 연출을 추구해오며 현재 국내 대기업 및 대학, 지방자지단체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이 지 수 - 성공미학 컨설턴트 - 국내 최초 헤어 칼럼니스트 - 태평양화학그룹 아모스 헤어 아티스트 그룹 강사 출강 경력 삼성전자, 삼성생명, 삼성 테크윈, 기아자동차, 웅진, 마임,, HITE, 웅진, 노원구청, 거제시청, 경희대, 연세대, 한남대, 서원대, 홍익대, 건국대, 국민대, 제주대, 영남대, 메디 파트너, 태평양화학, 잡 코리아(JOB KOREA), 한국표준협회(KSA) CEO과정, 미용지회, 한국 성공 리더스 등 국내 대기업 및 대학, 지방자지단체 특강 300여회 프롤로그 중 국내 최초로 헤어경영이란 개념을 정립하여 본격적으로 헤어경영 칼럼니스트이자 강사로 헤어경영과 성공이란 주제로 대학, 기업체는 물론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성공하는 데 있어서 헤어스타일과 이미지가 차지하는 중요성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 책은 필자가 강의한 내용을 중심으로 성공을 향한 헤어경영의 본질을 알기 쉽게 정리하고 요약한 국내 최초의 지침서인 것이다.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가 지금까지 당연하게 여겼던 것들이 세상이 변화함에 따라 이제는 더 이상 통용되지 않는 것을 보곤 된다. 산업 시대와 정보화 시대의 요구가 다르듯이 디자인이 중심이 된 시대의 성공 법칙, 룰(Rule)이 다르다. 사람에게 있어서 전문적인 지식과 능력이 최고라면서 겉모습이 중요하지 않다는 말은 이제 통하지 않는다. 결국 상대방에 대한 마음가짐과 배려, 태도는 겉모습을 통해 드러나기 마련이다.
헤어스타일에는 한 사람의 성공 철학과 감성 그리고 그 사람의 자세가 담겨있다. 그래서 필자는 이 책을 통해 헤어경영의 본질은 물론 성공하는 이들의 헤어 관리, 습관 등을 소개함으로써 그동안 잊고 지낸 성공이미지 연출에 대한 마인드를 일깨우려 한다. 또한 실용적인 노하우를 소개함으로써 성공이미지 변신을 도모할 수 있는 모멘텀을 제시하고자 한다. 아울러 누구나 관심과 열정을 갖고 헤어 연출에 나설 수 있는 자신감을 배양하기 위한 알기 쉬운 툴(Tool)을 제공했다. 목 차 1장: 헤어스타일은 이미지 리더이다.(Image) 1) 헤어는 나를 표현하는 힘이다! 2) 헤어는 고품격 비즈니스의 상징이다. 3) 헤어는 섹시어필의 자극제이다. 5) 헤어는 당신의 나이테다. 6) 헤어는 고도의 커뮤니케이션이다. 2장: 성공하는 사람은 헤어스타일이 다르다(Success) 1) 포용력과 완숙미의 완소남, 이명박 2) 부드러운 카리스마, 박근혜와 올린 머리 3) 휴먼브랜드, 앙드레 김과 올백 머리 4) 변화무쌍한 그녀, 힐러리 클린턴 3장: 헤어스타일은 브랜드 발전소다(Attraction) 1) 또 다른 이름표를 만들어라. 2) 성공한 사람들은 1%가 다르다 3) 아름다움이 아니라 기능성을 가진 전략이다. 6) 봄, 여름, 가을, 겨울 중 어디 설 것인가. 7) 바꿔라! 비즈니스가 살아난다. 4장: 성공을 부르는 ‘Easy Hair Styling 7’(Restructuring) 1) 닮고 싶은 성공 모델을 찾아라. 2) 헤어스타일로 성공 인상을 만들어라. 3) 당신이 하는 일에 美쳐라 4) 열정은 천재의 재능을 능가한다. 5) 때와 장소에 맞춰 상대방을 배려하라. 6) 당신만의 매력을 만들어라 7) 성공 이미지의 감초, ‘트렌드’를 담아라 5장: 면접은 나를 파는 판촉활동이다.(Expression)
추천의 글 돈을 벌어 부자가 되고, 명예를 얻어 존경을 받는 것들이 보편적 성공이겠지만 사랑 받는 아내가 되거나 존경받는 사회인이 되는 것도 성공에 포함되는 것이리라. 그러나 이러한 성공의 목표보다 더 중요한 것은 거기에 이르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된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성공에 이를 수 있을까? 이 어려운 문제에 이르는 '열쇠'가 의외로 간단히 이 책에서 발견할 수 있는 것은 우리들의 또다른 행복이다. - 준오헤어 강윤선 대표
목표가 명확한 사람은 한 번의 발걸음도 경력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과거 저자가 고객과 함께 했던 말 한마디와 한 번의 발걸음이 오늘의 이 책을 있게 한 가장 큰 가치적인 행동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그러한 가치를 함께 하고자 하는 분들과 이 책의 내용을 공유하고 싶다. - (주)브라운컨설팅 이대성 대표 ------------------------------------------------------------------------------------------------------------------ 이벤트 바로가기(기간 : 12월 1일 ~ 12월 31일)
2. 네이버 책 이벤트 : '면접에서 중요한건?'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