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순위 | 아티스트 | 노래제목 | 한줄리뷰 |
---|---|---|---|
1 |
John Park (존박) |
술 (Alcohol) | 훌륭한 곡, 보컬이 살짝 살짝 음정이 나가는게 더욱 인상적 |
2 | 악동뮤지션 | 200% | 사운드 훌륭 목소리 매력굳. 한글로 조금만 더 표현해 줬다면 더 좋았을껄 |
3 | High4+아이유 | 봄, 사랑, 벚꽃 말고 | 아이유 목소리는 최고다. 그넘의 벗꽃빼고 |
4 |
이소라 (Lee So Ra) |
운 듯 | 피아노 대선이 좋음, 보컬을 포함해 서로 오바하지 않는 감성이 좋음 |
5 | Crush(크러쉬) | Sometimes(가끔) | 쉽게 영어를 써버리면 안되는 이유를 잘 아는듯 |
6 |
투애니원 (2NE1) |
Crush | 믹싱이 상당히 잘됨, 사운드 질감도 일품 |
7 | EXO(엑소) | 중독 | 대기업답게 믹싱이 나왔음, 특히나 SM은 때창에 대한 목소리 스킬이 뛰어남 (오래전부터 용불용설) |
8 |
로꼬 (LOCO) |
감아 (Hold Me Tight) | 리듬다이 작살톤이 나왔으면 더 좋았을껄 |
9 |
달어쿠스틱 |
봄이 오면, 그녀는 | 버스커버스커 처럼~~ 좋음 ㅎㅎ, 목소리조차 유사 |
10 |
투애니원 (2NE1) |
come back home | 간만에 대기업 제대로 믹싱, 의도된 짬뽐은 부자연스러움 |
11 | 유성은 |
아름다운 시절 (Acoustic Ver.) |
나긋하게 속삭이듯 보컬이면 감성이 더 좋지 않을까, 악기 사운드 굿 |
12 |
신지수 & 크루셜스타 |
Show Me Your Light | 흠잡을때가 없지만 랩이 그 수준을 못따라옴 |
13 |
투애니원 (2NE1) |
scream | 사운드 훌륭하지만 보컬의 공간계를 살짝 줄였다면 더욱 조화로웠을껄 |
14 | 스피카 | 마녀의 일기 | 훌륭한 믹싱과 기대이상의 보컬톤 (중간에 에러 목소리 내는 멤버가 있긴 함) |
15 | 아이유 | Friday(금요일에 만나요) | 지금도 좋지만 아니다 아이유는 더 좋은 소리를 낼수 있었다 |
16 | Bro (브로) | 그런 남자 (That Kind Of Guy) | 쎄~한 사운드가 살짝 거슬려도 가사의 역감성이 유니크하게 표현됨 |
17 | 비(Rain) | LA SONG | 월드스타 치고는 사운드 댐핑이 안나왔지만 새로운 시도는 무조건 인정, 독특 |
18 | Eddy Kim(에디킴) | 2 Years Apart | 제대,휴가 라는 가사를 소화하기는 힘든 곡 |
19 | 전근화 | Love Again Love Again Love | 죄다 좋음, 굳이 따져서 피아노 공간과 보컬 공간의 미세한 이질감 |
20 | 반광옥 | Always And Forever | 피아노가 아닌 리듬와 비트곡으로 승화하면 휘성의 리즈시절을 떠올릴만한 곡 |
21 | 해리빅버튼 (Harry Big Button) | Coffee, Cigarettes And Rock'N'Roll | 한글로도 이런 빠다간지를 유지할수 있을지 다음이 기대됨 |
22 | 강민희 & 칸토 | 누나라고 불러 | 잘 만든 곡, 레퍼런스를 의심께 하는 저음 남자 목소리는 좀.. |
23 | 강성훈 | 커플 | 원곡의 재해석이 아주 잘 됨, 랩 자리 대신 기타 연주가 들어갔으면 더욱 완성도가 있을 듯 |
24 | 박재범 | 올라타(feat.Simon D/29세금) | 리듬다이가 좀 더 단단했으면 더 좋았을걸, 의도는 알겠지만 공간계가 오바 |
25 | 배치기 | Dduraeyo (뜨래요) | 자미로콰이는 리듬톤이랑 베이스가 작살임, 댐핑만 더 나오면 좋을듯 |
26 | 투애니원 (2NE1) | happy | 먼 넘의 리버브를 너무 썼음, 이번 앨범은 죄다 그런 갑네 |
27 | 에릭남 | 우우 (Ooh Ooh) (Feat. 호야 of 인피니트) | 사운드적으로 마스터를 좀 덜 눌렀으면 더 자연스럽지 않았을까 |
28 | Vasco (바스코) | How You Doing? | 공간계를 조금 줄였으면 좋았을껄, 좋은 리버브를 사신듯 ^^ |
29 | Orange Caramel(오렌지캬라멜) | Catallena(까탈레나) | 특유의 스타일 좋음, 비루비루비루는 두부요괴 것임 유사 의성어주의 |
30 | 프라이머리 | 자니 (feat. Dynamic Duo) | 가사,사운드,믹싱,보컬 죄다 좋음 but 아흐 이넘의 의심병 |
31 | K.will(케이윌), Mamamoo(마마무) | Peppermint Chocolate(썸남썸녀) | 리듬다이를 부각 시켰다면 더 좋았을껄~ |
32 | Mad Clown(매드클라운) | Without You(견딜만해) (Feat. Hyolyn(효린) | 사운드 훌륭, 꼼짝마라 머니코드에 너무 뻔한 진행 |
33 | 스탠딩 에그 (Standing Egg) | 내게 기대 | 안정적인 사운드, 배경음악용 |
34 | 15&(박지민,백예린) | 티가 나나봐 | 스네어소리 듣고 깜짝 놀랬음 설마~ 했음, 막드럼 vsti |
35 | 이선희 | 그 중에 그대를 만나 | 대가치고는 믹싱과 사운드가 에이급이 아님, 가수의 능력보다 엄청 안좋게 나온 결과물 |
36 | 주보라 | 봄을 닮은 그대에게 | 보컬 톤 좋음, 마스터 볼륨을 더 올렸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
37 | 샤이니 (SHINee) | Seesaw (Korean ver.) | 대기업인지라 믹싱은 훌륭하나 음악적인 포인트와 아이디어 부재 |
38 | Groovement (그루브먼트) | Funk Tonight | 악기 라인이 훌륭해서 듣기 좋음, 보컬만 안신남 |
39 | 박효신 | 야생화 | 불혹을 넘긴 박효신이 부르면 훨씬 좋았을 곡, 보컬과 반주가 따로 노는 느낌은 이유를 알수 없음 |
40 | CNBLUE(씨앤블루) | Can't Stop | 이 정도 오케스트레이션과 보컬곡이면 굳이 밴드가 필요할까 싶음, 정용화 솔로 기대 |
41 | Gain(가인) | Fxxk U (Feat. Bumkey) | 이쪽은 레퍼런스를 잘 활용하는 듯 사운드 좋음 |
42 | 에일리(Ailee) | 노래가 늘었어 | 늘진 않고 고대로 임, 리버브만 늘었음 동굴에서 귀신 나오겠음 |
43 | Gain(가인) | Truth or Dare(진실 혹은 대담) | 레퍼런스는 빌보드 1위했던 blurred line 고대로, 사운드는 그나마 좋음 |
44 | Jeon Woo Sung (전우성) | 나만의 그대 (My Love) | 보컬 톤은 좋으나, 악기를 더 살려줬으면 더 조화로웠을 듯 |
45 | 넬(NELL) | 지구가 태양을 네번 | 리즈시절 보컬의 감성은 사라지고, 이번엔 믹싱도 잘못된듯 리듬톤이 버거움 |
46 | 심현보 | 황사 | 가사는 좋은데....보컬이 표현력이 덜함 |
47 | 투하트 (Toheart) [WooHyun & Key] | Tell Me Why | 보컬을 더 살리면 더욱 좋지 않았을까 |
48 | 빌리어네어 (Billionaire) | 그날밤에 | 사운드,가사,보컬 어중띤 감성, key를 더 올렸으면 어땠을까 싶음 |
49 | 정보부 | 직진 (Get Taxi) | 트랩인데 리듬톤으로 작살이 안났음 |
50 | Human Race (휴먼레이스) | Go | 밴드믹싱이 아닌 가요믹싱이 나와서 락특유의 시원함이 아쉬움 |
51 | Kim Bo Kyung (김보경) | 가슴이 소리치는 말 | 뻔한 진행이긴 하나 보컬의 표현력이 좋음 |
52 | 월간 윤종신 3월호 | WILD BOY | 절묘하게 모든게 애매선을 탔음, 포인트 부재 |
53 | 레이디스코드 | So wonderful | 가수가 부르기전 작곡가 가이드는 환상이었을듯, 보컬 빼면 다 좋음 |
54 | 소녀시대 | 미스터 미스터 | 됐고, 그럼 태연은 누구랑 만남?, 안만나는 남은 사람만 솔로 기대.. From SM |
55 | 세자전거 | 오! 사라 2014 | 훌륭한 편곡이었는데 리듬다이가 못따라옴 |
56 | 투빅 (2BiC) | Your Love | 사운드 좋으나, 열럽이 먼지 몰랐음, 끝날떄까지 몇번 나오는지가 궁금 |
57 | 이문세 (Lee Moon Sae) | 슬픔도 지나고 나면 | 악기들이 보컬의 감성을 못따라옴, 이문세 감성은 여전히 좋음 |
58 | 스피드 SPEED | Look at me now | 저음 나레이터 부분은 외국곡에서 자주 쓰임 레퍼런스가 보임 |
59 | Veloce (벨로체) | 이 남자 (This Guy) | room2012인가 예전에 했던 아기목소리 모사실패, 꼼짝마라 진행 |
60 | 쉬즈 (She'z) | 바람이 불러주는 노래 (Wind Song) | 전반적으로 뻔한 진행에 시켜서 잘부른 느낌 |
61 | ALi (알리) | 자꾸 눈물이 납니다 | 가창력 가수의 보컬소리를 중,중저음들을 너무 깎았음 상대적으로 하이가 가늘어진 느낌 |
62 | 란 (Ran) | 차라리 그대없다면 | 발라드라고 리듬톤을 무시하면 안됨, 스트링 패드 애매함 |
63 | 뉴챔프 | YAHAGE(야하게) | 믹싱 잘 되었음, 싸비 보컬이 잘 빠졌음 |
64 | 자전거 탄 풍경 | 소심한 궁금증 | 안정적인 사운드 |
65 | 킹콩 | 왜 날 사랑하지 않나요 | 애매선을 탔음, 더 대중적이거나 더 래게스럽게 가던가 |
66 | Kim Hyun Joong (김현중) | 오늘이 지나면 | 불금이후 토요일 아침에 녹음한듯 보컬이 막혀있는 느낌 |
67 | 조이어클락 | 스위터 | 팝스런 뻔한 대중 스타일은 목소리 나올때 죽여줬어야 함 |
68 | 장미여관 | GO! GO! GO! | 밴드 캠페인, 힘내라, 화이팅곡 류는 거의 싼마이, 떳다는 증거이기도 함 |
69 | 이건율 (Lee Gun Yul) | 마주보고 안녕 | 고급 노래방 |
70 | 비올(Be-all) | 반격 | 리듬다이 댐핑이 안나오는데 목소리가 너무 앞에 있음 |
71 | Mad Clown(매드클라운) | 착해 빠졌어 | 뻔한 진행이지만 보컬은 아주 좋고, 랩은 이상함 |
72 | 김주훈 | 봄날의 꽃 | 스네어, 기타톤 에러났음, 아까비 |
73 | 기리보이 (Giriboy) | 왜 그렇게 사니 | 싸비이후 반복에서 채널 돌리는 것을 어떻게 막을것인가 |
74 | Unknown (언노운) | 난 여기 넌 거기 | 사운드는 나쁘지 않으나 이런 스타일 음악이 울나라에 너무 많음 죄송 |
75 | 포미닛 (4MINUTE) | 오늘 뭐해 | 음악만 듣고는 좋은게 없음, 뮤비를 보고 오~~~~ 하지만 곧 냉정 |
76 | 재호 | 여의도 | 보컬 음정 보정 프로그램의 잘못된 사용, 일부로 티를 내던가 감추던가 |
77 | NS 윤지 | 야시시 | 댄스음악이 뻔한 진행일 경우 본인이 아니라 듣는 사람이 춤을 추게 만들었어야... |
78 | 에스프레소 | 그대는 내 전부 | ? 음악,사운드,가사 너무 뻔한게 문제 |
Go막 차트는 대한민국 대중음악을 인기,마케팅,등의 요소를 제외하고 사운드와 소리만으로 이야기 해보자는 취지로 만들어졌습니다. 전문가집단에 의해 최근에 발표된 음원을 기준으로 모니터링 환경이 갖춰진 곳에서 진행되는 Go막 차트의 순위는 기본적으로 추천순위이며, 평가순위가 아님을 말씀드리며, 각 전문가의 한줄 리뷰는 재미 위주 임을 알려드립니다.
대한민국의 열악한 음악시장에서 음악을 끝까지 사랑하시는 모든 음악인과 리스너를 존경하며, 앞으로도 더욱 재미있는 음악 이야기를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첫댓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