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7년, 안산 시민의 구단을 표방하며 안산 그리너스 FC가 창단하며 K리그 2에 가입했다.
그리고 2022년 1월 14일 기준 안산 그리너스(이하 그리너스) 구단 공식 SNS 인스타그램 팔로워 9만 명을 돌파하였다.
모두가 알다시피 이 숫자는 K리그 1, 2 23개 구단을 통틀어 가장 많은 팔로워 숫자이다.
하지만 많은 팔로워 수를 자랑하기에는 아쉬움을 넘어선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1월 14일을 기준으로 4명의 선수가 팀을 나가는 발표가 있는 동안 안산 그리너스의 선수 구성은 2명의 외국인 선수 재계약 발표 이외에는 영입 소식은 전혀 없다.
그리너스의 선수 영입 소식을 알아내는 방법은 유료 팟캐스트 방송을 통해 듣거나 축구 커뮤니케이션의 루머글 ,어떤 선수가 구단 인스타그램 팔로우 했는가? 여부를 통해 알아내는 방법 그리고 전지훈련 출발 전 찍은 사진에 어떤 선수가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뿐이다.
K리그2 11개 구단 중에 그리너스를 제외하고 영입 발표가 없는 팀은 한 팀인데 그 한팀은 아직 K리그 가입 결정이 아직 없는 상태인 것을 따져보면 사실상 그리너스만 영입 발표가 없다고 봐야 한다.
그리고 선수 영입 소식과 더불어 전지훈련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전혀 알 수가 없는 상황이다.
물론 시즌 시작 전 전력 유출에 대한 우려가 있어 전지훈련 관련 내용은 외부로 공개하는데 큰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연습경기 일정도 상대 팀 SNS를 통해서 알아내야 하는 상황은 팬들로써는 이해하기 힘든 상황이다.
연습경기 상대팀 인스타그램에서는 그리너스와 연습경기가 열리게 될 것이라는 소식을 알려주고 있는데 우리의 인스타그램에서는 이에 관한 내용은 일절 찾아볼 수가 없다.
나가는 선수 발표만 있고 새로 들어온 선수에 대한 언급은 일절 없으며 전지훈련에서 연습경기 상대가 누군지 전혀 알 수가 없는 현실은 정말 우리가 K리그에 참가하는 프로 축구 구단이 맞는지 의심을 하게 만든다.
왜 우리는 선수 영입 소식과 연습경기 관련 소식을 구단의 소식이 아닌 다른 구단의 소식이나 커뮤니티를 통해 어렵게 알아내야 하는지는 "팬"들로써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다.
이에 안산 그리너스FC 지지자 연합 VERDOR는 안산 그리너스 FC 구단에게 세 가지의 질문을 한다.
1. 왜 영입 소식은 다른 구단들보다 항상 늦는 것인가?
2. 전지훈련 소식, 연습경기 일정도 왜 늦게 알려지는가?
3. 앞으로의 SNS 운영은 어떠한 방향으로 할 것인가?
이에 대한 답변은 구단 SNS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게시를 요구하며 팬들이 이해하기 쉽고 성의있는 내용으로 답변을 요구한다.
우리는 다른 구단들처럼 번화가나 명소에서 영입 발표 사진을 찍는 등 화려한 영입 발표를 원하는 게 아니다.
또한 국가대표급 선수의 영입을 바라는 것도 아니며 전지훈련에서 어떤 훈련을 하는지 알려달라는 내용도 아니다.
다만 이번 시즌 함께 하게 되는 선수들의 얼굴이 궁금하고 전지훈련에서 선수들이 훈련하는 모습과 연습경기의 일정,결과 이런 것들이 알고 싶을 뿐이다.
마지막으로 안산 그리너스 FC 지지자 연합 VERDOR는 구단 창단과 함께 'Support your local team'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결성되었고 오늘날까지 자랑스러운 녹색 유니폼을 입고 선수들에 대한 무한한 지지를 보내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지지는 굳건할 것이다.
첫댓글 발표를 안했을 뿐이지 영입이 없는게 아니더군요
산티아고 자리에 티아고 오고, 장동혁이라고 기존에 99가 아닌 03년생인데 구단직원들 다들 기대하고 있더라고요
+2부리그에서 나름 이름 꽤나 날린 선수도 이적료주고 데려올 정도로 돈도 어느정도 쓰는거 같네요.
성명서의 요지는 왜 선수 영입은 안하느냐가 아니라 왜 영입발표를 늦게 하느냐 입니다
신임 조민국 감독님을 한번 믿어보죠~
매년 믿어보고 있지만ㅋ
올해엔 진짜 승격한번 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