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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빛고을로봇페스티벌 |
행사개요
○ 행 사 명 :
○ 기 간 : 2019. 6. 22 (토)
○ 장 소 :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 다목적홀
○ 주 최 : 광주광역시
○ 주 관 : 김대중컨벤션센터, 빛고을창의로봇협동조합
○ 후 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테크노파크, 조선대학교
○ 규 모 : 전국 초ㆍ중ㆍ고등학생 900~1,000명
○ 종 목 : 8개 종목
○ 접수일정 : 2019. 6. 3(월) 09:00 ~ 6. 5(수) 12:00 / 3일간
○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grobotfestival@grobot.kr) ※ 종목별 선착순 마감
○ 접수양식 :【2019빛고을로봇페스티벌.zip】첨부파일 참고
○ 홈페이지 : www.g-robot.or.kr
○ 문 의 처
☎ 접수문의 : 062)611-2152
☎ 운영문의 : 062)431-3735
대회종목
○ 세부내용
구 분 | 종 목 | 참가자격 | 경 기 내 용 | 인 원 |
1 | 배틀 레이스 | 전국 초등학생 | 주어진 경기장의 장애물을 회피하여 빠른 시간에 골인지점에 도작하는 로봇이 승리하는 경기 | 140 |
2 | 미션 케리어 | 전국 초등학생 | 각 지점의 미션물체를 지정된 장소에 빨리 이동시키는 로봇이 승리하는 경기 | 140 |
3 | 배틀 사커 | 전국 초등학생 | 로봇이 팀을 이루어 축구를 하는 경기 | 140 |
4 | 페스트 무브 | 전국 초등학생 | 로봇이 미션을 수행하여 경기장을 완주 하는 경기 | 140 |
5 | 러닝큐브 | 전국 초등학생 1~3학년 | 골대에 주어진 미션 물체를 빨리 넣는 경기 | 140 |
6 | 로보월드컵 | 전국 초등학생 4~6학년 | 주어진 미션을 빨리 수행하는 경기 | 140 |
7 | 휴머노이드미션1 | 전국 초등학생 | 휴머노이드 로봇을 운용하여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는 경기 | 50 |
8 | 휴머노이드미션2 | 전국 중·고등학생 | 50 | |
합 계(명) | 940 |
배틀사커
(1) 종목설명
인간형 로봇을 이용해 제한된 시간내에 상대의 골대에 얼마나 많은 공을 넣는가를 겨루는 경기로 전략전술 및 순발력을 키우고 로봇에 대한 흥미도를 높일 수 있는 종목이다
(2) 참가조건
초등부 1-6학년
(3) 팀 구성
2인 1팀 으로 구성한다.
(4) 경기방법
1) 지정된 경기장에서 경기를 한다.
2) 진행은 예선전은 리그전으로 진행하며, 통과자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3) 조종기를 이용해 로봇을 조종하여 상대방 골대에 골을 넣는 방식으로한다
4) 경기시간은 3분으로 한다. 종료후 골을 많이 넣은 팀이 승리한다.
5) 무승부일 경우 연장 1분 경기하며, 그래도 승패가 없을시 패널티킥으로 승패를 결정한다.
6)리그전 순위는 다승순위지만 동률일 경우 골득실 보고 순위를 정한다.
7)기타의 현장판단은 심사위원들의 합의에 의한다
(5) 로봇규격
1) 경기에 참가하는 로봇은 팔,다리,머리,몸통이 구성된 인간형 로봇을 대상으로 한다.(바퀴 사용 불가)
2) 로봇의 크기는 전원을 킨 상태로 일어선 상태의 크기가 200mm미만이여야 한다 (10% 미만의 범위는 심사위원 재량으로 허용한다)
3)로봇의 전원은 11v 미만으로 독립 전원을 사용하며 연소기관을 사용할수없다
4) 조종기는 상대의 로봇의 방해가 되지않는 범위내에서 제한을 두지 않는다
5)상대 로봇의 통신을 방해하거나 전자회로를 파괴 하려는 목적의 전자파 발생회로 구성품은 사용할 수 없다. 사용시 실격 처리한다.
6) 본체로부터 이탈되는 형태의 무기나 구조를 사용할 수 없다.
사용 시 실격 처리한다.
7)기타 로봇 규격은 충족하지 못한 경우 실격 처리한다
8)기타의 현장판단은 심사위원들의 합의에 의해 결정하고 참가선수들은
이의을 제기할수없다
(6) 경기규정
1) 3분간 골을 많이 넣는 팀이 승리한다.(연장전 1분)
2) 로봇이 엉켜있을 경우 심판의 판단에 의해 로봇의 재배치 후 경기 속행할 수 있 다, 이때 시간은 정지된다.
3) 경기도중 같은 팀 로봇에 맞고 들어간 골도 인정한다.(자살골)
4) 골키퍼는 별도로 없으면 어떤 로봇이든 골에어라인 안에서는 막을 수 있다.
5) 경기 도중 불능이된 로봇은 그대로 두고 진행하며, 심판이 방해가 된다는 판단 될 경우 심판은 로봇을 이동할 수 있다
6) 경기도중 로봇이 파손이 되어도 움직일 수 있으면 그대로 경기는 진행하며 파손 되거나 불능이 된 로봇이 골대 앞을 막을 수 없으며 그런 경우는 심판이 로봇을 이동 또는 제거 시킬 수 있다.
7) 경기도중 파손된 경우는 로봇을 만질 수 없다. 만질 경우 실격처리한다
8) 토너먼트 경우 동점 또는 무득점 일 때는 연장전 1분으로 승부내며 또다시 득점 이 없을 경우 페널티킥으로 승패를 결정한다.페널티킥은 승부가 날때까지
진행한다
(7) 경기장 규정
1) 가로 200cm 세로 180cm 의 직사각형이다
2) 지름 4cm 정도 크기의 공 모양이다 .
3)경기장 형태는 기본적인 축구경기장 형태이다.
4) 골대의 크기는 34cm 정도이고 높이는 20cm 내외이다.
5) 대회 당일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8) 평가방법
1) 총 3분 동안 골을 많이 넣는 팀이 승리
2) 동점 , 무승부 경우 연장전 1분 그 이후는 패널티 킥으로 승부 결정한다
3)리그전 및 토너먼트 경기로 진행한다.
경기장 예시
배틀사커
(1) 종목설명
인간형 로봇을 이용해 제한된 시간내에 상대의 골대에 얼마나 많은 공을 넣는가를 겨루는 경기로 전략전술 및 순발력을 키우고 로봇에 대한 흥미도를 높일 수 있는 종목이다
(2) 참가조건
초등부 1-6학년
(3) 팀 구성
2인 1팀 으로 구성한다.
(4) 경기방법
1) 지정된 경기장에서 경기를 한다.
2) 진행은 예선전은 리그전으로 진행하며, 통과자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3) 조종기를 이용해 로봇을 조종하여 상대방 골대에 골을 넣는 방식으로한다
4) 경기시간은 3분으로 한다. 종료후 골을 많이 넣은 팀이 승리한다.
5) 무승부일 경우 연장 1분 경기하며, 그래도 승패가 없을시 패널티킥으로 승패를 결정한다.
6)리그전 순위는 다승순위지만 동률일 경우 골득실 보고 순위를 정한다.
7)기타의 현장판단은 심사위원들의 합의에 의한다
(5) 로봇규격
1) 경기에 참가하는 로봇은 팔,다리,머리,몸통이 구성된 인간형 로봇을 대상으로 한다.(바퀴 사용 불가)
2) 로봇의 크기는 전원을 킨 상태로 일어선 상태의 크기가 200mm미만이여야 한다 (10% 미만의 범위는 심사위원 재량으로 허용한다)
3)로봇의 전원은 11v 미만으로 독립 전원을 사용하며 연소기관을 사용할수없다
4) 조종기는 상대의 로봇의 방해가 되지않는 범위내에서 제한을 두지 않는다
5)상대 로봇의 통신을 방해하거나 전자회로를 파괴 하려는 목적의 전자파 발생회로 구성품은 사용할 수 없다. 사용시 실격 처리한다.
6) 본체로부터 이탈되는 형태의 무기나 구조를 사용할 수 없다.
사용 시 실격 처리한다.
7)기타 로봇 규격은 충족하지 못한 경우 실격 처리한다
8)기타의 현장판단은 심사위원들의 합의에 의해 결정하고 참가선수들은
이의을 제기할수없다
(6) 경기규정
1) 3분간 골을 많이 넣는 팀이 승리한다.(연장전 1분)
2) 로봇이 엉켜있을 경우 심판의 판단에 의해 로봇의 재배치 후 경기 속행할 수 있 다, 이때 시간은 정지된다.
3) 경기도중 같은 팀 로봇에 맞고 들어간 골도 인정한다.(자살골)
4) 골키퍼는 별도로 없으면 어떤 로봇이든 골에어라인 안에서는 막을 수 있다.
5) 경기 도중 불능이된 로봇은 그대로 두고 진행하며, 심판이 방해가 된다는 판단 될 경우 심판은 로봇을 이동할 수 있다
6) 경기도중 로봇이 파손이 되어도 움직일 수 있으면 그대로 경기는 진행하며 파손 되거나 불능이 된 로봇이 골대 앞을 막을 수 없으며 그런 경우는 심판이 로봇을 이동 또는 제거 시킬 수 있다.
7) 경기도중 파손된 경우는 로봇을 만질 수 없다. 만질 경우 실격처리한다
8) 토너먼트 경우 동점 또는 무득점 일 때는 연장전 1분으로 승부내며 또다시 득점 이 없을 경우 페널티킥으로 승패를 결정한다.페널티킥은 승부가 날때까지
진행한다
(7) 경기장 규정
1) 가로 200cm 세로 180cm 의 직사각형이다
2) 지름 4cm 정도 크기의 공 모양이다 .
3)경기장 형태는 기본적인 축구경기장 형태이다.
4) 골대의 크기는 34cm 정도이고 높이는 20cm 내외이다.
5) 대회 당일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8) 평가방법
1) 총 3분 동안 골을 많이 넣는 팀이 승리
2) 동점 , 무승부 경우 연장전 1분 그 이후는 패널티 킥으로 승부 결정한다
3)리그전 및 토너먼트 경기로 진행한다.
경기장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