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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hubert Biography - 중기(2-2)
마이어 호퍼 (Mayrhofer)는 슈베르트 (Schubert)보다 10 살 나이가 많았고 오스트리아의 검열관으로 고용되어있었다.
슈베르트의 우정은 그를 시적인 작품구성으로 자극했으며, 함께 살았을 때 그는 좋은 작품들을 썼는데 그중 두 편의 오페라 각본이 있다. Schober와 Mayrhofer는 슈베르트의 가장 친한 친구 였지만, 그에게 도움을 많이 준 세번째 지인인 가수인 Johann Michael Vogl이 있었습니다.
Johann Michael Vogl (1768–1840)
보글 (Vogl)은 슈베르트 (Schubert)보다 훨씬 나이가 많았고, 오랫동안 비엔나 오페라계에 종사 해 온 사람이다. 그는 음악주제에 대해 심드렁해져 혼란스러워 했으며, 떠오르는 천재들을 많이 들어 보았지만 전혀 새롭지가 않던 차에, 슈베르트를 만나자 그의 지원자가 되기로 했다.
슈베르트는 보글을 좋아하게 됐고 그를 통해서 자기의 노래가 음악계에 알려지기를 원했다 그러나 처음에는 보글 (Vogl)이 슈베르트를 피했습니다. Schober는 Vogl에게 Schubert에 관해 여러 번 말했지만 효과는 없었다. 마침내 가수(보글)는 젊은 작곡가를 방문하는 데 동의했으며, 다소 어색한 바이올린 활과 낡은 악기, 연결되지않는 가사들로 부르는 노래들을 접했다.
그들 중 처음 곡은 멋지고 멜로디스러워 보였으나 다른 곡들은 추후 좋아질 것으로 보였다.
떠날 때, 그는 슈베르트의 어깨를 두드리면서 말했습니다. "너 안에
무언가 가 있다. 하지만 너는 배우기질이 너무 없고, 거짓 과시할 줄을 모른다. 너는 좋은 아이디어가 많은데 이를 낭비하지 말고 그들을 잘 두들겨 다듬어야 한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에게는 그는 Schubert에 대해 따뜻하고 열정적으로 이야기했습니다. 슈베르트의 노래는 그에게서 더욱더 친숙해졌습니다. 그는 초대받지 않고도 슈베르트 (Schubert)에게 왔고 그의 작곡을 공부했다. 그는 곧 그들이 깨운 천재성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했습니다.
Vogl 그 자신은 솔로이스트(독창)가수였습니다. 어린 나이에 그의 청명한 목소리와 완벽한 억양으로 교구 교회 성가대 지도자의 주목을 끌었으며 철저한 음악 교육을 받았다. 8 학년 때, 그는 유급 소프라노 가수가되었고, 동시에 수도원의 학교에서 집중적인 교육을 받았다. 이 교육으로 인해 그는 오페라 가수들중 선별적인 우위를 점하는 위치에 있게되었습니다.
그의 시대가 끝날 무렵 그는 구약과 신약의 끊임없는 학자였습니다.
극장에서 기다리는 동안 그는 종종 그리스 고전음악을 접했으며, 그의 학습은 그의 동지들에게 경외심을 불어 넣었습니다. 그는 비엔나 오페라에서 28 년간 노래를 부른 후 무대에서 은퇴하고 발라드에 헌신했습니다.
슈베르트 (Schubert)의 노래에 대한 그의 판단은 단순명료하며, 그 중 하나의 표현은 흥미로운 일화에 의해 설명됩니다.
"노래하는 학교가 필요하다는 것을 슈베르트의 노래만큼이나 명확하게 보여주는 예는 없다"고 그는 말한다. "그렇지 않으면, 독일 언어가 침투하는 곳 어디에서나 특별하고 보편적 인 효과가 진정한 신의 영감에 의해 만들어 졌을 것입니다. 음악적인 투시력의 프로덕션 .......
많은 사람들이 단어, 언어, 시적인 음표 , 하모니의 단어, 음악을 입은 생각의 의미를 처음으로 이해했을 것입니다. 그들은 우리의 가장 위대한 시인들 중 가장 훌륭한 시가 어떻게 음악으로 상승 될 수 있는지, 또는 그러한 음악적 언어로 번역 될 때 능가 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을 것입니다.
끝이 없는 예가 있습니다. 괴테의 '얼 킹', '스피닝 휠의 그레첸', '미뇽과 하퍼', 쉴 러의 '갈망', '순례자', '서약'."
슈베르트와 보글 간의 우정은 1817 년에 시작되어 젊은 작곡가에게 유익한 영향을주었습니다. Vogl은 Schubert의 선택을 그가 음악으로 설정하고자하는시에 대해 안내하고, 사전에 훌륭한 표현력으로 그에게 낭송하여 음악이 시인에 대한 완전한 정의를 이루어 낼 수 있도록했습니다. 슈베르트는 일반적으로 아침에 보글 (Vogl)의 숙박 시설에 도착하여 거기에서 작곡하거나 함께 새로운 노래를 작곡합니다.
그는 보글 (Vogl)의 판단에 많은 중요성을 부여했으며 종종 그의 조언을 받아 들였다.그러나 이러한 수정작업은 슈베르트의 노래 원본에 항상 반영되지는 않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 숙달 된 가수는 일반적으로 천재의 영감보다 대중의 취향을 더 잘 판단하지만
새롭고 훌륭한 천재의 영감은 항상 대중의 취향을 맞추어 주지는 않았습니다.
Vogl은 슈베르트가 너무나 고지식하고 자신의 좋은생각을 잘 다듬어내지 못한다고 비난을 했지만 꼭 필요한 교정자는 아니었지만 다른 관점에서 보면 Vogl 이 슈베르트 (Schubert)에 끼친 영향에 대해서는 어떠한 단점도 없습니다. 그는 처음으로 예술 세계를 슈베르트에게 알려주었으며 그가 살고있는 작은 세계를 지원하는 더 큰 세상을 슈베르트를 위하여 만들어 준 사람이었습니다. 슈베르트의 삶을 인도하고 고문 역할을하고 슈베르트의 상황을 개선하기 위하여 있는 힘을 다했습니다. 아마도 그는 보호자로서 너무 많은 역할을 했을 것입니다. 보호자가 자신의 동반자(슈베르트)보다 20 년이나 나이가 많았다는 사실로도 설명됩니다. 슈베르트가 작곡한 가곡이 다른 분야의 음악보다 엄청나게 많다는 점은 보글 (Vogl)과의 우정에 의해 설명되어야 한다. 슈베르트는 1823 년 (보글의 은퇴 후 2 년) 편지에서 "보글은 거의 독점적으로 내 노래와 함께 살았으며 가곡의 음성부분을 직접 쓴 것이 마찬가지인 삶을 살아 간다"고 썼다. 너무나 많은 가곡들이 희귀 한 목소리인 보글 (Vogl)을 위해 쓰여졌어야했고, 보글 (Vogl)의 독특한 점이 독점적으로 연구되어야만 했던 것은 불행한 일이다. 그러나 보글 (Vogl)의 이름은 슈베르트 (Schubert)의 가곡과 불가피한 관련이있다.
슈베르트의 다른 음악 친구들 중에는 두 명의 형제가 있었는데, 그 중 한 명은 Hüttenbrenner 였고 Gahy라는 공무원은 피아노 포르테연주에서 뛰어난 형제였다. Hüttenbrenner 은 Schubert의 천재성에 열렬한 찬사를 보였으며 그는 반항적인 성격을 자랑스럽게 생각했습니다. 누군가는 Schubert가 이 무분별한 숭배자를 공격하는 잔인 함에서 "tyrannus"라는 별명을 붙였다고 말합니다. 그는 아이러니하게도, "저 친구는 내 모든 것을 좋아합니다"라고 말하지만 그러나 교향곡을 작곡하고, 작품에 새기고, 외국 출판사에 출판을 교섭하는등의 일에 그가(형제) 도와주는 것을 기쁘게 생각했습니다. 슈베르트의 편지는 휴텐브레너형에 의해 보존되었는데 그는 폭군이라기보다는 친구였음을 보여줍니다. Schubert는 "Hüttenbrenner 변주곡"이라고 알려진 Anselm Hüttenbrenner의 주제에 대한 변주곡을 작곡했습니다 ( D 567).
Gahy는 Schubert가 작곡한 네손을 위한 피아노곡과, 베토벤 교향곡을 연주하는데 피아노 파트너가 되기로 결정됐습니다. Gahy의 피아노연주에 대한 순결 함과 표현력, 그리고 그의 음악에 대한 빠른 직관력이 작곡가인 슈베르트가 그를 선택하게된 이유입니다.
슈베르트는 피아노연주에 뛰어난 사람은 아니었지만, 자신의 노래는 훌륭하게 연주한 편이었으며, 그의 짧고 두꺼운 손가락은 그의 가장 난이한 소나타를 연주할 때의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반면에 Schubert가 소나타 중 하나를 연주하는 것을 본 어느 뮤지션은 "Schubert, 나는 당신아의 작곡보다 피아노 연주에 더 감탄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가히 (Gahy)는 순수하면서도 준비된 연극이고, 그의 단견인 친구들과구별되는 부드러움과 불같은 성격의 소유자이다.
그는 슈베르트 (Schubert)에게서 많은 것을 배울뿐만 아니라 슈베르트의 사회성이 연주 과정에서 너무나 커져서 가장 즐거운 동반자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1817은 두 곡의 "이탈리아 스타일서곡"의 작곡으로 유명합니다. Rossini의 오페라는 그 때 비엔나에서 열광적인 갈채를 받았고 Schubert 역시 이를 좋아했다. 그 자신이 멜로디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자 이었지만, 로시니가 일으킨 그처럼 즐겁고 풍요로운 결과물에 대하여 궁금해 하지 않을 수 없었다. 물론 그에 대한 단점도 충분히 볼 수는 있었다. 그러나 그는 종종 공연장에 있었고 어느 날 밤 로시니의 "Tancredi오페라"를 관람하고 돌아오는 길에 친구들이 Rossini의 서곡에 대한 찬사가 너무 지나치다고 생각했다. 그는 비슷한 속도로 비슷한 서곡을 쓰는 것은 쉽다고 선언했으며 그의 친구들은 이에 동조했다. 그 결과 그는 2 곡의 오페라서곡을 작곡했으며 그의 생존동안 콘서트에서 종종 연주되었고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그 중 한 곡은 1818 년에 연주되었고, Wiener Theatre-Zeitung은 그것을 아주 훌륭하다고 평했습니다. 주제는 아주 단순하지만, 가장 놀랍고 가장 매력적인 아이디어로 승화시키는 기술과 힘을 발휘하였습니다.
"슈베르트와 캐롤린 에스테 르하지"
같은 해에 5 곡 이상의 소나타와 수 많은 곡이 작곡되었습니다.
다음은 슈베르트가 음악으로 밥벌이를 하는 것을 항상 가장 크게 혐오해 왔는데 이에 동조하기로 한 걸음을 내딛었습니다.
이 혐오감은 모차르트와 베토벤이 전적으로 공유했다. 베토벤은 단 두번만 그의 혐오감을 극복했다고 한다.
모차르트가 가르침으로 빵을 얻을 필요성이 있음을 암시한 씁쓸한 표현은 독자들에게는 친숙하지만, 음악가가 빵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이기도 하다.
이상하게도 슈베르트는 3 년 동안 수주높은 지식층에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가르치기보다는 낮은 수준의 어리석은 어린이들을 가르치기로 했으며 극단적인 지루함속에서 자신을 정죄했다.
어쩌면 그는 자신의 예술을 매춘처럼 파는 고역적인 일을 한다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완전히 영혼이 없는 기계적인 작업을 하기로 했을 것입니다.
1825 년은 많은 여름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곳으로 알려진 -잘츠 카머 구트 (Salzkammergut) -에 대한 지상 여행이 있었습니다. 불행하게도 여행의 기록은 거의 남아있지 않고 관광객의 이야기만 일부 있습니다.
스콧의 "레이디 오브 더 레이크"의 노래가 그의 북부 오스트리아 호수를 방문한 노래로 의미가 있으며 이후로 피아노 포르테 곡, A 단조 (D 845)그랜드 소나타는 가스 타인에서 완성되었다.
로버트 슈만은 이 소나타를 영광스러운 것으로 묘사한다. "첫 번째 악장은 너무 조용하고 꿈결 같아서 거의 눈물이 날 지경이며, 반면, 두 가지 주제는 그처럼 쉽고 단순 해져서 하나가 되고 서로 대조가 되는 마법을 궁금해 할 수 밖에 없다".
Schubert는 1826 년에 교회부 (副) 지도자 자리를 지원했습니다. 1825 년에 Salieri가 사망하자 전 부지도자인 아이 블러 (Eybler)가 예배당장으로 승진하게되었고 낮은 학년을 담당하는 자리는 여전히 비어있었습니다.
Harrach 백작 (Harrach Count-그는 법원 음악의 감독 )의 보고서에 의하면 8 명의 경쟁자가 있었다고 한다.
슈베르트 (Schubert)는 법원 의 성악담당으로 봉사한 적이 있고, Salieri의 추천서를 통해 살리에리가 슈베르트에게 작곡을 가르쳤으며, 5 개의 미사곡을 작곡하였는데 이 곡들은 여러 교회에서 사용되고 있다고 지원서에서 주장했다.
슈베르트가 지원한 자리는 인기있는 '스위스 가족'의 작곡가 인
Weigl에게 주어졌으며 이 곳의 봉급은 12 백 플로린이었으며
슈베르트를 편안하게 살 수있게 해 줄 수 있는 금액이었다.
그 자리가 자기의 경쟁자에게 갔다는 소식을 듣고 그는 말했다.
"나는이 임명을 매우 기쁘게 생각 했어야했고, Weigl 만큼 가치있는 사람에게 갔으므로 나는 만족해야한다."
몇 년 전 1821 년 초, 법원 음악 감독 인 Dietrichstein은 Schubert에게 문서를 보냈는데 -그가 싸인하고 자신이 보증하는 회원의 추천을 받았고, Weigl 오페라단장, Salieri 법원 예배당장, , 그리고 비슷한 급의 고위간부의 추천을 받은 문서-젊고 활발하고 매우 유망한 작곡가인 슈베르트에 대해 자리를 마련해 주겠다는 내용이었다.
그는 Schubert가 타고난 천재이며, 학문에 몰입했고 맛과 감각의 조화를 갖춘 자 라는 강한 증거가 있다는 것을 공개적으로 선언하는 것이 그의 의무 였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예술과 음악발전을 위해 이러한 우수성을 발전시킬 수있는 기회가 주어지길 희망했다. Weigl과 Salieri도 똑같이 말했다.
그들 모두는 슈베르트의 [오페라에 대한 탁월한 기여도, 작곡에 대한 장점, 이론 과 실제를 조화시키는 능력]에 대해 모두
동의했다.
성공작인 "Erl King"은 슈베르트곡 Op No. 1 으로 번호가 부처지고 이를 그의 친절과 지원의 보상 으로 백작 Dietrichstein에
헌정되었다. 슈베르트는 이 두 가지 것을 매우 따뜻하게 느꼈지만, 본인이 직접 헌정을 하기에는 충분히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그는 너무 순수해서 그런 세부적인 일까지는 처리하지 못해서 그의 친구들이 그를 도와 주어야 했습니다. 그가 작품의 리허설에
빠지는 일도 같은 맥락에서 였습니다,.
그러나 헌정은 소홀히 해서는 안 되었다. 그것들은 결과적으로 각각 뭔가를 가져 왔습니다. 예로 들면 돈.
슈베르트는 후에 "내 헌정행위는 그 역할을 톡톡이 하여, 대주교가 12 냥을 모아줬고, Count Friess 가 20냥(ducats) 을 주어서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출판인입장에서 슈베르트는 분명히 소홀히 대할 사람이 아니라 잘 활용하여 할 사람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는 Diabelli(출판사)에서
12 개의 가곡 출판대가로 800 florins를 받았으며, 출판사는 그 중 하나인 " The Wanderer"의 저작권료로 수년 동안 36,000
florins 를 벌었습니다.
슈베르트의 친구인 시인 메이어 호퍼 (Mayrhofer)는 이러한 잘못은 세상일에 대한 무지와 오랜 궁핍생활로 인해 단순함을 즐기는 데서 생긴다고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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