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도자기축제 여주농특산물 판매장 여주특산물 가득
4월24일부터 돌아오는 5월17일까지 천년의 도자기의 도시 여주에서 제27회 여주도자기축제가 벌어진다. 여주의 유명한 관광지 사찰 신륵사관광지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여주도자기축제!! 토요일 여주도자기축제에 다녀왔는데 축제가 시작되고 첫날임에도 많은 여행자들이 도자천년 여주의 도자기 축제를 즐기러 온 모습이다.
축제장을 둘러보기에 앞서 여주도자기축제장 입구에 있는 여주농특산물 판매장을 둘러보았다. 이곳은 여주특산물인 여주고구마.여주땅콩.여주쌀 이외에 여주에서 최근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개발한 특용작물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수 있다.
여주쌀..그리고 여주버섯...이 버섯은 활용도가 많아 많이 사용되고 질좋은 버섯들을 키워내고 있는 여주...제품들이 제법 깔끔하고 좋다...^^ 사고싶었다는...
버섯을 활용하여 만들어낸 제품들이 많이 눈에 들어왔으며 여주...하면 쌀이 그렇게 유명하듯이 각종 쌀 종류들이 가득했다.
다른곳에서 생산되는 쌀 보다는 조금 가격이 높은 여주쌀...그러나 가격이 높은만큼 여주쌀은 그 제품이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여주쌀 그외에 여주 황금고구마...하면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는 여주농특산물이다. 이 여주 황금고구마는 씨알이 굵기도 하며 그 맛이 너무나도 달달하기로 소문난 여주의 특산물. 역시 이곳 여주농특산물 판매장에서 다른곳 보다는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택배로 판매가 되는것은 당연하기에 잠깐 구경을 하며 황금고구마를 구입했다^^ 빨리 주말의 시간이 지나가서 택배로 받아 우리딸과 같이 맛있게 쪄먹어야지...^^
땅콩...하면 가장먼저 생각나는것이 제주의 우도땅콩...정도였는데 이번 여행을 하며 여주의 땅콩이 유명한것을 알게 되었다. 사실...여주라는곳은 바이크 여행을 하며 지나가기만 했기에 여행을 할 시간은 많지 않았었다. 기것해야 여주에서 여행한곳이 영릉.명성황후생가.신륵사 등... 여행도 여행이지만 이번 여행을 통해서 여주에 땅콩이 유명하다는것을 알게 되었고 또!! 궁금해서 땅콩을 사먹어 보았는데 정말 고소하고 맛이 좋았었다.
여주도자기축제 축제장 입구쪽에 있는 여주농특산물 판매장... 이번에 여주에서 유명한 농특산물인 고구마로 만든 고구마말랭이... 저녁시간에 티브이를 보거나 책을 볼때 입이 심심하기에 주전부리를 많이 찾는데 그때 먹으려고 몇봉지 사왔다. 집에 오자마자 이 고구마말랭이를 먹어보았는데 맛도 달달하니 참 좋았다. 우리 따님도 이 고구마말랭이를 먹어보고...ㅠㅠ 홀랑 다 빼앗아 가는 바람에 내것은 달랑 한봉지...만 건졌다^^ 어른들은 물론이고 아이들 입맛에도 아주 잘 맞는 여주특산물 고구마말랭이...요것도 역시 택배 판매가 가능하니 자주 주문해 먹어야겠다.
그외에도 여주는 참외도 유명하며 우리들이 알고있는 농특산물이 많은것으로 알고있다. 꽤나 오랫만에 여행하게된 여주... 이번 여행의 주 목적은 27번째를 맞이하는 여주도자기축제 이지만 . 축제장을 달랑 보고 가는것 보단 조금 더 깊이 여주의 이야기도 듣고가고 여주의 농특산물도 알아가고 직접 사먹어보며 그 맛을 느껴보았다. 여주도자기축제... 4월24일부터 시작하여 돌아오는 5월17일까지 여주 신륵사에서 열리니...조만간 다시한번 찾아가서 여주를 여행해봐야 할것 같다.
제27회 여주도자기축제 축제기간 / 4월24일[금요일] ~ 5월17일[일요일] 장소 / 여주 신륵사 일원 여주도자기축제 홈페이지
여주도자기축제 찾아오는길
|
출처: 석이의 소박한 여행일기 원문보기 글쓴이: 석[錫]이
첫댓글 쫀득한 고구마말랭이 자꾸만 손이 간답니다
저는 벌써 다 먹어버렸어요...우리 따님이 너무 좋아해요...
여주의 농특산물
고구마말랭이 오늘 산에 가며 아주 맛나게 먹었습니다.
고구마말랭이 정말 맛이 좋더라구요...
집에 앉아서 티리비 보면서 야금야금 다 먹어 버렸어요
어머~~ 석이님...ㅎ 대단하세요~
고구마말랭이를 벌써 다~...ㅎㅎ
하긴 영양식이라 좋긴하죠~~
요즘 농산물을 지역별 특성화 하여 판매하며 부농의 꿈이 영글어가는 여주의 모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