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장 내용 |
고장 현상 |
조치 방법 |
세부적인 조치 방법 |
1.실내온도 조절기(R/C)의 확인(적색) 램프가 켜졌을 때 |
확인램프가 켜졌을 때 |
재운전(전원)버튼을 누른다.
GL보일러의 경유 전원코드를 재접속한다. |
-확인램프가 꺼지면서 가동된다.
-운전램프가 켜지면서 20초이상 지속되면 정상
-운전램프가 켜진 후 20초 이내에 다시 확인 램프가 켜지면 ⓐ가스밸브가 잠겼는지 (도시 가스), ⓑ가스가 떨어졌는지 (LPG)
-작동이 안되면 A/S접수 |
물 보충램프가 켜졌을 때 |
보일러와 배관 연결부위를 본다. (보일러의 밑 부분)
㉠중앙부에 주황색 손잡이를 열림쪽으로 한다.
㉡정상수위가 되면 물 보충램프가 꺼진다.
㉢재운전 버튼을 누른다. |
①기본 위치는 세로 방향 (6시 방향 잠김 상태)
②가로 방향(3시 방향 열림) 으로 한다.
③물 흐르는 소리로 알 수 있다.
④물 보충 램프가 꺼진 후 5초 정도 후에 손잡이를 원래의 위치로 하고, 작동이 안되면 A/S 접수를 받는다. |
센서 램프가 켜졌을 때 (제어) |
이상 과열로 자동해제된다. 난방 환수 스트레나를 풀고 여과망을 청소한다. |
이물질 (찌꺼기)에 의한 막힘 및 순환불량으로 일시적 온도 상승.
-보일러 밑부분을 보고 난방 환수관에 있는 스트레나를 공구를 이용해 푼다. (청소 후 조립하고 물을 보충한다.) |
R/C 및 콘트롤러의 적색램프가 켜져 있지 않을 때 |
-보일러의 온도설정 위치를 고온으로 한다.
-R/C의 선택 스위치 (외출, 온수, 타이머) 확인
-온도설정이 실내온도보다 낮을 때 |
-작동이 안되면 A/S 접수를 받는다. |
2.작동 불량 |
R/C 및 콘트롤러의 적색램프가 켜져 있지 않을 때
|
보일러의 온도설정위치를 고온으로 한다 -R/C의 선택 스위치 (외출, 온수, 타이머) 확인 -온도설정이 실내온도보다 낮을 때 |
-작동이 안되면 A/S 접수를 받는다 |
3.누수 |
보일러 자체에서 물이 뚝뚝 떨어질 때 (벽걸이 형) |
수도 계량기를 잠그도록 한다. (온수는 사용할 수 없으나 난방은 됨.) |
-누수가 없으면 물 보충 벨브 개,폐 여부 확인
ⓐ닫혀있다-A/S 접수
ⓑ열려있다-잠근다. |
4.소음 |
연소시 예전보다 소음이 큰 경우 (웅---일정) |
가스 배관의 중간 밸브를 1/2정도 잠그어 본다. |
A/S 접수를 받는다. (소음의 변화를 주시한다.) |
불규칙한 연소음(갑자기 발생) |
전원 스위치를 끈다. |
-연통의 설치상태 점검, A/S 접수를 받는다. |
방바닥에서 물 흐르는 소리가 난다. |
분배기에서 공기빼기를 한다. |
-배관내부에 공기가 있는 경우로 가동을 중지하고 분배기의 밸브를 1개씩 조작한다. (공기가 빠질 때 쉬---쉬 소리를 느낄 수 있다. |
기타(순환펌프가 작동할 때) |
A/S 접수를 받는다. |
-A/S 접수를 받는다. |
5.냄새 |
가스냄새(마늘 썩는 냄새) |
가스밸브를 잠금다. (가동을 중단시킨다.) |
-환기를 시킨다→연통의 접속상태를 확인토록 한다.(이음부등)→가스관 연결부위를 기포발생기(비누거품)를 이용해서 확인한다. -A/S 접수를 받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