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출발전 중간 체크사항 여행안내]
안녕하세요. (주)미가엘투어[모두투어 하나로클럽 양주고읍점] 대표이사 천영성입니다.
저희 여행사를 통해 여행상품을 예약해주신 고객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희 여행사의 모든 임직원은 고객님께서 여행을 마치시고 돌아오시는 날까지 불편함이 없으시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본 게시글은 [중간 여행안내]를 문자로 받으신 고객님들을 위해 문자에서 안내드린 사항과 더불어서 보다 더 상세한 안내를 드리기 위한 안내글입니다.
예약하신 여행상품의 예약진행사항 및 안내사항을 전달드리오니 시간내시어서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 여권체크
상품예약시 여행사에 제공해주신 여권이신지 다시 한 번 확인해주세요
예약시 여행사로 보내주신 여권과 상이한 여권으로는 여행이 불가합니다. 특히 비자를 사전에 발급받아야 하는 경우 비자발급기일내에 여행사에 변경된 사실을 고지해주지 않으시면 여행은 불가합니다.
여권변경후 여행사에 고지하지 않으심으로 발생하는 책임은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1) 여권의 변경 : 여권이 변경되신 경우 바로 여행사로 변경된 여권사본을 보내주셔야 합니다. 여권변경후 여행사로 새로운 여권을 보내주지 않으셔서 비행기의 탑승거부 및 비자발급으로 인한 출입국거부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여행사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여권의 훼손, 망실 : 소지하신 여권이 훼손, 망실된 경우 여권을 재발급받으셔야 합니다. 판단이 어려우신 경우 여행사로 문의부탁드립니다.
2. 상품금액 체크
여행사에서는 예약시 상품금액 + 예약시 유류할증료로 상품금액을 산정하여 안내드렸습니다.
상품금액의 변동은 다음의 사유이오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유류할증료의 변동
상품금액 + 예약시 유류할증료에서 잔금 안내시 상품금액 + 출발일(또는 발권일) 기준 유류할증료로 적용합니다. 유류할증료는 예약시보다 증감되실 수 있으며, 국토해양부로부터 승인된 금액을 적용하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행사로 문의해주시면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2) 상품가의 변동
기 예약된 상품의 변동은 상품금액이 인상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상품가가 인하된 경우 인하된 상품가에 맞추어서 저희팀의 상품가도 인하되어 변동되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행사로 문의해주시면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3. 잔금정산안내
저희팀 여행에 관련한 잔금은 문자로 통보드렸으며, 여행잔금은 다음과 같이 계산되어 집니다.
여행잔금 = 여행총금액 - 예약금 ± 유류할증료 증감분
[잔금안내시 유류할증료] 유류할증료는 국토해양부 고시에 따라 매월 변경되고 있습니다. 잔금안내시 안내드린 유류할증료는 저희팀이 출발일에 맞추어서 고시된 유류할증료로 안내드리기 때문에 예약시 안내드린 유류할증료에 비해 증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계약시] 여행총액 = 상품가액 + 예약당시 적용되고 있는 유류할증료
[잔금안내시 ] 여행총액 = 상품가액 + 출발일기준 고지된 유류할증료
상품가는 최초 예약하신 상품가가 인상되었을 경우 저희팀은 예약시의 상품가를 적용하며, 상품가가 인하되었을 경우 저희팀 상품가는 인하된 상품가를 적용합니다.
추가금액은 상품가외에 예약시 추가된 비용입니다. 예를 들어 객실업그레이드, 옵션선포함등입니다.
4. 잔금결재방법 안내
[잔금안내] 본 상품예약에 관한 잔금은 문자를 확인부탁드립니다. 결재방식은 4가지로 결재하실 수 있습니다.
1) 현금결재시
(1) 여행사 결재계좌 :
농협 301-0194-5925-21 [예금주 : (주)미가엘투어]
(2) 가상계좌 발급 : 가상계좌번호 발급을 희망하시면 희망은행을 여행사로 알려주시면 가상계좌를 발급해드립니다.
2) 신용카드결재시 :
(1) 여행자 명의 카드 :
카드회사명, 카드소유자, 카드번호, 유효기간, 할부개월수, 비번앞2자리를 보내주시면 됩니다.(ex. 삼성카드, 홍길동, 1234-5678-9012-3456, 11/12, 3개월, 01**)
(2) 여행자 가족등 제3자 카드 :
여행사의 별도 안내를 받으시고 모두투어 홈페이지에서 결재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접속 - 예약확인/결제클릭(우측상단) - 비회원예약확인 예약상품 선택(여행상품) - 예약번호(여행사에 문의주세요) - 생년월일 입력 - 예약검색 - 본인인증 - 결제하기)
3) 상품권 : 모두투어상품권 및 국민관광상품권으로 결재가능하십니다.
4) PAYCO, 삼성페이등 : 모두투어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5) 현금, 카드, 상품권으로 복합결재를 하실 수 있습니다.
6) 현금영수증발행 : 세법상 여행상품은 사업자지출증빙영수증은 발행되지 않으며 개인 현금영수증만 발행됩니다. 현금영수증 발행을 원하시면 국세청에 등록된 핸드폰번호나 현금영수증카드번호를 보내주시면 발행해 드립니다.
5. 마일리지 적립신청에 관한 건
상품예약시에 마일리지 적립[여행상품 예약당일 안내 7번]에 관한 안내를 드렸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앞선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cheon0405/221358901726
마일리지적립은 의무가 아닌 선택적 사항으로 고객님의 자유의사에 의해 결정하시는 제도입니다.
항공사, 여행사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서는 여행출발전까지 회원가입을 하셔야 하고 적립신청에 대한 의사표시를 해주셔야 합니다. 마일리지의 적립은 본인에게만 적립이 되고 통합적립은 되지 않습니다. 단, 개별적으로 가입하셔서 적립하신 이후 합산하시는 것은 가능합니다. 여행사 마일리지는 출발7일전까지 여행사로 적립의사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 이후에는 절차에 의해 소정의 기일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6. 면세점 쇼핑안내
출발일 당일 면세점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사전에 면세점을 이용하시고자 하는 경우 일정표에 기재된 여행일자와 항공편을 말씀하시면 면세점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20**년 **월 **일 **항공 ***편이라는 출국날짜와 탑승할 항공편 정보와 여권이 있으시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내면세점을 이용하시는 경우 특히 리턴일의 날짜를 잘확인하시어야 합니다. 현지에서 현지시간으로 출발하는 시간을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기내식 관련 안내
1) LCC항공(저가항공) 이용고객
LCC항공 여행상품 예약고객에게만 해당하는 안내입니다. 예약일에 안내드렸던 안내사항을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LCC항공의 경우 여행지에 따라 상이하지만 대부분의 노선에서 기내식이 제공되지 않거나 기내간식이 제공됩니다. 기내식을 원하시면 해당 항공사홈페이지에서 사전에 기내식을 유료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2) 채식주의 고객
채식식단은 반드시 사전에 요청을 주셔야만 제공됩니다. 항공사에 따라 불가할 수 있습니다.
3) 어린이(유아)동반 고객
동반 어린이 여행객(만12세이하)은 항공사와 여행지에 따라 메뉴가 다르거나 신청이 안되는 경우도 있지만 본인 희망에 따라 차이드밀(어린이용 기내식)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어린이 기내식인 차이드밀 신청여부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세요. 사전에 신청하지 않으시는 경우 일반식이 제공됩니다.(LCC항공은 해당하지 않습니다)
8. 여행지 관련 준비사항
문자로 보내드린 여행지안내 링크를 클릭하시어서 해당 국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준비하셔야 할 사항도 해당 링크안에 있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9. 참고사항
고객님의 즐거운 여행을 위해 출발하시는 날까지 부족함없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출발 전일을 전후로 해서 공항미팅, 탑승절차, 가이드 안내등의 [출발전 여행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여행관련해서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1) 해외여행 준비물 안내
항공사마다 상이하지만 위탁가능한 수화물은 1인 1개(미주등은 2개)로 제한하고 있으며 무게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수화물위탁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탁하시는 수화물에는 라이터와 베터리(핸드폰,카메라)는 넣으시면 안됩니다.
위탁수화물 참조 → http://www.airport.kr/pa/ko/d/2/2/3/index.jsp
여행준비물 참조 → http://cafe.daum.net/redlinetour/ozqU/2
기내반입물가물품 확인 → https://avsec.ts2020.kr/avsc/main.do
반입금지 / 제한사항등 참고해주세요.[여행상품 예약당일 안내 9번 참고] → http://cafe.daum.net/redlinetour/qVtn/1
2) 핸드폰 로밍과 데이터안내
스마트폰은 자동으로 로밍이 됩니다. 로밍이 되시면 짧은 문자메세지 수신을 제외하고는 모두 비용이 청구됩니다. 사용요금은 통산사별로 현지에 도착하시면 해당 국가별로 사용요금에 관한 안내 문자가 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주의하실 점은 데이터사용이신데요. 사전에 사용중이신 통신사로 연락(114)하시거나 공항내에 있는 통신사로 가셔서 데이터 차단을 하시기 바랍니다. 기계상에서 차단하시는 것은 가끔 처리가 안되어 요금이 부과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한국에서 데이터 차단신청을 하셔도 현지 와이파이존에서는 인터넷(카톡,밴드등)이 사용가능하십니다. 인터넷을 꼭 사용하셔야 하는 분은 통신사별로 일정액 상품에 별도로 가입해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속도는 한국만큼 빠르지 않습니다.
상세설명 → http://cafe.daum.net/redlinetour/jDym/1791
3) 해외 포켓와이파이 10% 할인 혜택 제공
와이파이 도시락 표준금액에서 10%할인금액으로 와이파이 도시락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도시락은 세계 각 국가별 이동통신사의 3G/4G 신호를 와이파이로 바꿔주는 로밍단말기로 해외여행시 스마트폰이나 휴대폰 PC등의 인터넷 접속을 위해 꼭 필요한 단말기로 작은 사이즈의 간편한 휴대성과 통신사대비 저렴한 가격, 단말기 1대로 최대5명(2-3명 권장)까지 이용하실 수 있는 필수품입니다.
- 포켓와이파이 예약하기 https://ap.wifidosirak.com/?michaeltour
4) 공항셔틀(샌딩 및 픽업) 서비스 안내
http://cafe.daum.net/redlinetour/n298/15
(인터넷예약(닷컴), 콜센터예약 고객에게는 제공되지 않습니다)(기 예약고객이 있으시거나 여행사 사정에 있는 경우 불가할 수 있습니다)
5) 항공사에 회원가입을 하신 경우 사전 좌석지정이 가능하오니 출발전(보통 48시간전) 웹체크인등 사전 좌석지정을 하시면 편리합니.(LCC(저가항공)은 사전좌석지정이 불가합니다))
사전 좌석지정 상세 방법 안내 : http://cafe.daum.net/redlinetour/qVtn/12
[여행상품 예약당일 안내 8번 참고] → http://cafe.daum.net/redlinetour/qVtn/1
6) 공항버스 시간표(2017.12 기준 - 대원여객 종점)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