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만인가? 평창나들이가......그래서 설레임이 더 큰 기대가 되어 평창으로 갑니다. 이른 시간에 서울에서 여행의 동반자들과 합류를 하여 강원도 평창의 관광버스에 몸을 싣고.......
경부고속로와 영동고속도로의 여주까지 버스 전용차로가 있어서 아주 아주 잘 달려갑니다,,,,,,달리는 길에 여주 휴게소에서 불필요한 것 처리하는 휴식시간도 즐기고......
강원도 평창...겨울이 더 아름다운 곳 평창여행의 출발은 평창강바위공원 에서...
강원도 평창 동계 올림픽 이전에 평창 눈꽃축제와 천만송이 백일홍 축제 때 다녀간 추억의 평창입니다.
1박 2일 평창여행을 함께할 붉은 색 관광버스......좋아하는 색의 버스가 마음에 들어요.....기사님이 조금 와일드 하지만....
평창강가 바위공원에 도착했어요..... 도로에 눈이 있어요. 간밤에 왔군요.....평창 오는 길에 많은 관광객들이 강원도로 스키타러 오는 모습도 보았답니다. 미끄러운 길 조심해서 움직여야지요..
바위공원 옆에는 평창물문화체험관이 있습니다...
평창바위공원 풍경입니다. 푸른 계절에 오는 것과 다른 멋이 있는 바위공원입니다.
바위공원에는 멋진 바위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평창읍 전역에서 수집된 멋진 바위들 입니다.
바위 - 돌은 인류가 있기 전부터 있었던 광물과 유기질의 집합체로 인류가 출현하고 최초로 사용하는 일상생화의 도구가 되었을 것입니다.
바위는 힘과 생명 그리고 풍요의 상징적 의미도 지니고 있다합니다.
하얀 눈이 바위공원에 자리한 바위위에 그리고 겨울색 칠한 풀위에 내려앉은 풍경의 겨울풍경을 보여줍니다.
바위의 생김새가 특이한 모습에 따라 주술적인 힘이 실렸다 믿고 신성히 되는 존재로 우리 인간 생활에 중요한 역할을 해오기도 하였답니다. 바위는 우리 인간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는 이야기가 되겠지요.
산신령바위? - 돌의 모양, 강도, 크기와 석질에 따라 순수 예술적 가치를 부여하며 수석과 장치석, 정원석, 전래석 등으로 구분하여 소장하기도 하고 돌 하나가 수 천만원까지 하기도 합니다.
평창의 바위공원은 평창읍을 중심으로 사방 100여리를 벗어나지 않고 평창읍과 방림면 일원에서 수집한 평창 산지의 순수 자연석을 모아 배치하여 조성한 공원입니다.
해마바위 - 해마모습을 한 바위입니다. 바위공원에 전시된 돌들은 순수한 돌 그대로의 예술성과 전래되는 민속 등 다양한 주제를 찾아 그 이름을 붙이고 이 곳을 찾는 방문객과 관광객에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바윗돌을 배치한 공원이지만 관념 예술공원의 테마를 주제로 하였답니다.
바위공원의 배치 형식은 평창군의 지형을 기초로하여 평창군 8개 읍면의 균등한 성장과 군민의 안위를 기원하는 것에 의미를 담았다 합니다. 선녀탕바위에도 눈이 쌓여 선녀가 떠나갔군요.
공원에 거북바위, 두꺼비바위, 황소바위, 신선암,모자바위, 금수강산, 해마바위, 선녀바위 등 중추적인 작품이 되는 바위들은 읍, 면 방향으로 골고루 분산 배치가 되어있답니다.
각 바위 전시물에는 주제에 맞는 이름과 해설이 곁들여 있어 감상을 쉽게 할 수 있어요.
돌은 인간에게 준 신의 가장 큰 선물이기도 합니다. 평창군 바위공원에서 그 의미를 알고 갑니다.
평창 백일홍축제가 열리는 곳에 아담한 전망대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백일홍 벌판이 눈아래 펼쳐지고 평창 바위공원이 한 눈에 들어오는 조망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백일홍 축제의마스코트인가? 전망대 꼭대기에 자리해 망원경으로 평창을 돌아보는 모습이 참 귀엽네요.
전망대에 올라 바위공원과 하얀 눈 덮힌 백일홍 벌판을 돌아봅니다. 12월 시원한 겨울바람이 얼굴을 스치네요.
바위공원 바위에에 돌.......하얀 눈과 겨울이야기 나누기..
바위공원은 방문객들이 중요한 삶의 가치를 공유와 공감하고 모든 분들에게 행복한 삶을 기원하고 있답니다.
바위공원에 배치된 돌들을 살펴보면 -형제바위 - 남근석 - 용두암 - 노산암 - 소구암 - 옥오바위 - 장승바위 - 옻물바위 - 섬여교미바위 - 신선암 - 신령바위 - 펭귄과물개 - 금수강산- 선녀탕바위 - 만추 - 모자바위 - 섬여바위 - 황소바위 - 거북바위 - 해마바위 - 설산바위 - 장군바위 - 병풍바위 - 쌍두꺼비바위 - 괴석암 - 운무바위 - 옹달샘바위 - 벼락바위 - 기다림 바위 등 총 29개의 기암괴석이 배치되어 있답니다.
#평창군팸투어 #평창군여행 #평창여행 #강원도여행 #평창군관광 #평창관광 #강원도관광 #평창군맛집 #평창맛집 #강원도맛집 #평창군농촌체험 #평창군농촌체험 #여행블로거 #여행블로거기자단 #팸투어
“상기 포스팅은 강원도 평창군 문화 관광 농촌체험 맛집을 알리기 위하여 평창군청에서 초청하여 진행한 공공 팸투어에 참가 한 후 후기로 작성한 글입니다”
첫댓글 눈내린 평창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아름다운 바위들까지...유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