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연장 문의 시 체크 사항
- 공연장 상주 엔지니어/조명팀이 있는지, 있다면 대관비용에 엔지니어/조명팀 비용이 포함되어 있는지,
악기(피아노 등)을 외부에서 조달해야하는지
* 공연장 섭외 대상
<문화비축기지>
02 376 8410 (교5)
간이의자 설치형식
200석 + 일부추가
비용 시간당7만원
<마포구청 대강당>
486석 (정식 의자)
윤나영 02 3153 8232
ㆍ9시 이전 행사 종료
대관료 30만원
난방비 2만원/시간
음향시설 기 설치
사용일 30일전 신청
(별도 양식 제출)
단, 예약후라도 본인들 행사 발생시 우선사용
(발생개연성 매우낮음)
<이화여고(여대아님)>
100주년 기념관
중구 정동길 소재
400~500석
https://shareit.kr/venue/950 명지대학교 종합관 대강당
수용 가능 인원은 456명 정도이며, 대관료가 저렴한 대신 음향 장비,
엔지니어등은 자부담
https://blog.naver.com/j-hall/221326280262
규모가 좀 작아지긴 하는데, 250석 규모로 상암동
https://cs.sscmc.or.kr/sdmcs/29
산 정상 즈음에 있어서 접근성이 떨어짐
https://www.kobacohall.co.kr/hiring
목동 한국방송회관 코바크홀 290석
문의전화 02-3219-5700
연대 내 백양누리 지하
금호아트홀 연세
금호아트홀보다는 그랜드 볼룸이 나을 듯
https://cs.sscmc.or.kr/bahcs/95?facilities_type=C&base_date=20240201&rent_type=1001¢er=SSCMC02&part_gbn=&part=07&place=1
206석 규모
https://skyarthall.modoo.at/?link=2mr0snct
2층 오픈 않고 1층만 쓸 경우 450석입니다. 대관일정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다음은 cj enm 정보
활동가님, 말씀주신 내용 기반으로 위치와 객석 수 등 고려하여 몇군데 적합할 것 같은곳 리스트 정리해 전달드려요 ^^ 저희 회사 유관부서에서 주로 소통하시는 곳이긴 하지만, 말씀주신 세부 컨디션(단차형 객석, 피아노 등)과 일정 가능 여부는 각 장소마다 달라서 아래 리스트 살펴보시고 개별적으로 대관문의 후 편하신 곳으로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서강대학교 메리홀 (@서강대역) / ※대극장 493석
: 이메일로 대관신청 접수
-(이메일) parumina@sogang.ac.kr
-(홈페이지) https://scc.sogang.ac.kr/maryhall/maryhall03_1.html
■ 영등포아트홀 (@영등포역) / ※526석
: 공연장 담당자 연락처 및 이메일로 대관문의
-(전화) 02-2629-2218
-(이메일) theater@ydpcf.or.kr
-(홈페이지) https://www.ydpcf.or.kr/arthall/leaseschedule.do
■ 무신사 개러지 (@합정역) / ※스탠딩 550명, 좌석 230석
: 전화 및 이메일로 대관문의
-(이메일) info@musinsagarage.com
-(전화) 02-3144-0409
-(홈페이지) https://www.musinsagarage.com/
■ 금호아트홀연세 (@신촌역) /※390석
: 최정섭 대관담당에 개별 연락
-(이메일) jeery@kumhoarts.com
-(전화) 02-6303-1917
■ 세종문화회관 (@광화문역) / ※세종체임버홀 443석
: 홈페이지 수시대관 접수
-(전화) 02-399-1624
-(홈페이지) https://frontrent.sejongpac.or.kr/SejongRentFront/
■ CTS아트홀 (@노량진역) / ※407석
: 전화 및 이메일로 대관문의
-(전화) 0507-1435-1073
-(이메일) arthall@cts.tv
-(홈페이지) http://rent.ctsart.co.kr/document/3865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grxIbMqk3IRQspij1T3Vg70BtKcEXNtPrQaENjDJc3k/edit?usp=sharing
<!--td {border: 1px solid #cccccc;}br {mso-data-placement:same-cell;}-->
공연장 이름 | 위치 | 대관비용 | 엔지니어 상주여부 | 조명감독 상주여부 | 수용관객 | 상세 견적 링크 |
CTS 아트홀 | 서울특별시 동작구 노량진로 100 | 4시간 기준 1,800,000원, 추가시 1시간당 450,000원 기본 악기(앰프, 피아노, 드럼 등)와 음향설비 제공 | 음향 오퍼레이터 상주, 추가비용 없음 | 추가금 300,000원 | 404석 (2층 포함) | http://rent.ctsart.co.kr/html/ctsart/img/popup/sub_price_info.pdf |
스카이 아트홀 | 서울특별시 강서구 화곡로63길 65 렘넌트문화센터 지하1~2층 | 4시간 기준 1,800,000원, 추가시 1시간당 450,000원, 악기 대여시 추가금 발생 | 음향 오퍼레이터 섭외해야 함 (무대 감독은 상주) | 추가금 400,000원 | 450석 (1층만) | https://skyarthall.modoo.at/?link=3dqui339 |
두 공연장 핵심내용만 정리
두 공연장 모두 훌륭하지만, 기본 시설 제공과 당일 행사 진행의 원활함을 생각한다면 cts, 좀 더 쾌적하고 노을공원에서 근거리이며 공연장 퀄리티를 생각한다면 스카이 아트홀로 게약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의견 수합 완료되면 계약 진행하겠습니다. 그리고 바로 베짱이 인원 모집 후 확정되면 필요한 음향 시설과 장비 정리하여 공연장측과 사전준비 미팅 진행하면 행사 인프라 정리는 90% 끝날 것 같습니다
기본 악기, 설비 제공, 오퍼레이터 상주에 비록 직선거리는 스카이아트홀이 노을공원에서 더 가깝지만 어찌보면 교통편은 역근처인 CTS가 더 좋아보입니다. 제가 무대 기획 쪽을 잘 모르지만 느낌상으로 스카이아트홀이 한 층에 객석이 너무 좌우로 열이 많아 집중도가 적어질 것 같기도 해서 그 편에서도 저는 CTS가 좋아보입니다.
cts의 스타인웨이가 탐나네요. 스카이는 저희가 영상자료도 있을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연 녹화, 촬영은 추가금액 지불하면 될 것 같고, 프로젝터랑 스크린은 양쪽 다 지원 가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