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9월14일 토요일
9월의 한 낱기온이 35도를라 정부 지자체에서는 연일 손전화기 문자메세지를 보낸다 폭염주의하라고.가을의 신호를 알리는 밤도익어 떨어지고 들국화꽃이 환화게 피어있는걸 보면 가을로 접어드는 길목인대 폭염은 물러가질않는다.
폭염의 날씨는 이어지지만 그러다고 집에만 있기엔 눈치 불케지수가 점점높이져 알아서 조절 탈출구를 찿는다는게 억불지맥 마루금 이어걷기가 생각나 마루금이어걷기 게임에도전하고 폭염과의 전쟁에 도전한다.
산행경로는?
광양영세공원(공동묘지)-406.2봉-송치재(2번국도)-306.6봉-고삼치(2번국도)-재동고개(옥정로 삼거리)-가야산496.9-작은 가야산437-돗재-88봉-수어천/남해 합수점(861번 지방도로 광양하수 종말처리장) 18.20km
출발:광양 영세공원.전라남도 광양시 광양읍 직동1길300
도착:수어천/남해 합수점(광영 하수종말처리장).전라남도 광양시 광영동655-6
억불지맥 억불봉 정상입니다.
영세공원 정자에서 억불지맥2구간 산줄기 이어걷기 게임을 시작합니다.
녹색 그물망 우축으로 진행
태양광 발전단지도 지나가고요.
죽림리 고개(2차선도로)
체석장 안으로 지나감니다.
남해 고속도로(10)
남해고속도로(南海高速道路, 고속국도 제10호선)는 전라남도 영암군을 기점으로, 부산광역시 북구를 종점으로 하여 동서를 잇는 대한민국의 고속도로이다.
총연장 영암~순천 : 106.8 km
순천~부산 : 166.3 km
개통년 1973년 11월 14일 (서순천 ~ 산인, 창원 ~ 덕천)
2001년 11월 8일 (산인 ~ 창원)
2012년 4월 27일 (서영암 ~ 도룡)
기점 전라남도 영암군 학산면
솔티재(송치)에는 남해고속도로(10)/국도 제2호선/국가지원 지방도 제58호선/견전선 철도가 지하로 지나는 교토의 요충지이다.
국도 제2호선
국도 제2호선은 전라남도 신안군 장산면 북강항에서 경상남도를 거쳐 부산광역시 중구 옛시청 교차로를 잇는 대한민국의 일반 국도이다. 남해안권 도시를 잇는 주요 국도이며, 남해고속도로, 경전선과 선형이 비슷한 것이 특징이다.
과거 기점이 국도 제1호선의 기점과 같은 목포시였으나, 신안군으로 기점이 변경되었다.
시점:전라남도 신안군 장산면 오음리 북강선착장
종점:부산광역시 중구 중앙동6가 옛시청교차로 (남포역)
총 구간:477.4km
경유지:전라남도 목포시, 무안군, 영암군, 강진군, 장흥군, 보성군, 순천시, 광양시
경상남도 하동군, 사천시, 진주시, 창원시
부산광역시 강서구, 사하구, 서구
국가지원 지방도 제58호선
국가지원지방도 제58호선은 전라남도 나주시 금천면 방축교에서 부산광역시 강서구 세산 교차로를 잇는 대한민국의 국가지원지방도이다.
나주 ~ 부산선
국가지원지방도 제58호선
총연장 251.1km
기점 전라남도 나주시 금천면
주요
경유지 전라남도 나주시
전라남도 화순군
전라남도 보성군
전라남도 순천시
전라남도 광양시
경상남도 하동군
경상남도 사천시
경상남도 고성군
경상남도 통영시
경상남도 거제시
부산광역시 강서구
종점 부산광역시 강서구
체석장
제동고개.
국도 제2호선
국도 제2호선은 전라남도 신안군 장산면 북강항에서 경상남도를 거쳐 부산광역시 중구 옛시청 교차로를 잇는 대한민국의 일반 국도이다. 남해안권 도시를 잇는 주요 국도이며, 남해고속도로, 경전선과 선형이 비슷한 것이 특징이다.
과거 기점이 국도 제1호선의 기점과 같은 목포시였으나, 신안군으로 기점이 변경되었다.
시점:전라남도 신안군 장산면 오음리 북강선착장
종점:부산광역시 중구 중앙동6가 옛시청교차로 (남포역)
총 구간:477.4km
경유지:전라남도 목포시, 무안군, 영암군, 강진군, 장흥군, 보성군, 순천시, 광양시
경상남도 하동군, 사천시, 진주시, 창원시
부산광역시 강서구, 사하구, 서구
특이한 식물 처음본다.
가야산을 넘어 힘겨운 지맥을 따른다.
광양만 광양시 내와 광양제철소가 보입니다.
마지막 봉.35도의 폭염에 몸과마음이 힘든억불지맥 마지막봉을 찍고 합수점을 향해 내려감니다.
광양만 남해바다.
남해
남해(南海)는 대한민국의 남쪽에 있는 바다에 대한 대중적, 일반적인 호칭이다. 국제해양법상에서는 '동해'와 '황해', '동중국해'의 일부로 여겨진다.
한반도 남부 해안은 서해와는 반대로 모래사장이 넓고 해안절벽 등이 많으며, 리아스식 해안으로 해안선이 복잡하고 섬이 많은 다도해이다. 남해에 위치한 국립공원으로는 제4호 한려해상국립공원과, 제14호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이 있다.
평균 깊이는 100m 정도. 동쪽과 남쪽으로 갈 수록 깊어진다.
수어천 하류입니다.
861번 지방도 내려가기전 사면에서 수어천/남해 합수점을 보면서.
861번 지방도 이도로를 건너면 광영하수종말처리장 억불지맥 산줄기 이어걷기 게임도 끝이랍니다.
지방도 제861호선
지방도 제861호선은 전라남도 광양시 옥곡면 옥곡시외버스터미널과 곡성군 고달면 면사무소앞 회전교차로를 잇는 전라남도의 지방도이다.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산내면 달궁삼거리부터 대정삼거리를 잇는 잔여 구간이 존재한다.
옥곡 ~ 산내선
옥곡 ~ 고달선
지방도 제861호선
총연장 전남 : 90.2km
전북 : 16.8km
기점 전남: 전라남도 광양시 옥곡면
전북: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산내면
주요
경유지 전라남도 광양시
전라남도 구례군
전라남도 곡성군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종점 전남: 전라남도 곡성군 고달면
전북: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산내면
옥곡 나들목과 접속하고 있어 남해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광양시에서 구례군 사이 구간은 섬진강을 끼고 도로가 나 있어 이 구간 또한 드라이브 코스 및 자전거 라이딩 코스로 자주 이용된다. 또한 구례군에서 남도대교를 이용해 화개장터로 유명한 경상남도 하동군 화개면으로 바로 갈 수 있다.
2020년 11월 12일 노선 지정이 변경되면서 전라남도 구례군 광의면 지천리 ~ 곡성군 고달면 목동리 구간이 신규 지정되었으며, 기존 구간은 노선 지정이 해제되면서 전라북도 구간이 연계되지 않게 되었다.
기존 지정 노선은 지리산국립공원을 남북으로 관통하고 있는 노고단로 구간을 지나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로 이어졌으며, 오대산국립공원을 관통하던 지방도 제446호선과 달리 차량 통행이 가능하다. 이 도로는 지리산국립공원 내 노고단, 성삼재, 달궁계곡, 뱀사골계곡 입구를 연결하고 있어 지리산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도로이며, 겨울에는 설경이 아름다워 이것을 구경하기 위한 드라이브 코스로도 자주 이용한다. 이 덕분에 2006년 건설교통부는 이 지방도의 노고단로 구간을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우수상으로 선정했다.
하수종말 처리장 않에서 보는 억불지맥 수어천/남해 바다 합수점입니다.
광영하수종말 처리장을 나오며 억불지맥 마루금 이어걷기 게임을 모두마침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