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지맥2구간
2025년2월9일 일요일
2월8일 1구간 마치고 2구간을 다음날 9일 산줄기이어걷기를 진생합니다.입추가 지나면 추위도 한풀꺽겨야 되지안나.일주일이 넘도록 버티고있는 강추위를 피해 남쪽끝 여수지맥에 도전햇는대 이곳도 아침기온 영하7도 강풍으로 볼따귀가 시리다못해 따갑다.내륙깊숙히드러온 바다는 파도에 밀려온 파도가 얼어있어요.
여기까지왔는대 포기는 못하고 강행합니다.
산줄기 이어걷기 게임경로는?
남가리 전라선 철길-옥녀봉120.9-863번 지방도/17번 국도-검단산성139-207.5봉-곡고산343.1-앵무산394.6-봉두고개 네거리-290봉 국사봉 갈림길-국사봉292.9(왕복)-수암산371.5-중산봉297.3-연화고개 삼거리 여수공원묘지 입구
출발:남가리 전라선철도,전라남도 순천시 해룡면 남가리,
도착:여수 고원묘지입구 삼거리,전라남도 여수시 소라면 봉두리 산355
여수 천주교 공원묘지 전라남도 여수시 율촌면 가장리 산252
도상거리:21.3km 9:20분
여수지맥은 산이름이아니고 여수반도 끝에있는 여수시의 지역 이름을붙여 지은 지맥입니다,
남가리 교차로에서 여수지맥 2구간 산줄기이어걷기 게임을 시작합니다,
전라선 철길을 건너서.
전라선
전라선(全羅線)은 호남선 익산역과 여수엑스포역을 잇는 한국철도공사의 간선철도 노선이다.
2012년 세계 박람회 개최와 함께 선형 개량과 복선 전철화 사업이 2011년 10월 5일 완공되었으나,
여천역 이남 구간은 여전히 단선이다.
노선 제원
영업 거리 180.4 km
궤간 1,435 mm (표준궤)
선로 수 2 (익산 - 여천)
1 (여천 - 여수엑스포)
전철화 가공전차선
교류 25,000 V 60 Hz
신호 방식 ATS, ATP
영업 최고 속도 익산 - 여수엑스포 200 km/h (KTX)[3]
익산 - 여수엑스포 150 km/h (일반열차)
설계 최고 속도 230 km/h
기점 익산역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종점 여수엑스포역
(전라남도 여수시)
빌라밀집지역을 지나 옥녀봉 정상에 올라섭니다.
옥녀봉 정상에서 보는 광양만 제철산업단지쪽에 동트기전 여명이밝아오내요.
광양만 제철산업단지뒤쪽 넘어 우축에 산은 남해 망운산
옥녀봉을 내려오면17번 국도와 863번 지방도로를 건너야합니다.
지방도 제863호선
지방도 제863호선은 전라남도 여수시 남면 연도리에서 광양시 다압면 외압마을을 잇는 전라남도의
지방도이다.
1983년에는 노선명이 '백야 ~ 광양선'이었으며 1995년 12월 8일 노선을 연장하면서 '연도 ~ 광양선'이
되었다.
남면 ~ 다압선
지방도 제863호선
총연장 137.91km
기점 전라남도 여수시 남면
주요
경유지 전라남도 여수시
전라남도 순천시
전라남도 광양시
종점 전라남도 광양시 다압면
국 도 제17호선
국도 제17호선 (여수 ~ 광주선, 國道第十七號 麗水廣州仁線)은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신복리에서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추곡리에 이르는 대한민국의 일반 국도이다.
본래 종점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양지 나들목이었으나, 2021년 6월 22일
용인 양지 ~ 광주 도척간 도로 건설 계획이 반영되어 종점이 지금의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추곡리로 변경되었다.
여수~광주선
총연장:437.8km
기 점: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종 점: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검단산성고개,
2차선도로건너서 산을 오르면 검단산성입니다,
검단산성에 도착 합니다.
검단산성정상에 풍경이 펼쳐집니다.바다에서 부러오는 해풍이 어찌나 센지 볼따귀가 따갑고 흔들려 서있기조차 힘드내요,날씨는 화창해 주변 풍경을 잘보고있는대 바람이 문제입니다,
광양만 제철산업단지 풍경이고
검단 산성에서 백운산을 조망합니다.날씨가 너무좋아 행운입니다.
남향 가야할 지맥 산줄기입니다,
하얀 설산의 백운산 큰산답게 웅장합니다,
해룡면 성산리 풍경이 조망되고 멀리보이는 아파트 단지는 순천시입니다,
검단산성에서 내려오면 전라선 철길있던자리인대 철길 로선이 직선화로 터널로 이전되어 이로선은 패기되어 방치돼있내요.철길 건너기가 매우까다롭내요,
전라선 페철길을 힘들게 올라서면 17번 국도를 무단횡단하는 곳입니다.
국 도 제17호선
국도 제17호선 (여수 ~ 광주선, 國道第十七號 麗水廣州仁線)은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신복리에서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추곡리에 이르는 대한민국의 일반 국도이다.
본래 종점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양지 나들목이었으나, 2021년 6월 22일
용인 양지 ~ 광주 도척간 도로 건설 계획이 반영되어 종점이 지금의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추곡리로 변경되었다.
여수~광주선
총연장:437.8km
기 점: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종 점: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대나무종류인가 특이한 나무이기에 사진에 담아봄니다.
운영이 안되는 통신 철탑입니다.
앵무산 방향으로 감니다,
산업단지가 없는 순천만 들력이 펼쳐집니다,겨울이라 잠시휴경하고있는 들력이 평화롭게 보입니다,
자동차 전용도로 터널위로 지나고,
송전 철탑도 지나고요.
2차선 도로를 횡단하고,
매실 농장옆으로 진행하며 입춘이 지나니 매화나무 꽃망울이 심상치않아요.
요기를 지나면 곡고산 정상으로 힘들게 올라야합니ㅣ다,
바다와 순천만 들력 겨울 휴경지로 한가로운 들력,
순천시 전경이 아름답내요,
여스지맥 반도를 중심으로 동쪽 광양만은 제철 산업단지이고 여수지맥 서쪽 순천만은 끝업는 농경지 곡창지대입니다,여수지맥 산줄기를 경계로 산업과 농업이 갈리내요,
앵무산 정상입니다,
광양만 절경이고,
순천만 저멀리 고흥반도도 보임니다,
팔각 점망대도 지나고요,
나는 바다에 파도처럼보이는것이 파도로 보앗는대 계속해서 눈여겨 보앗는대 얼음이더군요 바다가 얼러있는거예요.
봉두고개 2차선일반도로 네거리지나고요,
보기드문 소나무 백송.
힘겹게 올라온 국사봉 갈림봉.
국사봉은 찍고가야지요.
콘크리트 임도를 횡단하고.
올라서면 산불 감시봉 주변 풍경이 아름다운 371.5봉 수암산입니다.
산정상에 올라서면 동쪽은 광양만이고 서쪽은 순천만 입니다,
순천만은 산업단지가없어 자연그대로의 모습이 더보기좋아요,
지맥마루금이 잡목에 저항이 너무심해 천주교 여수공원묘지로 내려와 우회합니다.
이곳 연화교에서 여수지맥2구간 산줄기 이어걷기 게임을 마침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