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가스타이머콕 설치로 아파트 10세대를 방문하였는데 10세대중 2세대에서 가스누출을 발견하였다.
첫번째 세대는 보일러와 연결되는 부품에서 미량의 가스가 누출되고 있어 확인한 결과 3일전 가스보일러를 교체하였다고 말씀하셨다. 간단하게 정비해 주어도 좋겠지만 설치업체의 안전에 대한 인식을 더해 드리려고 설치한 업체를 불러서
안전조치를 하도록 안내하여 드렸다. 가스설비 적업을 한 후에는 반드시 가스검지기 또는 검지액 비눗물등으로 청저하게 가스누출 검점을 해야 합니다..
두번째 사례는 정말로 이찔한 사례입니다.
연세가 많으신 부부가 거주하고 계시네요.
현관을 들어서지 가스냄새가 진동을 합니다. 현관문은 가스냄새 난나고 열어놓고 있었습니다.
가스렌지에 가까이 가서 귀를 대어보니 가스새는 소리가 쉬하고 납니다.
가스중간밸브가 열려 있어서 잠그니 가스누출이 멈추었습니다.
세대주와 상담한 결과 밤에 잠을 자는데 가스경보기가 삐삐하고 울려 나와보면 가스냄새가 너무나서 문을 열어 환기하고 잠을 잤다고 합니다. 이런 기간이 꽤 오래되었다고 하네요.
이정도 가스가 누출되어 집안에 체류가 되었다면 가스폭팔사고가 날수도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대형사고로 이어졌겠죠. 폭팔로 인한 건물파괴 그리고 화재까지 아찔하기도 하고 오늘 발견한 것이 천만다행 이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가스사용후 중간밸브를 잠그는 일이 매우중요한 일임을 알려주는 사례입니다.
가스호스와 가스렌지 이음매와 가까운 부위에서 제법많은 야의 가스가 누출되고 있었습니다.
가스호스를 교체하고 가스차단기를 설치하여 이제 안전해졌습니다.
도시가스 지역관리소에 연락하여 본 사례 2건을 알려드렸습니다.
가스시공! 아무리 작은 일아라도 철저한 안전점검 철저한 가스누출검지.
쉽지만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가스사용 후 중간밸브 잠그는것 매우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