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나눔로타리클럽, 장애인 이용시설에 공기청정기 4대 기증-
공기청정기 4대와 텐탈마스크 4,800장의 선한 나눔 - 최인석 기자 | nh8845@hanmail.net
국제로타리 3740지구 청주나눔로타리클럽(회장 김양수)은 지난 11월 11일 청주시장애인직업적응훈련센터(원장 장규연)와 청주시장애인주간보호센터(원장 강아리)에 공기청정기 4대와 덴탈마스크 4,800장을 전달하였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는 요즘 장애인들의 건강을 지키고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낮 시간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공기청정기 4대를 기증하였다.
또한 코로나19 감염이 증가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장애인들을 감염에서 지켜주고 위생적인 마스크 사용을 위해 덴탈마스크 4,800장을 지원하였다.
공기청정기와 덴탈마스크를 직접 사용한 한 장애인은 ‘공기청정기로 프로그램실에 깨끗한 공기가 달라진 것 같아 기분이 좋다’며, ‘센터에 매일 나오고 싶고, 공기청정기와 마스크를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라는 의사를 표현하였다.
청주시장애인주간보호센터 강아리 원장은 “환경오염으로 미세먼지가 심각한 상황에 이르고, 코로나19 확산으로 감염의 위험에 처한 요즘 공기청정기와 마스크는 센터를 이용하는 장애인들에게 큰 도움을 주었으며 좋은 나눔을 실천한 청주나눔로타리클럽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고 하였다.
복지데일리 기사 바로가기http://www.welfare-d.kr/news/articleView.html?idxno=1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