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인 광부의 본문을 읽고 영작을 하여 감상문을 써보며 영어 작문 쓰는 능력이 길렀으며 영어 글 쓰는데 자신감이 생김. had been +p.p(과거완료 수동태)와 nor 동사+주어(부정어 도치)를 사용하여 글을 작성해 보며 이해함.
배운 문법을 활용하여 to 부정사적 목적어를 취하는 동사, 명사적 목적어를 취하는 동사와 수동태 p.p를 활용하여 노래 가사를 만들어 많은 분량의 문법을 쉽게 외울 수 있게 만들어보았음.
소비에 대한 본문을 배우고 그에 알맞은 적절한 소비에 대해 영어연극 활동을 해보았음. 본문에서 배운 소비 방법을 활용하여 영어로 서점에서 책을 사는 상황으로 대본을 제안. 권유(why don’t you..?)를 활용하여 책을 권유하는 내용으로써 보았으며 연극을 진행ㄷ함.
생체모방기술에 대한 본문을 읽고 과거분사, 현재분사, 동명사, 동격 that+완벽 문장에 대해 알고 해석하며 이해를 함. 그중 흰개미집에 대한 생체 모방 건축물에 대한 내용에서 흰개미집에 대해서 검색하며 그에 대해 모방한 건축물을 찾아봄.
주변 일과 나의 일생을 되돌아보며 영감을 얻어 영시를 써보는 활동을 하였음. 자신의 생각을 담아 스스로 글을 써보며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영어로 전하였고, 다른 친구들의 영시를 감상해 보고 해 석도 해보며 영어 독해 능력을 기름.
모의고사 문제를 풀며 해석 법과 문법을 선생님께 적극 질문하며 함께 왜 어려워하는 이유에 대한 연구를 함. 해석이 잘 안되는 문장을 질문하며 해결하는 모습을 보임. 그중 2020학년 9월 고1 34번 문제에 아기가 왜 흔들어주면 좋아하는 이유에 대한 본문을 발표, 해석하고be told(듣다)에 대해 질문하고 해석법을 찾아 해결함. 영어 에세이-스피치 대회에 참가함. 자신의 소개와 존경하는 인물을 주제로 참가하며 자신의 생각하는 바를 영어로 즉석 해서 말하여 영어 말하기 능력이 향상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