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왕 상관격
님의 단점은 일방적이고 직선적인 면이 강하십니다.
이런 면이 과하게 나타나게 되면 타인을 의식하지 않는 자유분방한 성향으로 자신만 편하면 된다는 무책임한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호언장담을 하여 상대의 귀를 현혹시켜 놓고 약속을 못 지키는 경우가 종종 있게 됩니다. 그리고 말로 상대를 현혹시켜 놓고 끝까지 책임지지 않고 유시무종하여 상대를 곤경에 빠지게 하는 면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이런 단점을 개선시키려면 언행을 하는데 좀 더 신중한 면을 보이셔야 합니다. 한마디의 말은 천금과 같이 하셔야 하고 행동은 많은 관객이 지켜보고 있다는 여기시고 하셔야 합니다.
님은 훌륭한 인품을 가지신 분입니다. 그 인품을 조금만 바꾸려는 노력을 하시면 더 없이 좋은 분으로 평가 받을 수 있고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스스로 공인임을 자처하시는 모습을 보여 주셔야 합니다. 혼자가 아니라 상대를 대신한다는 의식을 가져 보시고 만인의 의견을 경청하고 들어 보려는 습관을 들여 주셔야 합니다. 상대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주시고 이를 수용하고 받아들이려는 자세를 보이신다면 상대를 매료 시키는데 부족함이 없을 것입니다.
일간약 정재격
님의 단점은 눈에 보이는 현실에 부흥하고자 하며 지나치게 자신의 열정을 필요이상 소모하는 안타까움이 있습니다.
자신의 힘을 고려하지 않고 처해지는 상황에 맞춰 일을 확대하다 보니 오히려 그것이 부담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에게 신사적이고 매너 있는 사람으로 인정받으려 하면 할수록 고단하고 열력만 소모가 되니, 나는 그 누구에게 위로 받아야 할까요?
하여간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자아에 대한 능력 점검부터 하셔야 합니다.
눈에 보이는 현실에서 자신의 진면목대로 한다는 것이 그렇게 쪽팔린 것은 절대 아닙니다. 눈높이를 낮추시면 됩니다. 그리고 전체를 보지 말고 작은 것부터 조금씩 감당할 수 있는 만큼 상대에게 다가서야 합니다. 자신이 힘든데 상대를 위로하려는 가식을 보이지 마세요.
그냥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상대가 어찌 볼까 노심초사 눈치 보려 하지 마시고 담대하게 부딪혀 보세요. 절대 상대는 스스로 쪽팔린다는 생각을 오히려 참 인간적인 담백함으로 받아들이며 정감을 더욱 표하게 될 것입니다.
섬세하고 세심한 부분으로 오히려 상대를 묵묵히 행동적으로 감싸고 포용해 주셔야 합니다.
일간약 살격
님의 단점은 필요 이상 상대를 의식한 행동을 하며 스스로 지나친 책임감을 가지는 것입니다.
가볍게 흘려버려도 될 것을 지나치게 자격지심을 가지고 대하는 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무조건 상대에게 맞추어 가야 한다는 강박관념 때문에 스스로 의기소침한 면을 가질 수 있습니다. 마음은 늘 초조하고 불안한데 상대에게는 태연하게 보이며 나답지 못하게 산다는 것은 스스로 행복한 인생에서 멀어지려는 것과 같습니다.
이런 단점을 개선시키려면 나다운 것이 무언가 자아를 성찰해 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솔직한 자신의 진면목을 알고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자신의 개성을 보이셔야 합니다. 그런 자신의 진면목이 절대 부족함이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감 있게 상대에게 어필하셔야 합니다.
가식은 다 뜬구름과 같은 것입니다. 언제 생겼다 언제 없어질지 모릅니다. 진실보다 더 큰 사랑의 묘약은 없습니다.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주시는 것이야 말로 상대에게 진정한 사랑을 이끌어 들일 수 있습니다.
있는 그대로의 가정사나 주변 상황을 일기를 쓰듯 표현해 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원문 바로가기 https://blog.daum.net/024614684/11260962
첫댓글 리자 선생님, 좋은 글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잘 읽었습니다. 선생님 블로그가 있었군요. 아이참...넘 좋기도 하고 큰일이네요. 끙...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일간이 있으면서 상관격이라서 많이 공감됩니다. 말과 행동이 지나치게 앞서서 실수를 많이 하거든요.
어쩜 저렇게
맞는 말씀을
음양으로 나누어 설명하시는지
샘과 리자님 감사드려요
지금까지 다 알고 있는줄 알고 헛으로 살아온것것 같아서 부끄럽사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좋은글감사♥♥♥♥
리자쌤님 고맙습니다..일간약 정재격친구 너무 열심히 절 챙겨주는중입니당! 저도 살피고 챙겨야 겠습니당♡
공부 잘 하고 갑니다.
근대 전 관살이 전혀 없는데
살왕자 같아요.
남 의식도 마니하고 앞에나가
얘기도 잘 못해요 ㅜㅜ
자신감 가지고 당당하게 살고싶어요^^
처방전 받아가는 기분이여라~ 으아~
선생닌께선 단점도 부드러운 표현으로 지적해주셨네요. 저는 직빵으로 날리는데. ^^;;
리자님 감사합니다!
"진실보다 더 큰 사랑의 묘약은 없습니다 ~~"
오늘도 리자샘 덕분에 공부했습니다 ~~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
고맙습니다.
와~
단점을 보면 자신을 되돌아봅니다
공감과 함께요